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의 신임 대표에 홍원식 전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표(사진)가 내정됐다. 이번 인사는 기존 김경규 대표의 임기 만료에 따른 후임 인선으로 진행된 것이다.7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전날 하이투자증권의 최대주주인 DGB금융지주는 홍 전 대표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내정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번주 이사회를 진행해 후보를 확정할 예정이다.1964년생인 홍 전 대표는 증권감독원(현 금융감독원) 국제업무국, LG투자증권 국제금융팀, 보스톤 은행 서울지점장 등을 거쳤다. 2008년부터 이베스트투자증권(당시 이트레이드증권)에 합류해 전력경영실, 경영인프라 총괄을 지냈다. 2013년5월부터 2019년3월까지 대표를 역임했다.하이투자증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와 7일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윤석완 대한의사협회부회장,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김상균 사무총장, 강지언 제주지회장이 참석했다. 대한의사협회와 사랑의열매의 이번 협약으로, 대한의사협회는 사랑의열매의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100만 원 이상 기부하는 ‘나눔리더’과 같은 개인 기부프로그램을 알리고, 희망2022나눔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등 나눔문화형성과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들을 펼칠 예정이
현대건설이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손잡고 스마트 건설 환경 구축 및 친환경 에너지 기술 활성화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7일 현대건설 본사에서 현대건설 윤영준 사장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윤석진 원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개발 기술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협약으로 ▲건설관리 자동화 및 Digital Twin 환경 구축 ▲건설시공 및 미래주거 서비스 자동화 로봇 기술 ▲수소에너지 기반 기술 ▲친환경 기반 기술 분야의 공동연구를 활성화해 사업에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2021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의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수상기술인 ‘복합촉매를 이
바나나킥과 옥수수깡이 팝콘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농심이 인기 스낵 바나나킥과 옥수수깡의 맛을 팝콘에 접목한 신제품 ‘ 바나나킥 팝콘’ 과 ‘ 옥수수깡 팝콘’ 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농심 바나나킥 팝콘과 옥수수깡 팝콘은 팝콘 전문 생산업체인 제이앤이(J&E) 와 협업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은 바나나킥과 옥수수깡 고유의 맛을 내는 핵심 재료를 제공했고, 제이앤이는 이를 팝콘에 접목시켰다. 특히, 독자적인 제조공법으로 기존 팝콘 스낵과 차별화된 식감과 맛을 구현해냈다. 농심 관계자는 “ 최근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는 ‘ 홈시네마’ 트렌드가 번지며 팝콘 스낵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라며 “ 소비자들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고객만족경영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34회를 맞는 한국의경영대상은 기업의 경영 역량과 혁신 활동을 총체적으로 평가해 탁월한 경영성과와 혁신을 이룬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2021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 분야의 혁신적인 성과와 우수성을 인정받아 Innovation Best Practice부문 한국의 고객만족경영 리더에 선정됐다. 특히 IoT(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을 접목한 제품 개발과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만족 활동을 강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대표이사 조형섭, 김세중)은 지난 3일 2021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서 수여식에서 신규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인증하는 제도로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동행복권은 건전구매 프로그램, 건전화 캠페인, 동행클린센터 등을 통해 복권 소비자의 과도한 복권 구매를 예방하고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과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 고객 편의를 개선하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지난 30여년간 국내 퀵서비스레스토랑(Quick Service Restaurant, QSR)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한 한국맥도날드가 신메뉴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를 9일 출시하고 해당 세트 구매 고객에게 친환경 크리스마스 장식을 증정한다.신메뉴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는 맥도날드가 지난 25일(목) 출시한 ‘트러플 리치 포테이토 버거’에 버섯을 추가해 한층 더 깊어진 트러플의 풍미와 버섯의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메뉴는 세계 3대 식재료인 트러플의 고급스럽고 은은한 향과 양송이, 송이버섯의 부드러운 맛이 조화로운 ‘트러플 데미글라스 소스’, 부드럽고 촉촉
7일 디아지오코리아 댄 해밀턴 대표(좌측 첫번째)가 본사에서 연말연시를 앞두고 건전한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한 ‘드링크아이큐 퀴즈(DRINKiQ Quiz)’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드링크아이큐 퀴즈는 주종별 알코올 함량 등 건전한 음주 습관 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0개의 문제로 이뤄져 있다. 참가자가 퀴즈를 풀며 본인의 음주 상식을 확인하고, 일상생활 속 건전하고 책임 있는 음주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실용적인 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7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디아지오코리아는 인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오퀴즈’, ‘캐시워크’, ‘텐텐’ 등과의 협업을 통해 드링크아이큐 퀴
디아지오코리아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건전한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드링크아이큐 퀴즈(DRINKiQ Quiz)’ 캠페인을 7일부터 한 달간 진행하는 가운데,디아지오코리아 댄 해밀턴 대표(좌측)가 디아지오코리아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한 ‘드링크아이큐’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드링크아이큐 퀴즈는 주종별 알코올 함량 등 건전한 음주 습관 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0개의 문제로 이뤄져 있다. 참가자가 퀴즈를 풀며 본인의 음주 상식을 확인하고, 일상생활 속 건전하고 책임 있는 음주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실용적인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댄 해밀턴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드링크아이큐 퀴즈 캠페인은
롯데제과가 또 하나의 이색 컬래버 제품 ‘제크X가나초코샌드’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롯데제과의 인기 크래커 브랜드 ‘제크’와 국내 대표 초콜릿 브랜드 ‘가나’를 결합한 초코샌드 형태의 제품이다. 짭조름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제크’ 사이에 달콤하고 진한 맛의 ‘가나’초콜릿을 넣어 ‘단짠단짠’의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이끌어 냈다. 제품은 쿠팡, 롯데스위트몰 등 온라인몰을 비롯하여 전국 편의점과 롯데슈퍼에서 판매한다. 롯데제과는 이에 앞서 ‘크런키 빼빼로’, ‘몽쉘 젤리’ 등 다른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를 결합한 형태의 컬래버 제품을 선보이며 인기를 끈 바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브랜드간의 컬래버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화장품 유럽 수출을 위한 필수 관문인 CPNP에 브랜드 주요 제품 등록을 완료하며 루마니아, 노르웨이 등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번 CPNP 등록을 통해 정식으로 독점 수출 계약을 체결한 국가는 루마니아다. 브리티시엠은 루마니아 최대 드럭스토어인 FARMACIA TEI의 온∙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수입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에 대표 제품인 아나토 헤어 오일을 비롯해 최근 출시한 콤부차 샴푸, 마스크까지 대부분의 품목을 입점시키며 판매를 시작했다. 노르웨이, 네덜란드 지역 수입사와도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럽 시장에서의 브랜드 확장을 위한 노력에 힘을 쏟고 있다. 브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가 6일(현지시간)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GA)에서 조건부 허가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셀트리온은 호주 TGA에 글로벌 대규모 임상 3상 결과와 델타 변이를 포함한 다양한 변이에 대한 전임상 자료를 제출했다. 호주 보건당국은 신속 잠정승인 절차에 따라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 고위험군 경증환자,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렉키로나의 잠정등록(provisional registration)을 허가했다. 이는 다른 국가 기준으로 조건부 허가에 해당한다.렉키로나는 한국, 미국, 스페인, 루마니아 등 전세계 13개국 코로나19 경증 및 중등증 환자 13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프레시지(공동대표 정중교, 박재연)의 건강·특수식 브랜드 닥터키친의 단백질 제과 3종이 ‘제1회 대한민국 식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식품대상’은 좋은 식품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소비자가 다양한 식품들의 정보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시상은 1차 소비자 평가단, 2차 서울대학교 푸드 비즈니스랩의 연구 평가, 3차 셰프 및 영양 전문가단 평가로 총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진행되었다. 닥터키친은 친숙한 제과에 고단백 저당, 저칼로리 영양 설계를 더해 먹는 즐거움에 건강을 더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 ‘단백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