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팬덤 플랫폼 덕킹이 가수 영탁의 이름으로 강동구 종합사회복지관, 광진구 노인종합복지관, 성남 행복누리센터에 5천만원 상당의 응원 키트(마스크, 손소독제, 영양제)를 각각 전달한다. 이번 기부는 덕킹 앱에서 진행했던 ‘KING OF KINGS 1억쏜다’ 이벤트에서 1위를 차지한 가수 영탁의 이름으로 지난2월 굿네이버스에 한차례 기부를 했던 것에 이어 추가 5천만원을기부하는 것이다. 이번 기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종합복지관 3곳에 코로나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 비타민 영양제 등으로 구성된 오천만원 상당의 응원 키트를 기부할 예정이다. 덕킹 관계자는 응원키트의 자세한 전달 일정이 확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이 생활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꿈의 전시>에 참여할 시각예술 커뮤니티를 오는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꿈의 전시는 마포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시각예술 커뮤니티의 네트워킹 강화 및 주체적 성장을 지원하는 주민 주도형 생활예술 사업이다. 대상은 마포구에서 활동하는 3인 이상 시각예술 커뮤니티로 20팀 내외를 지원한다. 선정 시에는 전시 물품, 현장 구성 물품 및 전시 홍보, 네트워킹 프로그램, 전문 인력(아트디렉터)과 협업 기회 등을 제공한다. 올해 꿈의 전시는 전시 렌탈 프로젝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참여 작가들은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작품을 온라인 전시하고 시민들은 저렴한 비용
덴마크 수입 가구 일바(ILVA)에서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26회 2021 서울 리빙 디자인 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올해로 26회를 맞이한 2021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최대 규모이다. 리빙 디자인 개념을 세분화해서 ▲가구, 인테리어 ▲홈 텍스타일 및 데커레이션 용품 ▲IoT 가전 및 욕실/주방 제품 ▲'풍화, 아세안의 빛' 키네틱 미디어아트 등을 선보인다.일바(ILVA)는 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덴마크 국민 가구 브랜드로 FSC 국제산림 협회 인증을 받은 나무로 가구를 제작하여 자연 친화적이며 제품력이 우수하다. 가구뿐만 아니라 홈퍼니싱에 관련된 다양한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으
(사)한국박물관협회(회장 윤열수)는 박물관·미술관인 최고의 영예인《제24회 자랑스런 박물관인상》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수상자는 ▲원로 부문에 김영나 前 국립중앙박물관 관장 ▲중진 부문에 김종헌 배재학당역사·배재대학교박물관 관장, 이용미 우민아트센터 관장 ▲젊은 부문에 김승태 덕포진교육박물관 학예실장이다. 이날 함께 수여되는 특별공로상은 ▲박우량 신안군수가 선정되었다. 원로 부문 수상자인 김영나 前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은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국립박물관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이 이루어지는 토대를 구축하였다. 나아가 다양한 사업을 기획·추진하여 박물
분식 프랜차이즈 전문점 감탄떡볶이가 신메뉴 로제떡볶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메뉴 로제떡볶이는 떡볶이 명가 감탄떡볶이의 특제 소스와 부드러운 크림소스를 더 해 만들었으며, 살라미 햄, 브로콜리, 소시지, 넓적당면을 넣어 다른 로제떡볶이와 차별화 시켜 만든 것이특징이다.로제떡볶이는 오리지널맛, 매운맛 두 가지 맛으로 출시돼 부드러운 크림 맛을 선호하는 사람은 ‘오리지널맛’을, 떡볶이의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사람은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즐길 수 있다. 감탄떡볶이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로제떡볶이는 소비자들로부터 감탄떡볶이만의 로제떡볶이 출시에 대한 요청이 많았
여름을 대표하는 코코넛 럼 리큐르 브랜드 '말리부(MALIBU)'가 배우 이도현과 함께 촬영한 ‘떡볶이엔 말리부’ 캠페인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익숙하고 친근한 떡볶이 프랜차이즈들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녹여내 떡볶이와 말리부의 매콤함과 달콤함이 만난 환상적 맛의 조합을 담아냈다. 여기에 ‘슈퍼 대세 배우’ 이도현이 시종일관 진지함과 유쾌함을 넘나드는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주며 뜻밖의 반전 재미를 선사한다. 스튜디오 빅배스에서 제작한 말리부 광고는 죠스, 국대, 신전, 총 세 편의 시리즈와 파이널 편으로 구성했다. 세 편의 시리즈는 숏폼 콘텐츠를 선호하는 MZ 소비층을 겨냥해 ‘떡볶이엔 말리부’
배터리 솔루션 전문 기업인 리베스트(LiBEST, 대표 김주성)가 기술성과 가능성을 인정 받아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정부가 지난해 7월 30일 발표한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종합금융지원방안’에 따른 것으로, 22년까지 각 산업부문의 대표 혁신기업 총 1천개를 선정하고, 선정된 기업에 대해 금융위 주도로 종합적인 금융 · 비금융 지원을 제공한다. 한국 과학기술원(KAIST) 박사인 김주성 대표가 2016년에 설립한 리베스트는 플렉시블 배터리 기술의 제품화뿐 아니라, 2차 전지 Custom 요건에 특화된 Cell 구현 및 제작까지 가능한 배터리 전문 기업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이 5월 23일까지 2021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웹케시그룹은 이번 공채를 통해 △개발 △사업 △상품 △영업 △시스템 운영 △IR 6개 분야의 인재를 모집한다. 입사 지원은 5월 23일까지 사람인이나 자소설닷컴 채용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 전형 이후 인·적성 검사 및 면접, 코딩 테스트(개발 직무) 등을 거쳐 선발한다.특히 개발 직무는 △금융·자금 관리 프로그램 △SW 상품 △JEX Framework △CS 프로그램 △빅데이터 수집 및 API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를 찾는다.최종 합격자는 3개월간 인턴을 거쳐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직무 및 배치에 따
컴포터블 브리딩 웨어 전문 브랜드 ‘에티카(ETIQA)’는 어린이들을 위한 ‘에티카 에어웨이 라운드베이직 마스크 에이 키즈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에티카 에어웨이 라운드베이직 마스크 에이 키즈 리미티드 에디션은 어린이 얼굴 비율에 맞춘 인체공학적 구조와 통통 튀는 배색 디자인의 에티카 에어웨이 시리즈를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블루, 핑크, 옐로우(각 3매입) 세 가지 컬러를 한 세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마스크 착용에 대한 어린이들의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마스크에 부착할 수 있는 귀여운 키즈 스티커 굿즈가 함께 제공된다. 동봉된 키즈 스티커는 마스크 표
농심이 이번달부터 무라벨 백산수 판매를 시작하고, 연말까지 백산수 전체 판매 물량의 50%를 무라벨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농심은 온라인몰과 가정배송에서 무라벨 백산수 판매를 시작했으며, 향후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로도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무라벨 백산수는 2L와 0.5L 두 종류로 제품명과 수원지를 페트병에 음각으로 새겨 넣어 간결한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제품 상세정보는 묶음용 포장에 인쇄했으며, 박스 단위로만 판매한다. 무라벨 백산수는 빈 병의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을 없앰으로써 분리배출의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라벨용 필름 사용량의 절감 효과도 있다. 농심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홍성 한우를 활용한 축산물 가공품 개발을 위해 홍성군청, 홍성한우를 생산하고 있는 아토한우영농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품질의 식재료를 사용해 제품 개발과 판매에 힘쓰고 있는 이연에프엔씨와 홍성 한우의 접근성을 높이려는 홍성군청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져 성사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홍성 한우를 사용한 HMR(가정간편식) 및 선물세트 등의 제품 개발 및 판매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연에프엔씨는 공급받는 홍성 한우로 ‘한우사골곰탕, ‘설렁탕’, ‘도가니탕’, ‘우족탕’, ‘소고기 무국’, ‘미역국’, ‘된장찌개’ 등 7종의 HMR(가정간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모집하기 위해서는 한 곳 이상의 직영점을 1년 이상 운영해야만 한다는 내용의 ‘가맹사업법(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지난달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단, 이미 가맹본부를 운영하고 있는 곳은 예외다. 이른바 ‘프랜차이즈 1+1법안’으로 불리는 이 개정안은 프랜차이즈 본부가 직영점을 운영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가맹점을 모집해 점주들이 투자금을 잃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는 그간 직영점의 중요성이 꾸준히 대두되어 왔다. 직영점은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의 성공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는 공간이자, 가맹점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비할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푸드비즈니스랩(이하 서울대 푸드비즈랩)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우리나라 토종닭 소비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카브루는 그 동안 다양한 수제맥주와 어울리는 요리를 찾고 제안하는 ‘페어링(Pairing)’ 문화 확산을 위해 관심을 기울여왔다. 자사 플래그십 스토어 ‘카브루 브루펍’에서 소속 셰프와 함께 매 시즌 제철 재료들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수제맥주 양조 과정 중 발생하는 맥아 부산물로 만든 피자 메뉴를 출시하기도 했다. 서울대 푸드비즈랩은 우리나라 토종닭을 복원하고 소비를 진작하고자 하는 ‘골든 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