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12월 3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XR 기반의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구축과 비지니스 확대방안'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최근 기술업계의 가장 주목하는 공통 키워드는 메타버스(Metaverse)다. 초월이나 추상화를 의미하는 메타(Meta)란 단어와 우주 혹은 세상을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결합한 단어로 현실과 가상세계가 혼합된 세계란 뜻이다. 기존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이 특정 장비나 설비를 가상세계와 연동하고 동기화한 것이라면, 메타버스는 장비나 설비뿐만 아니라 작업자를 비롯한 조업 환경 전체를 디지털화한 확장된 개
클라우드 가상화 선도기업 틸론(대표 최백준)이 정부의 ‘가상융합경제 발전전략’의 후속조치로 지난 5월 출범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공식 합류하여 메타버스 환경에서도 현실 세계와 동일하게 이용 가능한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는데 앞장선다.‘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민간 주도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조성하고 확장하기 위해 추진하는 협력체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를 통해 기업간 메타버스 공동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관련 기업의 성장 지원과 콘텐츠 제작 및 개발자 교육을 돕는다는 방침이다.메타버스, 즉, ‘확장 가상 세계’ 안에서 현실 세계의 디지털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관련 소프트
마이데이터 기업 뱅크샐러드가 개인의 건강 데이터 활용 경험을 확장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선보이며, 21일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 뱅크샐러드는 유전체 분석업체 ‘마크로젠’과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 ‘유전자 검사 패키지’를 무상 제공한다. 제휴된 유전자 검사 기관인 마크로젠은 전세계 153개국에 다양한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톱 수준의 유전자 분석 정확도(99.9% 이상)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완성도를 갖춘 한국인 표준유전체를 기반으로, 한국인에 특화된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뱅크샐러드의 유전자 검사는 뱅크샐러드 앱 내 선착순 신청을 통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위드 코로나’ 전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할로윈을 맞아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미노 할로윈 팩’을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기간한정 출시한다. ‘도미노 할로윈 팩’은 ‘슈퍼문 치즈 버스트 피자’ 라지(L) 1판, ‘고스트 할로윈 피자’ 라지(L) 1판 등 총 2판으로 구성된 할로윈 스페셜 세트로, 오는 10월 25일(월)부터 10월 31일(일)까지 일주일 동안만 판매한다.보름달을 연상시키는 ‘슈퍼문 치즈 버스트 피자’는 모차렐라 치즈와 3가지 프리미엄 치즈로 마지막 한 입까지 풍성한 치즈맛을 느낄 수 있는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를 곁들인 치즈
1999년 출범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훈훈한 아트 힐링을 선물하기위해 제45기 갤러리탐(Gallery耽) 전시를 오픈, 수도권 8개 매장과 온라인에서 내년(2022년) 1월 3일까지 탐앤탐스 매장의 커피향에 감성을 더할 예정이다. 갤러리탐은 탐앤탐스가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국내 신진∙청년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신진 작가들에게 탐앤탐스 주요 매장을 단독 전시 공간으로 제공하여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주면서, 동시에 고객들에게는 커피를 마시면서 예술 작품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힐링을 선물해 문화예술계 안팎의 호평을 받아왔다.이번 제45기 갤러리
KT&G장학재단이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가정을 돕기 위해 서울장학재단과 함께 장학생을 선발한다.KT&G장학재단은 업무협약을 통해 총 2억원을 서울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서울장학재단은 해당 재원을 활용해 11월 말까지 소상공인 가정 대학생 총 200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신청 자격은 우선 소상공인 가정의 대학생이어야 하고, 서울 소재 대학교에 다니거나 서울 시민으로서 서울 외 지역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 17시까지이며,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자격요건과 선발 일정 등은 서울장학재단 웹사이트를 통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은 한국전력공사(사장 정승일)와 '방구석 크라우드펀딩 토크’를 오는 26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전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의 일환으로 펀딩 참여기업 중 우수성과를 달성한 기업 3곳의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먼저 세션 1에서는 ‘발로 뛰는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업드림코리아 이지웅 대표가 펀딩 실패 사례와 성공 사례를 토대로 기업의 펀딩전략과 마케팅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세션 2에서는 지역의 가치를 담은 ‘서울핃자’라는 주제로 코발트사회적협동조합 박꽃별 대표가 도농상생을 위해 지역의 농
모빌리티 혁신 스타트업 코나투스(대표 김기동, 문진상)가 싱가포르 모빌리티 사업자 엠블(MVL, 대표 우경식)과의 제휴를 맺고 내년 1분기 ‘반반 싱가포르’, 반반 베트남’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택시 로밍 서비스는 스마트폰 해외 로밍과 같은 개념으로, 해외에 나가서도 기존에 국내에서 이용하던 택시 호출 앱에서 현지 택시를 부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제휴를 통해 사용자가 현지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존에 이용하던 ‘반반택시' 앱으로 싱가포르와 베트남의 현지 택시를 호출을 할 수 있게 된다.싱가포르, 베트남 여행 시 반반택시 앱에서 한국어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되고, 이용료는 택시 운행 완료 후, 앱에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이 '굿 디자인 어워드 2021(Good Design Award 2021, G-Mark)'의 브랜딩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 (CI)/비주얼 아이덴티티 (VI) 부분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에서 주최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어워드’, 독일 'iF디자인어워드', 미국 'IDEA다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이 공모전에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의 인간성, 정직함, 혁신성, 미학, 윤리적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수상작에 '지-마크(G-Mark)'를 부여한다. 탈잉의 이번 수상은 한국에서 제품디자인이 아닌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수상받는다는 점에서 이례적이며 특히
배우 전효성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의기투합해 한복의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영상을 제작하여 21일 공개했다.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금까지 각 분야별 유명인사들과 함께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영상을 꾸준히 제작해 왔으며 이번에 공개한 한복의 역사 편에는 전효성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한복의 날’ 기념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고대부터 이어온 우리 민족의 고유 의상인 한복의 역사와 상하의가 나눠진 한복의 구조 및 특징, 상황에 따른 다양한 한복의 종류를 소개하며 오방색과 전통문양 등 디자인적 요소뿐만이 아니라 그 속에 담긴 철학 등을 통해 선조들의 미의식과
대표적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6만6000달러를 넘어서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서부 시간으로 20일 비트코인은 한 때 6만6999달러에 거래되면서, 지난 4월 6만4800달러를 기록한 이후 최고가를 갱신했다. 이와 함께 비트코인 클라우드 마이닝 플랫폼인 ‘킹콩마이닝’을 운영중인 ㈜탈라스디에이(대표 엄순기)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카자흐스탄에 이어 러시아의 첼랴빈스크(Chelyabinsk)에 비트코인 마이닝 센터를 신규로 구축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첼랴빈스크(Chelyabinsk)’는 러시아 중부에 있는 공업도시이며 도시, 철도, 항공 교통 중심지로 비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그리티의 글로벌 푸쉬업 브라 브랜드 ‘원더브라’가 ‘2021 소비자의 선택’ 언더웨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총 5년 연속 수상한 것으로 명실상부한 언더웨어계의 톱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지켜냈다. 원더브라는 2009년 국내에 론칭 해 홈쇼핑,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자사몰과 영 타깃 온라인 패션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하게 채널을 넓혀가며 2030 세대 뿐만 아니라 10대까지 폭 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당당하고 섹시한 여성을 위한 푸쉬업 브라’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시작해 트렌디한 스타일과 독보적인 기능성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암컷 사마귀가 알집 낳고 곧 죽을 듯, 수컷은 교미 직후 암컷에 먹혀 후손 양분이 되고, 가시고기 수컷은 암컷이 낳은 알 부화할 때까지 둥지를 지키다 지쳐 죽으면 부화한 새끼들에게 뜯어 먹힌다니, 모성애 못지않게 부성애도 대단! 이런 미물도 천명따라 생존과 생식에 이렇게 최선 다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