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는 17일 코로나19 긴급사태 선언 발령 지역을 7개 추가하고 기한도 연장할 방침이다. 신규 감염자 수가 폭증하는 데 따른 조치다.17일 NHK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이날 코로나19 전문가로 구성된 '기본적대처방침분과회'에서 이바라키(茨城)현·도치기(栃木)현·군마(群馬)현·시즈오카(静岡)현·교토(京都)현·효고(兵庫)현·후쿠오카(福岡)현 등 7개 지역을 긴급사태 선언 지역으로 추가하는 데 대한 자문을 구할 방침이다. 기한은 오는 20일부터 내달 12일까지다.분과회의 승인을 얻은 후 국회에서 사전 보고, 질의를 거쳐 오후 정부 대책본부에서 정식으로 결정할 방침이다.현재 일본 정부는 도쿄(東京)도와 사이타마(埼玉)현·지바(
국내 최초의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VITO)’가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 그 첫 시작은 중국이다.음성인식 AI 스타트업 리턴제로(대표 이참솔)는 원천 기술을 보유 중인 AI전화 비토의 중국 버전으로 ‘수지바오(Sujibao)’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지바오는 중국 현지화 전략에 따라 지어진 이름으로, 중국 텐센트 앱 마켓 등록과 함께 현지 공략에 본격 나섰다.중국은 문화적 특성상 음성 기반 커뮤니케이션 및 통화 녹음이 많은 국가로 꼽힌다. 모바일 메신저가 대세가 된 이후에도 음성 수요가 상당해 관련 기업들에게 많은 기회가 열려 있다.또한, 중국은 인공지능 분야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매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나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8월 17일 아티스트 크루인 DPR과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체인지 어겐스트 체인지(CHANGE against CHANGE)’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체인지 어겐스트 체인지’는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기후위기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의 삶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캠페인으로 MZ세대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DPR이 캠페인 티셔츠의 디자인 작업에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캠페인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후원자에게는 DPR이 디자인한 티셔츠가 증정될 예정이다. DPR은 “유니세프 활동에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게 된 것을 감사히 생각하며 우리의 원동력이 되어 온 가능성
플레이키즈프로가 아이들이 활기찬 생활을 되찾도록 격려하는 챌린지 캠페인을 꾸준하게 전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국내 대표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가 아이들의 건강하고 자신감 있는 일상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F/W 시즌 라이징스타를 찾는 ‘WHO IS RISING STAR?’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지난 S/S 시즌에 이어 플레이키즈프로와 함께라면 누구나 애슬릿이 될 수 있다는 취지 하에 두번째로 진행되는 애슬릿 챌린지 캠페인이다. 2021 F/W 시즌 컨셉인 ‘RISE’에 발맞춰 오랜 집콕 생활로 움츠려 있는 아이들이 톡톡 튀는 컬러감의 플레이키
㈜비어케이의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편의점 CU와 손잡고 칭따오 맥주와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간편수제안주 ‘칭따오엔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칭따오엔 치킨 박스’는 맥주 안주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치킨 3가지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플래터 형식의 편의점용 프리미엄 간편 수제 안주이다. 특히, ‘칭따오엔 치킨 박스’는 칭따오 고유의 깔끔한 목 넘김과 뒷맛을 극대화하는 치킨을 주재료로 선정해 맥주와 술 안주간의 푸드페어링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인의 대중적 입맛에 두루 어울리도록 부드러움, 단짠(달고 짭조름한), 매콤함 등 총 3가지 맛으로 출시한 것도 그 이유라고
‘캐노베이트- 데브리스 히어로즈 (CANnovate- Devless Heroes)’의 3기 참가기업 지원이 시작된다. 캐노베이트 3기는 CAN(Community Alliance Network)이 주최하고 더벤처스(TheVentures)가 파트너로 참여한다. 캐노베이트는 인터넷/모바일 창업의 가장 큰 장벽으로 꼽히는 개발 문제를 혁신적으로 지원해주는 글로벌 기술 지원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CAN의 Saas(Software-as-a-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지원한다. ‘캐노베이트 - 데브리스 히어로즈’ 3기 프로그램은 커뮤니티/소비자 참여형 커머스 또는 콘텐츠 및 교육 비즈니스를 꿈꾸는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12주 동안
호주를 대표하는 홈퍼니처 기업 ‘코알라’가 한국인의 수면의 질을 분석한 ‘2021 코알라 – 한국 수면 실태 설문조사(Koala – Korea State of Sleep Survey 2021)’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설문은 코알라가 한국 시장 진출과 함께 기획해 진행한 것으로, 지난달 전국 성인 남녀 1,0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면 만족도, 취침 습관, 취침 전 전자기기 사용 등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다.설문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수면 시간은 8시간인 반면 실제 주중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42분으로 나타났다. 주말에는 주중보다 평균 한 시간 더 많은 7시간 49분 수면을 취한다고 밝혔다. 연간으로 환산하면, 이상적인 수면시
앤듀가 2021년 하반기에도 자연 친화적인 캠페인과 아이템을 선보이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의 스타일리시 어반 캐주얼 브랜드 앤듀(ANDEW)는 친환경적인 브랜드 핵심 철학과 가치 아래 자연과 일상 속에서 앤듀와의 밸런스를 강조한 2021 F/W 시즌 ‘'밸런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앤듀는 올해에만 벌써 두 번째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시즌 ‘그린 라이프’ 캠페인을 통해 환경과 윤리적인 가치에 관심이 높은 MZ 세대와 가치관을 공유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어 이번에도 일반 소비자는 물론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그린슈머’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중견 및 대기업들이 하반기 채용을 시작했다. 취업성공 1위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에 따르면 현재 금호석유화학, CJ제일제당, 안랩, 쿠첸, 아이티센그룹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잡코리아가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BIO사업부문에서 근무할 경력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채용 직무는 △BIO에너지관리 △BIO품질관리 △BIO환경안전(대기) △BIO생산기술(발표/정제) 등이다. 채용 직무 관련해 업무 경력 4년 이상자와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하며, 영어 및 제2외국어(중국어, 인니어, 말레이시아어 등) 가능자는 채용 시 우대할 방침이다. 모집 직무와 관련한 상세 지원 자격 요건 및 우대사항은 잡코리
지난 7월 배달앱 5사 중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배달의민족'이었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배달앱 5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배민 키워드 포함, 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유)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대표 강신봉) ▲쿠팡이츠(대표 장기환) ▲배달특급(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이석훈) ▲위메프오(대표 하재욱) 등이다. 배달통은 지
경기도와 의정부시,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9월 1일까지 메이커 산업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한 「제작(메이커) 솔루션 랩」 참여자를 모집한다.‘메이커’는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창의적 만들기 활동을 하는 사람·기업을 일컫는 말로, 경기도 소재 제조분야 스타트업, 공방 등 창업자가 대상이다.「제작(메이커) 솔루션 랩」 사업은 메이커가 각종 아이디어 제품을 제작할 때 발생하는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해 줌으로써, 도내 메이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 지원하는 사업이다.기존 획일적 자문과는 달리 기술지원단의 개별 문제 진단을 통해 필요분야와 개발단계
하림이 “하림이닭 브랜드데이” 이벤트로 하림 제품에 대한 퀴즈타임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하림에서준비한 초성퀴즈로는 ‘ㅎㄹㅇㄷ 브랜드데이는 단, 3일간만전제품 할인, 적립, 증정 혜택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이벤트입니다.’ 그리고 ‘하림이닭 브랜드데이는 전제품 할인, 적립, ㄱㅁㄱㅇㄷㅂ ㅅㅇㅍ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로 하림이닭 브랜드데이에 대한 2가지 문제가 등장했다.해당 초성퀴즈에 대한 힌트는 네이버에서 “하림 닭가슴살”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하림에서는 8월 17일부터 8월 19일까지전제품 단 3일간 혜택을 제공하는 "하림이닭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하림 담당자는 “하림이닭 브랜드데이 기
잎은 이른 봄부터 자라서 초여름에 시들면 그 자리에서 꽃대가 이렇게 올라와 꽃 피니, 꽃과 잎이 서로 보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꽃, "그립다 말을 할까 하니 그리워..." 김소월 정서가 그리운 건 거친 시대 탓? 시대에 적응 못하는 내 탓? 기다리는 설렘과 그리움처럼 아름다운 정서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