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여름 성수기를 맞아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시장 선점을 위해 스테디셀러로 주목받는 빙수 메뉴를 앞다퉈 리뉴얼하면서 때 이른 빙수 대전이 펼쳐졌다.호텔 업계의 계절 메뉴인 ‘애망빙’(애플망고빙수의 줄임말)이 해시태그를 타고 나를 위한 작은 사치로 유행하기 시작했고, 애망빙이 쏘아 올린 작은 공은 소비심리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휴가철 성수기가 맞물리면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트렌디하고 개성 넘친 빙수 대전에 불을 붙였다.특히, 애망빙의 인기 탓인지 망고를 활용한 빙수 메뉴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고 MZ세대를 겨냥해 뉴트로 감성을 덧입힌 팥빙수도 그 뒤를 잇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드롭탑은 클래식
사회의 성 인식을 바꾸고 「Sexual Wellness」과 「Sexual Health Care」 라는 분야로 사람들의 즐겁고 안전한 성생활을 응원하는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텐가(TENGA)가 '프리미엄 컵 시리즈'를 5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텐가 프리미엄 컵 시리즈는 최고 품질의 소재와 텐가의 숙련된 기술로 한 단계 더 진화한 셀프 플레저다. 기존 '프리미엄 텐가 오리지널 버큠 컵'은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프리미엄 텐가 소프트 케이스 컵', '프리미엄 텐가 롤링 헤드 컵', '프리미엄 텐가 듀얼 센세이션 컵', '프리미엄 텐가 에어 플로우 컵' 4종을 새롭게 추가해, 총 5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프리미엄 텐가 오리지널
전국 최초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스트릿댄스 경연대회 <고등팝퍼> 최종결승전이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 이하 재단) 주최로 5월 29일(토) 오후 5시 관악아트홀에서 진행한다. <고등팝퍼>는 고등학생 팝핀 댄서 자리를 놓고 겨루는 댄스 배틀 프로젝트다. 지난 4월 치열한 예선전을 뚫고 올라온 4명의 고등학생 댄서들이 관악아트홀 무대에서 최종 승자를 가린다. 이 날 무대는 고등팝퍼 베스트 16인의 쇼케이스 공연을 시작으로, 최종결승전 댄스 배틀 순으로 이어진다. 심사위원은 세계 팝핀 대회 1위 댄서 호안(HOAN), 제이지(JAYGEE), 은지(EUN.G) 등 스트릿 댄서들 9명으로 구성됐다. 심사위원의 저지쇼(Judge Show),
2021년 5월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되었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26일부터 5월 26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886,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가 그룹홈 아동·청소년의 학습지원을 위해 2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지난 25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채종일 회장이 참석했으며,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과 직원들이 함께했다.최근 이슈가 된 부모의 학대를 비롯한 방임, 가정 해체 등의 이유로 매년 그룹홈에 입소하는 아동과 청소년의 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그룹홈에는 아이들을 위한 코로나19 관련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놀이교구 등이 부족한 실정이다.한국건강관리협회는 이처럼 교육 사각지대에 위치한 그룹홈 아이들의 학습 공백을 줄이고, 코로나 블루
80대 노신사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에 10억 원을 기부했다. 주인공은 태양연마(주) 신원식 회장(83)이다. 신 회장은 지난 25일 사랑의열매에 10억 원을 일시 기부하고 한국형 기부자맞춤기금 10호와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신원식 회장은 1961년 고려연마공업사를 창립해 60여 년간 회사를 일궈 오늘날 우수한 품질의 연마포·지를 만드는 태양연마(주)로 성장시켜왔다. 신 회장은 회사를 성장시키면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고, 이러한 도움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그간 생각해오던 기부를 실천하게 됐다. 신 회장은 기부 결심 후, 적합한 기부 기관 등을 직접 모색하기도 했다. 회
KT&G(사장 백복인)가 국내 잎담배 농가와의 지속적인 상생을 위해 4억원의 복지증진 비용을 전달했다. 해당 지원금은 고연령의 잎담배 경작인 960명의 건강검진 비용과 85명의 농가 자녀 장학금으로 활용된다. 농가들은 농촌 인구의 지속적인 감소와 코로나19 위기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잎담배 경작은 기계화가 어려운 특성상 노동 강도가 매우 높은 편이며, 특히 잎담배 경작인들은 다른 작물에 비해 평균 연령이 높아 건강관리에 더 많은 관심이 요구된다. 이에 KT&G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에 복지증진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까지 총 28억 5400만원을 전달했으며, 건강검진 및 자녀 장학금을 지원받은 경작
마스크 브랜드 iLe (아이.엘.이)가 전 연령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 여신 송가인과 함께 선한 기부소식을 전했다.iLe는 코로나19로 인해 하루 평균 천 여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몽골에 iLe 마스크 10만장을 지원했다. 몽골은 인구(330여만 명) 대비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의료시설과 보건 물품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사회적 거리 두기에 필수품인 iLe 마스크를 전달한다고 밝혔다.지난 4월 iLe 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으며, 이미 화보를 통해 인사를 전한 송가인은 “뜻 깊은 선행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는 메시지와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를 이어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 라는 따뜻한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네이버, 삼성전자, 카카오에서 검색기술과 인공지능(AI) 개발을 주도해온 김병학 전 카카오 부사장을 테크 어드바이저(Tech Advisor)로 영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티몬 창업자 신현성 의장과 강준열 전 카카오 CSO(최고서비스총괄, 부사장)가 설립한 VC로, 스타트업들에게 자본 투자는 물론, 성장 견인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강점으로 하는 투자 회사다.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김병학 테크 어드바이저 영입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 영역을 ‘기술’ 분야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스타트업 중 기술 고도화가 중요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주 2회
코로나19 여파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면서 식습관에도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다이어트식으로 여겨지던 샐러드가 주식의 반열에 오르게 된 것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시장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신선∙편의 과일·채소 시장 규모는 2010년 이후 연평균 20%씩 증가하며 지난해 1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더욱이 1~2인 가구 증가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샐러드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날로 시장이 성장하면서, 식품·외식업계의 샐러드 시장 진출이 활발하다. 주식 반열에 오른 샐러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식품·외식업계는 해외 현지의 맛을 살린 메뉴나
일본에서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오키나와현을 추가해 긴급사태 선언 지역을 10곳으로 늘린 가운데 신규환자가 이틀째 4000명 이하로 줄었지만 사망자는 다시 100명 넘게 나왔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25일 들어 오후 9시25분까지 3901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 전날은 1개월5일 만에 2000명대를 기록했다.도쿄도에서 542명, 홋카이도 459명, 아이치현 417명, 오사카부 327명, 오키나와현 256명, 가나가와현 200명, 후쿠오카현 199명, 효고현 139명, 히로시마현 132명, 사이타마현 128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72만6000명을 넘었다.일일환자는 5월 1일 598
포털이나 SNS 등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우리 동네 알짜배기' 정보를 당근마켓에서 지도로 만날 수 있게 됐다.국내 대표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내 근처’에 동네 이웃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오픈맵 형태의 우리 동네 지도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당근마켓 지도 서비스는 지역의 주요 장소 정보는 물론, 토박이 이웃들이 직접 입력한 위치 정보와 동네 상점, 각 장소에 대한 이웃들의 ‘동네생활' 이야기와 방문 후기 등 다양한 면면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지역 인증을 받은 이용자라면 누구나 장소 정보 입력이 가능하며, 다른 사람이 올린 장소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정보 추가 및 제안을 할
올 SS 시즌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해 ‘요즘 아웃도어’를 표방하는 네파가 여름 아웃도어 활동 시 입기 좋은 ‘C-TR 3.0 핫 썸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네파의 C-TR 3.0 핫 썸머 컬렉션은 캠핑, 트레킹, 카약 등 여름 시즌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면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요즘 아웃도어를 표방하는 C-TR 3.0 라인의 특성에 따라 도심에서도 입을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에 청량감 있는 컬러웨이와 편안한 착용감까지 더해져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착용하기 좋은 점이 특징. 네파 C-TR 3.0 핫 썸머 컬렉션에서는 여름나기를 위한 모든 아이템들이 구성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