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이 한 달여 밖에 남지 않았다. 올 해 안에 취업 및 이직에 성공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빠르게 확인하고 입사지원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에 따르면, 현재 다수의 중견/대기업들이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잡코리아가 금호석유화학, 아이티센그룹, PSK그룹, 포르쉐코리아, 동아출판의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 포르쉐코리아가 ‘2022년 인턴십(PORSCHE KOREA INTERNSHIP 2022 1H)’에 참가할 지원자를 공개 모집한다.자격요건은 대졸이상(재학생/휴학생 지원가능) 학력 소지자로 영어와 국어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사람, MS Office 활용에 능하고, 자동차 산업과 포르쉐 브랜드
최근, 삼성전자가 내년도 ‘미래지향 인사제도’ 혁신안을 발표했다. 성과에 따른 적절한 보상, 직급 간소화 그리고 수평적 조직문화 정착이 인사제도 개편의 핵심이다.개편에 따라 도입될 인사제도 중 동료평가제가 눈에 띈다. 동료평가제는 상급자가 하급자를 일방적으로 평가함이 아닌 동료 간 상호 평가하는 방식이다. 이미, 몇몇 국내 유명 IT 기업에서 이 인사제도를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활용 기업들은 동료평가제를 통해 성과 중심의 공정한 인사평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직장인들은 동료평가제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하고 있을까?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는 ‘인사평가 경험과 동료평가제 도입’에 대한 의
북한산 자락 진관사 입구에 은평 한옥 마을 세운 건 탁견, 돈 되는 아파트가 아닌 북한산을 병풍 삼아 한옥으로 어울리게 하는 여유로운 생각을 누가 했을까? 대지 분양은 지지부진했는데 100여 채 완성돼 다행, 아름다움을 아는 이들이 직접 짓고 사는 산 자락 한옥 마을, 요즘은 외국인 관광 명소.
반려인구 1500만 시대속 2007년 낭만캣 캐터리를 시작으로 반려동물 산업에 진입했으며 그동안 경험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9년 라온캣 본점을 설립했던 라온캣(대표 이동건)이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반려동물분양 부문에서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협의회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및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 평가해 미래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라온캣은 현재 라온캣 대전 본점 외 전국 20여개 가맹점과 ‘행복을 분양한다’는 취지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라온캣은 이번 수상에서 안심홈 방문서비스를 통해 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방역체계인 단계적 일상 회복 ' 위드 코로나' 1단계 시행속 호텔업계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보다 특별하고 멋지게 보내고 싶은 MZ 세대들을 위한 페스티브 시즌 패키지를 선보인다. 다양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조식 및 각종 기프트 등의 풍성한 혜택은 물론, 화려한 인증샷과 함께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패키지들을 고객들에게 소개한다. ■안다즈 서울 강남, 스타일리시한 MZ 여성들의 연말 호캉스를 위한 ‘레이디스 나이트 시즌 2 with 글린트’ 패키지 선보여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계열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스타일리시한 연말 호캉
높은 퀄리티의 카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11월 29일(월)부터 12월 5일(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 쿠팡이츠를 통해 포장 주문 시 1,9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빽다방의 모든 메뉴를 기분 좋은 할인가에 즐길 수 있도록 쿠팡이츠와 제휴를 맺고 마련한 행사로 쿠팡이츠 앱을 통해 빽다방 메뉴를 포장 주문 하면 최소 주문금액 제한 없이 1900원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빽다방의 대표 메뉴인 '앗!메리카노(ICED)'를 단돈 100원에 즐길 수 있다. 쿠팡이츠 이용 고객은 앱 내 빽다방 이벤트 배너에 접속해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 포장 주
신용보증기금(신보)은 코로나19 피해기업 등의 원활한 자금 조달 지원을 위해 이달 5100억원 규모의 채권담보부증권(P-CBO)를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달 발행을 마지막으로 올해 P-CBO 발행은 마감된다.신보는 올 한해 신규자금 4조4000억원과 차환자금 8000억원 등 총 5조2000억원 규모의 P-CBO를 발행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유동성을 지원했다. 올해 공급계획인 5조1000억을 웃도는 수준에서 P-CBO 발행을 마무리한 것이다.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코로나19 피해대응 P-CBO보증'은 아직까지 기업들의 피해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내년에도 올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지원
국내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과 사단법인 본사랑이 지난 26일 ‘제8회 2021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로 8년째인 ‘사랑의 김장 나눔’은 소외계층에게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한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로, 본그룹과 본사랑 임직원 및 가맹점 사장님들의 자발적 참여로 매년 겨울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서울 강서구 소재의 본사랑에서 열린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본사랑 최복이 이사장을 포함한 최소 인원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완제품 김치 기부 방식으로 열렸다. 이날 제공한 나눔 김치는 약 10톤(3천만 원 상당) 규모로, 구립 마포노인복지센터, 강감찬관악종합사회복지관 등 25개 복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 세라젬이 KAIST와 공동 연구센터를 열고 본격적인 차세대 홈 헬스케어 기술 개발에 나선다. 세라젬은 대전 KAIST에서 ‘미래 헬스케어 연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래 헬스케어 연구센터는 세라젬과 KAIST가 공동 운영하는 연구센터로 세라젬이 가지고 있는 홈 헬스케어 분야 비즈니스 노하우와 KAIST의 혁신 과학기술 접목을 통해 의료가전 분야 기술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리더십 확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미래 헬스케어 연구센터를 바탕으로 세라젬과 KAIST는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필요한 각종 연구, 교류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계획으로 ▲기술 공동 연구 ▲정부 과제 공동 수행 ▲학술 교류
신선함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위해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29일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를 개설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The 굽스터’는 인스타그램에서 선보이는 굽네의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을 표방한다. 오븐구이 ‘굽네’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단어 ‘굽다’와 자신만의 문화를 추구하는 사람을 뜻하는 Z세대 용어인 ‘힙스터’의 합성어다. 서두에 ‘the’를 삽입해 매거진 형식을 강조했다. 기존 제품과 브랜드 중심이었던 업계의 브랜드 인스타그램의 틀을 깨고 △굽네화보 △월간굽네 △굽네게임 △굽네뉴스 등 다양한 코너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코스메틱 브랜드 ㈜제닉의 대표 브랜드 셀더마(Celderma)는 바다 에너지 성분인 마린 콜라겐이 풍부하게 포함돼 피부 속까지 영양과 수분, 탄력을 탄탄하게 채워주는 ‘셀더마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2종은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마린 콜라겐 하이드로겔 마스크’의 주요 성분인 ‘마린 콜라겐’ 성분을 담아 건조한 겨울철 메마른 피부에 수분 안티에이징 탄력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스로 수분을 저장하는 천연 해양 식물인 크리스테 마린 줄기세포는 물론 7가지 히알루론산과 펩타이드 4종 등을 함유해 수분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줘 더욱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2021년 11월 보일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린나이 보일러, 3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550,714개를 분석했다. 아파트나 일반 가정에서는 주택의 난방과 급탕 사용을 위해 지역난방이 보급되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보일러가 설치되어있다. 국내 보일러 시장은 1990년대 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 초 성숙기에 진입했다. 연간 120만~130만 대 시장을 형성됐으며 80~90% 교체 수요이다. 2020년 기준으로 시장 규모는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 관리소(소장 원성규)가 29일, 하트-하트재단과 문화재청 유튜브 채널에서 「발달장애 연주자와 신한음악상 수상자가 함께하는 WITH CONCERT」 시즌 공연 세 번째 콘텐츠를 공개한다. 「WITH CONCERT」는 하트-하트재단이 2013년에 기획한 발달장애 연주자의 생애 최초 리사이틀로 2018년부터는 신한은행의 후원으로 발달장애 연주자와 신한음악상 수상자가 장애 유무를 떠나 음악에 대한 열정과 도전, 꿈과 희망을 함께 나누는 콘서트로 진행해오고 있다. WITH CONCERT의 새로운 컨셉인 시즌 공연은 사계절 컨셉으로 연주 영상 시리즈물이 제작되고 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