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꽃, 여름 열매, 가을엔 알차게 익어 다음 세대를 꿈꾸는 붉은 열매들 1.정원에 빨간꽃처럼 탐스럽게 열려 겨우내 볼 수 있는 피라칸사스 열매2.봄엔 향기로운 하얀 찔레꽃 열매3.올 열매는 파랗고 작년 붉은 열매 아직도 물러 갈 줄 모르는 자금우4.일본 목련 열매 속 빤질빤질한 씨알
주변에 췌장암을 진단받고 치료를 받으셨거나 혹은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는 분들을 종종 만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전체 종양 발생의 3위가 췌장암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2030년에는 미국 전체 암발생의 1위가 췌장암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통계에 따르면 췌장에 발생하는 낭종성 질환은 최근 10년 간 10배 가량 유병율의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도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췌장의 본래 기능은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소화효소를 분비하는 중요한 외분비 기관이면서 인슐린 등의 호르몬을 분비하는 내분비 기관입니다. 따라서 단백질 및 지방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서구식 식습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올해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7% 증가한 9,340억 원, 영업이익은 1,638억 원(YoY -2.9%)을 기록했다. 코웨이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2조 7,184억 원, 영업이익은 5.1% 증가한 5,010억 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매출 중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혁신 제품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한 5,562억 원을 달성했다. 렌털 판매량은 33만여 대이며 국내 총 계정 수는 647만 계정을 달성했다. 2021년 3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총 매출액은 3,33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이 전속모델인 박신혜와 함께 한 TV광고 ‘신혜의 골프라이프’ 겨울편을 공개했다. 까스텔바작의 이번 영상은 따뜻한 아우터 착용에도 완벽한 스윙이 가능한 겨울 골프웨어의 활동성과 편안함을 강조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에 따라 넓고 푸르른 필드 위를 배경으로 박신혜가 기분 좋게 라운딩을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 실제로 수준급 골프 실력을 지닌 박신혜는 대역없이 파워풀하면서도 아름다운 스윙을 직접 선보여, CF촬영 현장에서도 스태프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영상 속에서 박신혜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아무도 없는 필드를 자유롭게 활보한다. 이후, 시원
㈜네오팜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화장품 업계 최초로 ‘피부장벽 관련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규정 개정에 따라 ‘피부장벽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 기능성 화장품 범위에 포함된 이후, 국내외 화장품 중 본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토팜의 ‘MLE크림’이 처음이다. MLE 크림은 2000년 출시 과정부터 피부 가장 바깥쪽에 위치한 각질층의 피부장벽 기능 개선에 역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건강한 피부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네오팜의 독자 개발 MLE® 피부장벽 기술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
NFT 오픈마켓 플레이스 ‘NFT 매니아’가 손문상 화백의 시사만화를 11월 5일부터 6일까지 ‘NFT BUSAN 2021’에서 NFT(대체불가토큰)로 ‘세상 하나뿐인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NFT(Non 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한 토큰)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에 복제가 불가능한 고유의 인식값을 부여해 다른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세상 하나뿐인 콘텐츠 자산’이다.손문상 화백은 대학에서 동양화를 전공하고 <한국일보>, <동아일보>, <부산일보>, <프레시안> 그리고 <녹색평론> 등을 통해 많은 독자를 확보하며 이름을 알려온 국내 대표적인 시사만화가이다. 정밀한 필치로 사실적이면서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새로운 방역체계인 단계적 일상 회복인 ' 위드 코로나'의 1단계가 시행되는 가운데,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연말을 맞아 열대 감성의 색다른 윈터 패키지를 선보인다.『트로피컬 윈터』로 이름 지어진 이번 겨울 패키지는 겨울 추위를 잊게 해줄 열대 감성 테마로 구성되었다.12월 24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판매되는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패키지 고객 전용 물놀이 장소인 스플래시존 이용과조식 그리고 스플래시존에서 제공하는 음료 두 잔으로 구성되었다. 옵션에 다라 석식을 추가할 수 있으며패키지에 포함된 식사는 어른 2인 및 5세 이하 어린이
높은 퀄리티의 카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겨울철 대표 간식으로 꼽히는 호떡을 재해석한 신메뉴 3종(호떡라떼, 호떡빽스치노, 호떡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인기 간식인 호떡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한 것으로, 고소한 12곡 미숫가루에 시나몬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흑당을 더해 호떡의 맛을 떠올리게 하면서 지나치게 달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먼저 ‘호떡라떼’는 12곡 미숫가루와 흑당을 우유와 함께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호떡빽스치노’는 12곡 미숫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새로운 방역체계인 단계적 일상 회복인 ' 위드 코로나'의 1단계가 시행되는 가운데 바쁜 일상 속 소비자들의 영양 관리를 위해 대상웰라이프가 하루 2팩으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 ‘마이밀 뉴프로틴 요구르트 맛’을 출시하며 오는 8일(월)부터 14일(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先)판매된다.‘마이밀 뉴프로틴 요구르트 맛’은 하루 2팩으로 단백질 20g은 물론 단백질 합성과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아미노산 BCAA 2,000mg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나이아신, 엽산, 비오틴을 포함한 비타민 11종과 칼슘, 마그네슘, 아연, 칼륨
2021년 1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톤28, 2위 달바, 3위 아로마티카 순으로 분석됐다.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401,572개를 분석하여 브랜드
코로나19로 인해 아이와 함께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병원 방문이 어려워 지면서 병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임신, 출산, 건강, 다양한 정보 수집까지 도와주는 육아앱(APP)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육아 지식, 육아용품, 육아 커뮤니티 등 육아와 관련된 모든 것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이루어지니 이제 육아도 ‘디지털 육아’시대로 움직이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때에 임신·육아 전문업체 ㈜아이앤나(대표 이경재)가 (사)한국산후조리원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산후조리원의 신생아 개별 관리와 CCTV기반 지능형 IT시스템을 구축하고, 저출산 대응과 스마트 출산 보육서비스 제공을 통해 한국
국내 AI 리걸테크 스타트업인 로이어드컴퍼니(대표 손수혁, 변호사)와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기관간 상호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법학 연구 및 교육을 위한 데이터 등을 공유하기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법학 분야 공동연구 및 산·학 교류협력이 진행된다. 하급심 판례와 형사사건 관련 각종 통계 및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거시적 법학 연구에서 벗어나 실용적 학술 연구를 선도하고 실무형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것이 협약의 목표다.황선조 선문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대적 상황이 과거에 경험하지 못한 대전환기로 가고 있다”며 “최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청각장애인의 소리교재 제작을 위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소리원정대’ 펀딩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사랑의달팽이는 인공달팽이관 수술로 소리를 듣게 된 청각장애인의 언어재활을 돕기 위해 ‘소리원정대’가 모은 소리로 소리교재를 제작해 배포 중이다. 올해 초부터 교보생명,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 지원으로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더 많은 대중의 참여로 소리를 수집해 소리교재를 제작하고자 와디즈 펀딩을 진행하게 되었다. ‘소리원정대’ 펀딩 참여자에게는 리워드로 소리원정대 굿즈박스를 증정한다. 소리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