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온라인 입시 교육 전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투썬플랫폼 ‘공맵’과 미국 동부 유명 입시 교육기관 ‘프레스티지’의 한국 법인 ‘프레스티지코리아’가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사는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성함으로써 공맵이 그동안 쌓아온 ‘글로벌 명문대 맞춤 튜터링 매칭 서비스’, ‘학부모 상담 및 컨설팅’,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의 노하우를 통해 미국 ‘프레스티지’의 온라인 해외 입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프레스티지’는 미국 동부 뉴욕, 뉴저지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에듀테크 기업으로 2015년에 첫 캠퍼스
KT&G복지재단이 지난 23일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를 그리는 ‘아름드리 꿈그림(Dream in Painting)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는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55개 학교에서 진행되어온 봉사활동으로,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봉사를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양원초등학교에서 70여명의 대학생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벽화에 인문학적인 요소도 가미했다. 특히 미술 전공 대학생들의 도안 디자인, 스케치, 채색봉사자 지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밀키트‘생활떡볶이’의 온/오프라인누적 판매량 10만개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생활맥주는 10만개 돌파를 기념해, 생활떡볶이를 구매하면 생활맥주 매장에서 사용할수 있는 5,000원 상품권을 구매자 모두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구매하는 분들에게 해당되며, 생활떡볶이 구매와상세한 이벤트 내용은 생활맥주 쇼핑몰 ‘생쑈’에서 확인할수 있다. 생활떡볶이는 생활맥주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메뉴로, 지난 5월 밀키트로 제작되어 2차물량까지 완판을 기록하며 누적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한 생활맥주의 히트 상품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는 11월 ‘사랑의 열매’에 제화 약 5천족을 기부한다. 엘칸토는 지난 9월 신발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약 1만족 규모(판매가 기준 약 7억원상당)의 신발을 전달한 데 이어, 오는 11월에도 ‘사랑의 열매’측과 손잡고 구두 등 제화 약 5천족(판매가 기준 약 4억원 상당)을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한 제화는 20여개 사회복지관과 약 15곳 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된다. 엘칸토는 “9월에 이어 이번에도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는 ‘사랑의 열매’와 함께 사랑 나눔 물품 지원에 참여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에 대웅제약(대표이사 전승호)이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은 겨울철 생활과 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취약 가정에 의약품과 식료품, 생필품 등 필요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위로와 희망을 함께 전하는 기아대책의 연말 캠페인이다. 대웅제약은 지난 27일 기아대책 본사에서 열린 희망상자 전달식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대웅비타C, 일반의약품 감기약 씨콜드코프정 및 씨콜드노드정 등 1억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한 ‘희망상자 캠페인’ 물품 지원에 이어 올해만 두 번째 후
이디야커피는 오는 1일부터 소진 시까지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하는 연말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중 스페셜 음료 3잔 포함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번 출시하는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는 ‘LET’S START ECO CHALLENGE!’ 컨셉으로 이디야커피와 친환경 활동을 함께하자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분리수거 방법, 천연 주방세제 만드는 방법 등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아기자기한 12가지 일러스트가 월별로 포함되어 있으며 일러스트
인도네시아 스타트업 드림액션(Dreamaxtion, 대표 빅터 오스만)이 AI 직무 분석 기반 채용 플랫폼 ‘드림탤런트’를 국내에 론칭했다. 고용과 해임, 관리 평가를 위한 기본적인 HR 솔루션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요구되고 있으나 인적자원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은 기업의 필요에 따라 맞춤화로 제공되는 인적자원 통합 솔루션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구인, 구직, 이직이 더욱 어려워진 국내 노동 시장에서 드림액션은 새로운 채용 플랫폼 ‘드림탤런트(Dreamtalent)’를 선보인다. 드림액션은 회사와 인재를 위한 AI 직무 분석 기반의 과학적 채용 플랫폼 ‘드림탤런트을 제공하는 인적자본솔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와 환경 오염, 자원 문제 등이 대두되면서 미래 세대의 기반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이른바 '지속가능발전'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기업들도 이윤추구를 위한 생산, 고용 등을 통해 경제성장에 기여하는 전통적인 역할에서 한 발짝 나아가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지는 모습이다. 국내 식품기업들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해 제품에 사용되는 포장용기 교체 등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친환경 스타트업 기업 ㈜리앤비(대표 이헌국)가 국내에서 제조하는 접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가 하반기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신입직 남녀 구직자 812명을 대상으로 ‘취업 눈높이 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 66.7%가 이미 눈높이를 낮춰 취업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 중 30.0%는 △’눈높이를 낮춰 구직활동을 하고 있지만, 취업이 안 될 경우 더 낮추겠다’는 입장을 보였으며, 36.7%는 △’이미 눈높이를 낮춰 구직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더 낮추지는 않을 것’인 것으로 나타났다.또한 △현재는 눈높이를 안 낮췄지만, 취업이 안 되면 조만간 눈높이를 낮추겠다’는 취준생도 21.8%나 되어 10명 중 9명 정도가 눈높이를 낮추거나 또는 낮춰서 취업활동을 할 계획인 것으로
내년 1월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이 발효됨에 따라 건설현장의 안전관리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사실이 법은 국민적 분노를 불러 일으킨 가습기세정제 사건을 계기로 발의되었는데, 이 법이 시행되면 크고작은 안전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건설업계가 가장 큰 영향을 받게 될 전망이다. 건설현장은 각종안전관련 지침에 의한 안전관리가 철저히 시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100대 건설사 현장에서만추락이나 끼임, 또는 낙하물에 의한 안전사고로 34명의 사망사고가발생하는 등 인명피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건설현장의 겨울철 안전사고특히 동절기에는 기존의 안전사고 외에도 콘크리트 양생작
서울보다 위도 6도 더 북쪽이니 벌써 이렇게 고운 단풍, 이산화 탄소 등 늘어나는 온실가스가 지표 온도를 높이는 이상기후로 계절이 빨라져서?50여년 전 청와대 옆 청운초교 뒤뜰 아름드리 은행나무 단풍 참 노랗고 아름다웠지, 먼 타국에서 그 시절 그리워할 김재근님 소식 줘 반가워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지난 25일 가수 김인순(인순이) 이사장이 운영하는 우리나라 대표 다문화 대안학교 해밀학교와 문화예술 인재 양성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의 교육 복지를 위한 교류 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협약식에는 천범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학과장과 김인순 해밀학교 이사장이 참석했다.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유명하다.해밀학교는 김 이사장이 2013년 강원도 홍천에 중학교 과정의 대안학교로 설립했다. ‘해밀’은 ‘비 온 뒤 맑게 갠 하늘’이라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11월초 ‘위드 코로나’ 전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선도적인 글로벌 호텔 가격 비교 플랫폼 중 하나인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이 자사 캐릭터인 맥스를 활용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10월 27일부터 11월 12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두 가지 이벤트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이해 소비자들의 여행 욕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이색적인 호캉스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호텔스컴바인은 가을 호캉스를 위한 최적의 국내 호텔을 엄선, 여기에 테마별 호캉스에 걸맞은 풍성한 경품까지 준비했다고 전했다. 두 가지 이벤트는 각각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