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 제휴를 맺고 쏘카를 타고 상하농원을 방문하는 고객분들에게 차량 대여료 할인과 함께 상하농원 입장료 및 수영장, 스파 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매일홀딩스 관계사인 상하농원은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팜리조트(FARM RESORT)의 특성을 갖춘 6차 산업의 대표 모델로 쏘카와 제휴를 통해 교통 접근성과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였다. 이번 제휴로 수도권에서 상하농원을 방문하는 고객은 50% 할인된 요금에 KTX 정읍역 쏘카존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인접한 광주광역시에서도 지정된 쏘카존(3개소)을 이용 시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쏘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해 2021년 8월 31일 기준 4,051여억 원 규모의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주요 지원현황으로는 ▶기초생계 지원(1,706여억 원, 42.1%), ▶교육·자립 지원(729여억 원, 18.0%), ▶사회적 돌봄 강화(493여억 0원, 12.2%)이며, 이외에도 복지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랑의열매는 ▲개인 정기기부 ‘착한나눔’ ▲가족이 함께 기부하는 ‘착한가정’ ▲소상공인이 매출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가게’ ▲직장인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일터’ ▲ 개인이 100만 원 이상 기부하는 ‘나눔리더’ 등을 통해 기부에
2021년 9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219,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9월 백화점 브랜드 평
프랑스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이 북미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까스텔바작은 미국 현지법인 설립 및 아마존 입점 등 본격적인 북미 골프웨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로 인한 골프 시장 성장은 비단 국내뿐 아니라 북미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이에 까스텔바작은 아마존 입점 등 해외 판매 채널 확보는 물론 직접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LA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시스템 완비에 집중했다. 지난 6월 취임 시부터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의 확대를 강조한 최준호 대표의 강한 의지가 빠른 실행으로 이어졌다. 이에 까스텔바작은 8월 아마존 입점을 시작으로 해외 판매 채널 확보는 물론
(재) 신장학연구재단(이사장 양철우)과 라파엘 인터내셔널(이사장안규리)은 지난달 27일 학회 사무실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대한신장학회는 2020년 (재) 라파엘인터내셔널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이번 기부금은 라파엘 인터내셔널이 진행하고 있는 아시아 개발도상국가 신장내과 의료진 역량강화 프로그램을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재단 양철우 이사장은 “아시아 개발도상국가에서 만성콩팥병과 투석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아시아 개발도상국가의 신장내과 의료진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는 것은 아시아 국가와의 교류를 지향하는 대한신장학회와 신장학연구재단의 취지와부합한다.”라고 기부금 전달의 의의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가 숙박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1일 ~ 30일까지 한 달간 ‘STAY ZINUS’을 선보이며, 휴식에 대한 편안함과 감각적인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낸 광고 영상을 동시에 공개했다. 지누스는 스테이폴리오 숙소 중 지역별로 인기 있는 가회동에 위치한 ‘서울의 하루 1호점’, 전주 ‘여유’, 제주 ‘코다’ 숙소 3곳을 선정하였다. 자사의 매트리스 및 프레임 제품을 비치하여 투숙객들이 하루동안 머물면서 직접 자사의 제품을 한 공간에서 오롯이 느끼고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상이 여행이 되는 공간'이라는 타이틀처럼 낯선
지앤넷(대표 김동헌)은 ABL생명의 자회사인 ABA금융서비스(대표 신완섭)의설계사용 영업지원플랫폼에서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실손보험 빠른청구'는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출력과 전송을 줄여 번거로움을 없앤 서비스로 지앤넷에서 2017년 처음 시작되어25여개 제휴처와 함께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제휴 병원을 이용한 경우 진료데이터가 연동되어 한 번에 확인하고 별도의 종이 서류를 발급받을 필요없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또한 연동이 안되는 병원의 경우에도 파일 저장 방식을 통해 서류없는 청구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개발을 완료하였다. 따라서 상급병원 뿐 아니라 동네병원까지 데이터 청구 지원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본격적인 아웃도어의 계절인 가을 시즌을 맞아 하이킹, 트레킹, 백패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쾌적하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해주는 ‘다이나믹 360 보아 고어텍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노스페이스가 이번에 선보인 ‘다이나믹 360 보아 고어텍스’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 적용으로 방수 및 발수 기능이 뛰어나고, 360도 통풍 기능으로 발 전체를 숨쉬게 하는 하이킹화이다. 발등 중간 부분에 보아 핏 시스템(BOA® Fit System) 적용을 통해 발 앞쪽과 뒤쪽 모두 정교한 피팅이 가능하고, 뒤틀림 방지 및 지지력 강화의 내외측부 설계를 더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청각장애인 지원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청각장애아동의 수술비 마련을 위한 ‘선선線禪’ 전시가 3일부터 한 달간 서울 강남의 ‘만두카’ 전시장에서 열린다고 1일 밝혔다. ‘선선線禪’ 전시회에서는 요가 사진을 찍는 곽용섭 작가의 ‘선’과 마음 글씨를 쓰는 삼여 김종건의 ‘선’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는 작품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청각장애 아동의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지원으로 쓰일 예정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 지난 2017년 세계 요가페스티벌을 통해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는 곽용섭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청각장애로 소리를 잃은 아동에게 소리를 선물하고자 전시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선선線禪’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9월 1일부터 10월 말까지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 홍보대사 광희와 함께 '제2회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 공모전'은 초등학생의 긍정적 언어 사용을 독려하고, 언어폭력·사이버폭력 등의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언어문화개선 교육주간에 진행되며, 방송통신위원회·서울특별시교육청·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한다. 공모전 주제는 '우리 반의 친한 말(친구를 지키는 한마디)'이며,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 홍보대사 방송인 광희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바이럴,SNS마케팅 알바’가 뜨고 있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대표이사 윤병준)이 올해 1월~7월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알바 채용공고를 분석했다. 올해 알바 공고가 가장 많았던 직종은 ‘일반음식점 알바’로 1월~7월 전체 아르바이트 공고의 22.8%로 가장 많았다. 즉 같은 기간 알바 공고 5건중 1건은 ‘일반음식점 알바’ 공고였던 셈이다. 이어 ‘포장/품질검사 알바’가 10.2%로 다음으로 많았다. 이 외에는 △매장관리/판매 8.9%, △입출고/창고관리 8.9% △커피전문점 8.7% 순으로 아르바이트생 모집 공고가 많았다.지난해 같은 기간에도 ‘일반음식점 알바’가 21.9%로 가장
뷰티 브랜드·콘텐츠·커머스 기업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의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클레어스(이하 클레어스)가 2021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는 매년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선정해 수상한다. 올해 열린 레드닷 어워드에는 60여 개국에서 총 7800여 개의 작품이 출품했으며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 50명이 블라인드 심사로 참여했다. 2021 레드닷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은 클레어스의 ‘어 모먼트(A Moment)’는 금속공예가 윤여동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한 거울 오브제다. 디어,클레어스의 브랜드명이자 소중함을 의
클라우드 마이닝 플랫폼인 ‘킹콩마이닝’을 오픈한 ㈜탈라스디에이(대표 엄순기)는 카자흐스탄 보안업체 ‘쿠제트911(KUZET 911)’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쿠제트911(KUZET 911)’는 2007년 설립된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본사를 둔 명성 있는 무장경비업체로 마이닝(채굴)업체 탈라스디에이의 보안을 담당하게 된다. 탈라스디에이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마이닝 플랫폼을 서비스 중이며, 최근 비트코인 투자 열풍으로 인한 폭발적인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카자흐스탄에 26Mw/h로 확장공사를 실시하여 약 40만 TH/s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 특히, 탈라스디에이는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장경비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