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11월초 4주간의 새로운 방역체계인 '단계적 일상 회복' 1단계가 시행되는 가운데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로 인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노란 빛깔의 ‘옐로우 푸드’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옐로우 푸드(Yellow Food)’는 노란색 또는 주황색을 띈 식품을 일컫는 말로 항산화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대표적으로 파인애플, 망고, 단호박 등이 있다. 또한 노란 빛깔을 띠는 옐로우 푸드는 가을의 색을 닮아, 시각적인 만족감도 높여주는 점도 큰 특징이다.이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2017년에 설립해 누적 학습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실시간 온라인 영어 교육 플랫폼 할로(Hallo, 대표 배준영)가 국내에 공식 론칭하고 서비스를 본격화한다.할로는 스피킹에 특화된 영어교육을 제공한다. 단 한 번의 클릭으로 학생들은 공인받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할로는 국내 영어교육에서 가장 취약하다고 평가받는 말하기 능력을 가장 빠른 시간 안에 끌어올릴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할로는 커뮤니티와 그 안에서의 소통에 중점을 둔 교육 방식을 추구한다. 이 같은 방식은 학습자가 원
취업포털 커리어가 농협중앙회 및 계열사,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소비자원,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채용 소식을 발표했다.농협중앙회 및 계열사가 신입을 공개채용 한다. NH농협 통합 채용으로 △농협중앙회 △경제 계열사(농협경제지주/남해화학/농협케미컬/농협홍삼/농협식품) △금융 계열사(NH농협은행/NH농협생명/NH농협손해보험/NH투자증권/NH농협캐피탈/NH저축은행) △기타 계열사(농협네트웍스/농협파트너스/농협자산관리회사) 총 15개 사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별도의 연령, 학력, 전공, 학점 기준은 없으나 기업별 모집 분야 및 자격 요건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지원서는 10월 26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11월초 4주간의 새로운 방역체계인 '단계적 일상 회복' 1단계가 시행되는 가운데, 1999년 출범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의 와인 비스트로 ‘와인탐탐’이 29일 경기도 광명시 소재의 AK플라자 지하 1층에 문을 열었다.와인탐탐은 론칭한 이후, 편안하고 간결한 인테리어와 접근성이 높은 가성비 좋은 와인/식사 메뉴를 구성하며 MZ세대에겐 와인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또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는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외식 장소로 큰 인기를 끌어왔다.오늘 오픈한 와인탐탐 AK플라자 광명점은 기존 브랜드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색다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은 지난 2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중부발전 지능형 발전소 안전로봇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중부발전은 벤처기업의 최신 로봇기술을 발전소 현장에 적용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사업장을 조성하고 사람중심의 ESG 경영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작년 공기업 최초로 시행된 로봇경진대회에서 발전-로봇 융복합 기술 13건을 발굴하여 현장적용을 진행중이며 올해는‘지능형 발전소 안전로봇’의 고도화된 미션으로 두 번째 경진대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를 위해 4월 중부발전은 한국로봇산업협회,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로봇상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력향상을 위한 저항성 운동의 효과가 향상될 뿐 아니라 간 지방함량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김환석) 사코페니아연구소는 근감소 예방의 중요성을 확인하기 위해 부산대 스포츠과학부 박정준 교수 연구팀과 함께 진행한 '유청 단백질 섭취와 저항운동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결과를 지난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1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20대 초반 건강한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운동 및 식이조절을 병행하면서 분리 유청 단백질을 섭취했을 때 근육량 및 힘, 기능 등 근육 건강과 관련된 지표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기 위
2021년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1년 9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2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29,5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
프로비트가 자사 거래소의 안전성을 보강하고 신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ICT 핵심 인재 확보에 나선다. 가상자산 거래소 프로비트(ProBit, 대표 도현수)는 2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1 경남 IT Expo’ 채용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1 경남 IT Expo는 지역 내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과 스마트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한 채용박람회다. 프로비트는 이번 채용박람회에 면접 기업으로 참여해 정보통신기술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개발 직군 인력을 영입할 계획이다. 앞서 프로비트는 지난 8월부터 준법감시, 관제, 개발 등 전 직군에 걸쳐 전문 인력을 보강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가수 김희재가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들을 위해 선한트롯 가왕전 상금 150만원 전액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선한트롯 가왕전을 통해 총 기부금액 1,033만원을 달성한 김희재는 그 중 지난 8월, 9월에 이어 10월까지 연속 3회에 걸쳐 세 달간 상금350만원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 치료비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원된 금액은 투병중인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재)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및 긴급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운영 등 다양한
멘탈헬스케어 IT기업 휴마트컴퍼니(대표 김동현)가 자사 멘탈케어 앱 ‘트로스트’의 전속 모델로 가수 제시(Jessi)를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트로스트는 가수 제시를 모델로 한 9편의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내가 왜 화났는지 알려줄까?” 시리즈 영상은 ‘화, 슬픔, 행복, 우울’ 등 여러 감정을 경험하는 제시의 모습을 클로즈업해서 보여준다. 각본 없이 현장에서 전문 심리상담사에게 제시가 직접 심리상담을 받으며 느끼는, 연기가 아닌 진짜 감정과 이야기가 영상에 그대로 담겼다.풀 버전 영상은 각 감정에 숨어있던 내용과 그동안 방송에서 잘 공개되지 않았던 제시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공개하자마자 조회수 15만
4차원 특수 영상 제작 솔루션 스타트업 포디리플레이(4DREPLAY)가 제17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 표창(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개최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스포츠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 기업, 단체 등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스포츠산업의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매년 개최된다. 포디리플레이는 스포츠 중계에 최적화된 하이라이트 영상 제작 기술과 스포츠 종목별 특화된 영상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고 MLB, NBA, PGA 등 전 세계 스포츠 경기에 도입, 전 세계 스포츠팬에게 혁신적인 시청 경험을 선사해 K-영상기술의 우수
프레시지(대표이사 정중교)와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인기 스낵 제품을 밀키트로 만든 협업 제품 4종을 29일 출시한다. 최근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되는 브랜드 간 협업 제품은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높은 화제성을 기반으로 홍보효과까지 노릴 수 있어 식품업계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은 빙그레의 간판 제품 중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야채타임’, ‘스모키베이컨칩’, ‘쟈키쟈키’ 과자류 3종에 ‘요맘때’ 아이스크림까지 총 4종의 스낵 제품을 밀키트화하여 출시되었다. 제품별 맛과 향, 식감, 모양 모두 직관적으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콜드 파스타부터 돈마호
코엑스(사장 이동원)는 11월 24일 개막하는 국내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인 ‘2021 코엑스 푸드위크’의 홍보대사로 아이돌그룹 ‘에이핑크’를 위촉해 케이푸드(K-Food)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것 이라고 29일 밝혔다. 에이핑크는 위드코로나로의 전환을 앞두고 그동안 어려움에 처했던 국내 마이스(MICE)와 식품 기업들의 정상화와 경기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우선 첫 활동으로 29일 오전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특별 영상을 공개하며, 이후에도 푸드위크와 케이푸드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코엑스에서 위드코로나 전환기에 최대 규모로 열리는 푸드위크는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