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의 아동복 브랜드 NBA키즈는 여름철 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해 항균과 자외선 차단 등의 효과가 있는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모두안녕 시리즈’를 최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NBA키즈의 서머 라인인 이번 시리즈는 여름철 3대 고민으로 꼽히는 세균과 자외선, 불편한 착용감에 안녕을 고한다는 의미를 담아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기능을 강조했다.바이러스에 취약한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제품에 공통적으로 특별한 소재를 사용했다. 은나노 항균 원사는 박테리아 방지 및 방취 효과를 극대화하며,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여기에 신축성 좋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7월 1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고효율 고내구성 미래차를 위한 통합 열관리 시스템 개발기술 - 배터리, 스택, 히트펌프, 공조 열관리와 소재 및 열해석 기술'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존 내연기관차에서 열관리시스템은 실내온도 유지 및 파워트레인 쿨링 등 탑승객을 위한 편의장치로 인식되어 왔다. 하지만 전기에너지가 주 동력원이 되는 전기차, 수소차의 경우에는 엔진 없이 냉매를 활용하여 실내 공조를 해야하고 배터리 에너지 효율을 높여서 주행거리를 연장 해야 하며 전장부품의 열관리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의 효율적인 작동을 도와
일본에서 도쿄도 등 9개 도도부현에 내린 긴급사태 선언을 오는 20일까지 연장하고 백신 접종이 가속하면서 전반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는 코로나19 신규환자가 일주일 만에 1000명대로 떨어지고 추가 사망자도 사흘째 100명 밑으로 내려갔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7일 들어 오후 8시까지 1278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도쿄도에서 235명, 가나가와현 173명, 홋카이도 147명, 오키나와현 104명, 아이치현 97명, 오사카부 72명, 지바현 68명, 사이타마현 44명, 후쿠오카현 29명, 효고현 22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76만4000명을 넘었다.미야자키현과 오이타현, 사
핀테크/O2O전문 기술기업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전라북도수산기술연구소, (사)미래농업포럼 등과 사업 협약을 맺고 수산업에 최적화된 AI모형과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원투씨엠은 자사가 보유한 에코스 플랫폼(echoss Platform)의 AI분석 예측 모형을 수산 분야에 적용해 다양한 수산 양식의 양식 상태 분석, 사육 환경 관리, 양식장 관리를 처리, 분석,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사업화하기로 했다. 그간 IOT기술을 이용한 센서 등을 통해 IT기술을 수산 양식 분야에 적용한 사례들이 시장에 선보이며, 수산 양식 분야에 적용된 사례가 존재했다. 전문가들은 본격적인 AI기술이 수산 양식 분야에 적용
이디야커피가 프로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고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공동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6월 한 달간 ‘이디야 프로틴밀크와 함께하는 건강한 걷기 챌린지’를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과 손잡고 워크온 앱에서 진행한다. 워크온 앱에서 챌린지 신청 후 이벤트 기간 내 총 10만보 걷기를 달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천명에게 ‘프로틴 밀크’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참가자는 7월 1일 워크온 앱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이디야 프로틴 음료에 포함된 프로틴 함유량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내에서
㈜비어케이의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전개하는 2021 디지털 광고 캠페인 ‘죽이는 깔끔함’이 온에어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칭따오의 깔끔한 뒷맛을 강조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단명갑수’ 별명을 지닌 배우 김갑수의 매력을 십분 살려 MZ(밀레니얼+Z세대)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치킨, 매운 짬뽕 등 맥주와 흔히 곁들이는 음식 먹방을 연출, 칭따오가 어떤 안주와도 잘 어울리는 점을 부각했다. 칭따오는 2030세대가 짧고 강렬한 영상에 익숙하다는 점을 포착, 총 5편의 옴니버스 에피소드를 기획했다. 각 에피소드 타이틀도 눈길을 사로 잡는다. ‘죽이는 깔끔함 편’, ‘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성인이 되어 보호시설을 떠나야 하는 보호종료아동을 위해 ‘자립키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피자알볼로의 자립키트 전달은 꿈과 열정이 있는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꿈을피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 ‘보호종료 아동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센터’와의 협약 이후 매달 진행되고 있다. 자립키트는 1인당 20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매월 다른 콘셉트로 구성된다. 그동안 새해 맞이를 위한 떡국, 비상시 필요한 구급상자 키트, 식기 및 테이블 세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자립키트를 구성한 바 있으며, 피자알볼로 상품권도 함께 증정해 독립하는 보호종료아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달은 여름 나
영유아 발달완구 브랜드 피셔프라이스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홈캉스를 테마로 한 유아완구를 선보인다. 아기의 성장을 기록하고 싶은 엄마와 아빠의 마음을 담은 제품들로 포토제닉한 모습의 아기 사진도 찍고 집에서 간편하게 물놀이나 여행 기분도 낼 수 있다. 먼저, 국민 장난감 피셔프라이스 아기체육관의 2021년 신버전 ‘홈캉스 포토존 워셔블 아기체육관’은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함께 튜브를 타며 물놀이를 즐기는 콘셉트로 놀이매트 위에 아기가 눕거나 엎드린 상태에서 놀이할 수 있다. 여름휴가를 주제로 한 ‘우리아기 해외여행 놀이 선물세트’는 선글라스와 꽃 패턴이 프린트된 아기 턱받이, 바스락 선크림, 카메라 딸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을 앞두고 채용연계형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하는 기업들이 등장하고 있다.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인턴십 기간을 마치고 최종 평가를 통해 정규직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신입인턴을 채용하는 많은 기업이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에 따르면 최근 ‘포스코ICT’와 ‘한화손해보험’이 채용연계형으로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 외에 ‘KB손해보험’은 4급 신입사원을, SK증권은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아래 잡코리아가 인턴/신입사원을 모집 중인 기업을 소개한다. ▲포스코ICT, ‘smart school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 포스코ICT는 포항, 광양에서 근
취업시장에서 대형 IT플랫폼 기업들을 일컫는 신조어인 이른바 '네카라쿠배'(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에서 '라인'을 제외한 4개사 중 '인재 경영'에 가장 관심이 많은 곳은 '네이버'로 나타났다. 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국내 대형 IT플랫폼 업체들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은 올 1분기 인재경영 정보량 순으로 ▲네이버(대표 한성숙) ▲카카오(대표 여민수, 조수용) ▲쿠팡(
김희재 공식 팬카페 '김희재와 희랑별'(이하 희랑별)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에 4,900여만 원을 기부했다.희랑별은 지난 4월 김희재의 데뷔 첫 싱글 ‘따라따라와’ 발표와 9일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김희재의 이름으로 사랑의열매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희랑별의 뜻에 따라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한부모 가정에 생계비, 의료비를 지원하고 시청각 장애아동을 위한 교육 및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김희재는 세상에 빛과 소금처럼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가수가 되고 싶은 생각으로 데뷔 1주년을 맞아 팬덤 이름으로 365만 원을 기부하고, 모바일 앱 ‘선한트롯’ 월 가왕전에서 TOP7으로 뽑힐 때마다 어려운 이웃
헬시테크 플랫폼(Healthy-Tech Platform) 캐시워크㈜가 ‘넛지 헬스케어㈜(Nudge Healthcare Inc.)’로 사명을 변경하고, 토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한다. 일상 속 건강관리에 앞장서 온 국민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운영해온 넛지 헬스케어㈜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기존 이미지와 서비스 범위에서 더 나아가 전방위적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사명인 넛지 헬스케어㈜는 자연스러운 동기부여를 통해 행동 변화를 이끌어 내는 행동경제학 개념인 ‘넛지(Nudge) 이론’을 헬스케어 분야와 접목했다. 여기에 사용자들이 건강을 위해 스스로 더 좋은 행동을 선택하도록 돕는 다양한 동
이웃집 자매네에 길 잃은 맹견 들어와 5년째 묶여 사는데, 진드기 떼어 주다 물려 입원했던 동생이 망초 엉겅퀴 베 없앴더니, 불쌍한 개 보라고 일부러 놔뒀다며 언니가 화를 버럭, 칸나 국화 화초도 옆에 가꾸니, 이렇게 좋아하는 상대 위해 깊고 섬세하게 배려해야 사랑! 이러니 자매간 사랑은 오죽하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