환자되면 정신은 무시하고 육체 검사, 수치 분석, 약, 수술로 치료, 위급환자 응급실 와도 절차지켜 태연자약 응대, 환자는 일생일대 입원 수술도 의사는 통상 일상 업무, 죽어도 우는 이 없고 조화만 즐비한 삭막한 병원, 현대인 정서이니 번지는 코로나 조심! 마음 아프면 갈 곳도 없이 혼자 우는 세상!
2022년 K4리그에 참여하는 고양 KH축구단이 12월10일 고양종합운동장 연회장에서 창단식을 진행한다.고양KH축구단 창단식에는 배상윤 KH 그룹 회장, 박종진 IHQ 총괄사장을 비롯해 이재준 고양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고양시체육회장, 고양시축구협회장 등이 참석해 구단의 출범을 함께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고양KH축구단은 창단식을 통해 구단의 공식 엠블럼과 유니폼을 공개하고, 고양시축구협회에 축구회관 건립기금도 전달할 계획이다. 고양KH축구단은 축구에 꿈과 희망을 가졌으나 여러 상황으로 꿈을 펼치지 못한 젊은 선수들에게 등용문이 되고자 하는 사회공헌적 취지로 창단됐다. K4리
메타버스가 부상하면서 관련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메타버스플랫폼은 현실세계와 같이 사회∙경제∙문화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이다. 이런 가운데 (주)47컴퍼니(대표 양희영)가 휘트니스 업계 최초로 네이버 제페토에 입점했다. 가상세계에 47컴퍼니 브랜드인 에소르휘트니스와 더온필라테스가 사옥을지어 입점한 것이다. 가상세세계에서 47컴퍼니를 방문할 경우회원권 할인과 함께 소정의 사음품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는 약 2억5000만명에 달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어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이다. (주)47컴퍼니 양희영대표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김양길)는 지난 8일 닥터셰프 임상진 원장(대한안과의사회 부회장 역임)을 계란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계란홍보대사는 국내산 계란을 상징하는 K-계란과 계란산업을 홍보하며, 사회 활동 시 계란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임상진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대사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조리사 자격증을 보유한 셰프이면서 동시에 안과병원을 23년간 운영중인 현역 안과의사이다. 이런 특이 경력으로 KBS 생로병사의 비밀 지중해식단, MBC 생방송 오늘 저녁, MBN 천기누설/엄지의 제왕, EBS 생방송 일단해봐요 등에서 요리시연을 하는 등 요리하는 닥터로 활발한 방송활동도 병
국내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가 전체 청취시간 기준 전년 대비 2.6배의성장을 기록했다. 윌라는 2021년 연말 결산을 통해 오디오북시장 성장의 밑걸음이 된 소설, 대작, 몰입, 성우 등 4대 키워드를 공개하고 내년 오디오북 업계를 전망했다. 윌라는 지난11월 15일까지 집계한 자료를 토대로 마련한 연말 결산으로2021년 한 해를 돌아봤다. 올해 윌라 이용자들의 오디오북을청취한 총 시간은 1,330만 시간으로 전년(514만 시간) 대비 2.6배 증가했다. 누적다운로드 역시 270만 건으로 전년(180만 건) 대비 1.5배 증가하며 국내 오디오북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올해 연말결산의첫 번째 키워드는 ‘소설’이다. 2021년 오디오북 베스트셀러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 토마토솔루션을 선보인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가 진화한 ‘토마토솔루션 버전 1.5’를 공개했다. 이 버전은 기존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ERP(전사적 자원관리)에 대한 현장의 요구를 시연회와 파트너사 간담회를 통해 반영해 매입-매출-정산-관리자 앱의 기능을 고도화했다. 아울러 다점포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WEB POP 업그레이드, 안드로이드 H/T, 외주배송 시스템과 토마토 KIOSK를 도입했다. 특히 ‘속도’가 다르다. 어떤 메뉴도 한 화면에서 완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다른 회사 POS와 앱보다 작업 속도가 3~4배 이상 빠르다. 개발 총괄 김상일 본부장은 “현재 다점포 기능을 강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가맹점 사장님들의 참여로 ‘아동급식카드’ 사용 매장을 전국 1,500곳으로 확대했다. 이번 ‘아동급식카드 사용처 확대’는 아이들 결식 예방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해 본아이에프와 가맹점 사장님들이 동참한 결과로, 따뜻한 식사로 온정을 나누고자 하는 사장님들이 늘면서 191개 가맹점이 추가됐다. 오는 19일부터는 전국의 본죽·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1,500개 가맹점에서 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전국 53개 시·군으로 지역도 확장됐다. 새롭게 추가된 지역은 경남(거제, 고성, 김해, 밀양, 사천, 창원, 통영), 세종, 충남(서산, 홍성) 등 10개 시·군이다. 이는 앞서 지난 5월 보건
코로나19 팬데믹 극복을 위해 공급한 시중 유동성이 소비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분석이 나왔다. 자본시장에 진입하거나 은행에 쌓아둔다는 의미다. 자본시장연구원 김재칠 선임연구위원의 ‘팬데믹 이후 우리나라 가계의 초과저축 현황과 시사점’ 보고서에서다.김 연구위원은 통계청 가계동향조사를 활용했다. 가계소득에서 가계지출을 뺀 금액이 흑자액인데, 이를 저축액으로 정의했다. 가계동향조사에서 흑자율로 표기하는 저축률은 월평균 저축액(흑자액)을 월평균 처분가능소득으로 나눈 것이다. 또 월 평균 초과저축률을 구한 후 처분가능소득에 곱한 금액을 초과저축액으로 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가계의 평균 저축률은 팬데믹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기업 ㈜한국포인트거래소(대표 김재학)는 미국 지불결제 기술기업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Spectrum Payment Solutions)’로부터 100만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는 결제 승인 및 비즈니스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결제기술 기업이다. 스펙트럼 페이먼트 솔루션즈는 신용카드 처리, 이커머스, 게이트웨이, 모바일 결제, 현금 서비스, 신용 한도 등 5가지 주요 부문으로 다양한 결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포인트거래소는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유동화 거래소인 지펙스(GPEX, Global Points Exchange)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펙스는 금융기관, 카드
인공지능(AI) 기반 마테크 스타트업 빅인사이트(대표 홍승표)가 이커머스 마케팅 업무자동화 솔루션 ‘빅인’으로 ‘제16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기술혁신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인터넷 산업 발전과 혁신에 기여한 기업·기관 및 공로자를 시상하는 행사다. 빅인사이트는 AI 기반 이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으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이커머스 시장의 고도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인터넷 기술혁신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특히 이커머스 특화 AI 기반 마케팅 자동화 솔루
육아 용품 브랜드 피셔프라이스가 신제품 ‘러닝 자이언트 스토리북’을 토이저러스에 단독 선론칭하고 구매 고객 대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접고 펼치고 세워서 놀 수 있는 전자 학습 장난감 ‘러닝 자이언트 스토리북’은 아이가 앉아서 또는 서서 놀 수 있으며 제품을 펼쳐 세워 놓으면 360도 놀이가 가능하다. 귀여운 토끼가 자동차를 타고 파랑새와 너구리 친구를 만나 함께 여행을 떠나는 스토리의 액티비티 그림책으로 각 페이지마다 모양에 따른 분류와 알파벳, 숫자, 색깔 등 유아 학습의 기본을 쌓도록 도와주는 장난감과 놀이 활동들로 구성되었다. ▲도형 블럭 맞추기 ▲360도로 돌아가는 구름과 해님, 달님 ▲재미
복권기금에서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의 지속적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1인당 매월 8만원 범위내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한다.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나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 가구, 경찰청 추천 학교나 범죄피해 가정 등의 만 5세~18세의 유·청소년이다.2021년 기준 복권기금 지원예산은 약 291억원 규모로 연간 지원 인원은 전국 기준 약 6만5천여명이다.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은 매년 12월 중순에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 접수 후 선정기준에 따라 각 지자체에서 심사해 선
1998년 국내 최초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으로 시작으로 카공족, 코피스족를 위한 1인 좌석과 콘센트 다량 설치, 제철 과일을 활용한 ‘한 잔의 과일’등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2021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홀케이크 4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본격적으본격적으로 홀케이크 예약배송 및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커피전문점 최초로 브랜드 앱을 통해 매장 픽업 뿐 아니라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할리스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등 행사가 많은 연말연시를 맞아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홀케이크 4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티아라 딸기 생크림 케이크 ▲촉촉한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