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부터 유튜브 채널 ‘고기리 돈스파이크’를 통해 토마호크, 족발, 통삼겹살 등 기네스를 활용한 이색적인 바비큐 메뉴를 선보이는 ‘기네스 인 더 고기리’ 4부작을 공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던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바비큐 전문 레스토랑 로우 앤 슬로우(LOW&SLOW)와 함께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식품행사장에서 9월 6일부터 9월 19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작곡가 겸 프로듀서 돈스파이크가 운영하는 ‘로우앤슬로우’는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바비큐로 사랑받고 있는 맛집이다. 로우앤슬로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브 브랜드 ‘더버거스(The Burgers)’가 이번 컬래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부산롯데호텔(대표이사 서정곤) 더라운지 앤 바와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에서는 스위트한 과일을 베이스로 만든 디저트를 선보이는 '스위트 프룻(Sweet Fruit)프로모션'을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달간 진행한다. 더라운지 앤 바는 아삭한 식감과 씨가 없고 껍질이 얇아 통째로 먹을 수 있는 청포도를 가득 얹은 샤인머스캣 빙수와 제철 과일 홍시주스를,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에서는 샤인머스캣 케이크를 판매한다.‘황제 포도’로 불리는 싱그러운 그린 컬러의 샤인머스캣은 특유의 풍미와 높은 당도로 최근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명품 과일로 각종 디저트에 재료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부산롯데호텔
윤종원 행장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혁신창업기업 대표들과 온라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메타버스란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기업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중 화상으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게더타운'을 통해 미팅공간, 영업점, 홍보관을 만들어 활용하고 있다.이번 만남에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인 'IBK창공'을 졸업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기업인 보고플레이의 류승태 대표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부동산 데이터·심사 서비스 기업인 탱커의 임현서 대표가 참여했다.윤 행장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기업대표들과 만나 혁신창업기업 육성과 지원,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IBK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규제 기조에도 금융지주회사의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이는 은행 부문의 이자이익은 확대되고, 증시 활황에 따른 금융투자 부문 이익이 증가한 영향이 컸다. 금융감독원이 7일 발표한 '2021년 상반기 금융지주사의 상반기 경영실적'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금융지주사의 연결당기순이익은 11조 4671억원으로 전년동기(7조6320억원) 대비 3조8351억원(50.3%) 늘었다.권역별로는 은행 1조 4491억원(26.5%), 금융투자 1조 6697억원(132.2%), 보험 4102억원(55.0%), 여전사 등이 6715억원(52.9%) 증가했다.은행 부문의 경우 이자이익 확대, 전년도 대손충당금 적립 및 사모펀드 보상 관련 비용 등으
주요 건설업체들이 하반기 인재채용에 활발히 나서고 있다.7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포스코건설, 서희건설, 쌍용건설, 한양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포스코건설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플랜트(기계, 전기, 토목, 건축), 인프라(토목), 건축(기계, 전기, 토목, 건축), R&D, 안전, 사무 등이며 17일까지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기졸업자 또는 22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 △영어 말하기 성적 보유자(토익스피킹 또는 오픽, 2019년 9월 1일 이후 취득 성적만 인정), 단 영어권 국가 또는 해외대학 학위 취득자는 영어 성적표 제출 불필요 등이다.◆ 서희건
대한신장학회 (이사장 양철우)는 지난 4일 김양욱 인제의대 신장내과 교수가 학회의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7일 밝혔다.이번 회장 선거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진행됐으며, 80%의 높은 투표율을 보였다. 김양욱 신임회장의 임기는 9월부터 1년간이며 대한신장학회 주요 회의를 주관하고 대한신장학회 국제학술대회의 의장으로 활동하게 된다.김양욱 교수는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인제의대 해운대백병원 신장내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학회에서는 신장학회 부울경 지회장, 대한혈액투석여과연구회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병원에서는 해운대백병원 장기이식센터 소장, 부원장 등 원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해왔다 또한 김
아가방앤컴퍼니㈜에서 ‘아가하기:아가의 미래에 맑음 더하기’라는 핵심 슬로건 아래 진행했던 다양한 사회 공헌 캠페인에 이어서 이번에는 수자원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물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아기화장품 퓨토(PUTTO)에서 주최하는 물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심화되고 있는 물 부족 현상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생활 속 물 절약 실천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물 발자국이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생산, 사용, 폐기하는 전 과정에서 필요한 물의 양으로 물 발자국을 줄이면 기후변화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수돗물 사용량은 세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이 직영 온라인 쇼핑몰 손오공이샵내에 '오공맘 클럽'을 오픈했다. ‘오공맘 클럽’은 영유아 완구 브랜드 피셔프라이스, 메가블럭, 투모로우베이비 전용 직영 특가샵이다. 손오공은 매달 이달의 상품을 선정, 파격적인 제품 할인과 전 제품 무료배송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석을 앞둔 9월 한정 특가 대상 제품은 피셔프라이스의 ‘클래식 러닝홈’과 ‘출산&아기백일 선물세트’ 3종, 투모로우베이비 ‘테디허그’, 메가블럭 ‘접이식 블럭놀이 테이블’ 총 4가지 품목이다. 한정수량 판매하는 초특가 상품으로는 피셔프라이스 매출 비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국민문짝 ‘클래식 러닝홈’이 총 30개 한정으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이유식 완료기 이후의 아이를 위한 맘마밀 안심소스 3종을 출시했다. 맘마밀 안심소스는 고월령 유아를 위한 HMR(Home Meal Replacement) 소스다. 로제치킨카레, 버섯불고기, 바질토마토 3종으로 출시되어 아이의 입맛에 맞는 맞춤형 식사를 돕는다. 맘마밀 안심소스는 이유식 완료기를 맞이하는 12개월 아이부터 섭취 가능하도록 맞춤 설계한 제품이다. 영유아 섭취 대상 식품 기준에 적합하게 영양성분을 맞춤 설계해 한 팩만으로 8종류 이상의 야채(콜리플라워, 아스파라거스, 단호박, 양파, 당근, 쥬키니호박, 시금치, 마늘 등)는 물론, 철분과 칼슘까지 섭취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아이들이 이유식 완
신장기능이 저하된 만성콩팥병이나 투석 환자는 암 발생률이 높다는 이전 연구결과가 있었지만, 반대로 암 환자에서 말기신부전이 증가한다는사실은 불분명하였다. 전남대학교병원 신장내과 김창성, 김수완교수, 숭실대학교 한경도 교수 연구팀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2백47만 3천95명의 자료를이용하여 암 발생 후 이식이나 투석이 필요한 말기신부전 위험성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연구팀은 말기신부전이 없는 암 발생환자 82만4천365명을 기준으로 연령, 나이, 사구체여과율, 고혈압, 당뇨 병력이 일치하지만 암 발생 과거력이 없는 약 164만명의 성인집단과 비교 분석하였다. 암이 발생한 환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환경부와 소비자단체인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가 시행하는 화학물질저감 우수생활화학제품 시범사업에서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가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생활화학제품 안심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정부 · 기업 · 시민사회가 함께 추진한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의 일환으로 생활화학제품 중에서 유해물질을 법적 규제 이상으로 저감하거나 유해성이 낮은 물질로 대체한 제품을 말한다. 이번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 1종이다. 코웨이는 생활화학제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아이템스카우트’의 운영사 문리버(대표 최경준)는 1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문리버는 올해 7월 DSC 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하며 시리즈A 목표 규모 20억의 절반을 달성했다. 내년 초 시리즈A 투자 라운드 마무리를 목표로 재무적 투자자(FI)와 전략적 투자자(SI)를 포함한 다수의 관계자와 긍정적인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문리버는 이번 시리즈A 투자금을 ‘아이템스카우트’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인프라 수립 및 인적 역량 강화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이템스카우트의 핵심 역량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마켓의 상
차세대 뷰티 테크기업 ㈜타키온비앤티(대표 강덕호)의 ‘티커(Ticker)’가 ‘올마이띵스(all my things)’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올마이띵스’는 ‘티커(Ticker)’ 앱에서 자사의 대표 색조 제품인 ‘트루뷰티 에디션’을 AR(증강현실) 컨텐츠로 새롭게 선보인다. ㈜어셈블뷰티의 ‘올마이띵스’는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 이용자들의 선호도 조사를 기반으로 기획된 크리에이티브 뷰티 브랜드다. 은은한 컬러와 펄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트루뷰티 에디션’을 론칭하며 MZ세대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올마이띵스의 ‘트루뷰티 에디션’은 화사한 핑크와 피치 계열의 두 가지 색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