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은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9’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4가지 적응증에 대한 의료기기 허가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세라젬은 창립 1년만인 1999년부터 ‘마스터 V4’, ‘마스터 V6’, ‘마스터 V7’ 등 주력 의료기기 제품군에 대한 FDA 허가를 획득해왔다. 세라젬은 마스터 V 컬렉션의 핵심 기술력과 제품 안전성을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연속으로 입증받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마스터 V9’은 미국 FDA로부터 △혈액순환 개선 △근육통 완화 △관절통 완화 △근육 이완 등 총 4가지 적응증에 대한 허가를 취득했다. 세라젬의 독
AI 기반의 라이다 인지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Vueron Technology)는 4D 이미징 레이더 전문기업 스마트레이더시스템과 센서퓨전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4D 이미징 레이더 전문기업이다. RF 안테나 설계, 하드웨어 모듈 제작, 레이더 신호 처리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 API를 제공한다. 자율주행과 로보틱스 및 농기계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주행, 스마트 인프라, 로보틱스 등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인지 기술 고도화와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두 기업의 협업은 긴밀한 파트너십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주식회사 코튼제이, (재)가톨릭평화방송, MBC경남, (재)원음방송, MJ플렉스˙MJ피플 등 여러 기업에서 숏폼 영상 제작PD, 아카이브 담당자, 취재기자, PD, 방송카메라, 방송기술, 라디오국 제작PD, HR매니저, 헤드헌터, 사이트운영,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의 인재를 모집 중이다.신입과 프리랜서, 계약직, 파견직 등 지원 형태가 유연하며, 일부 직무는 학력과 경력 제한이 없어 방송·미디어 업계에 새롭게 도전하려는 지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주식회사 코튼제이, 숏폼 영상 제작PD 모집주식회사 코튼제이가 숏폼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영상 PD
2025년 7월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3,406,296개를 분석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 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시장규모는 약 4조원으로 세계적인 승강기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이번 여름, 소비자들과 함께한 ‘여름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단순한 제품 소비를 넘어, 면을 매개로 한 공감과 소통을 이끈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 각자의 이야기를 이끌어내며 브랜드와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한 경험형 콘텐츠로 의미를 더했다. 지난 5월부터 약 두 달여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면 전문 웹진 ‘누들플래닛’에서 진행된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과 면사랑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펼쳐진 ‘여름면 한 그릇 요리대회’ 등 두 가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운영됐다.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은 여름면을 주제로 한 각자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형식으로
2025년 7월 에어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에어컨, 2위 캐리어 에어컨, 3위 LG 에어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2개 에어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42,597,6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에어컨의 정식 명칭은 에어 컨디셔너(air conditioner)로 온도와 습도를 제어하는 기계다. 우리나라에서는 냉방기만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2021년 국내 에어컨 판매량은 약 250만 대로 집계됐다. 여름철 폭염으로 에어컨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지난 28일, 제2차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정례회의를 열고,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가맹점주 ‘월세 카드결제 서비스’ 신설을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는 가맹점 대표와 본사 임원, 외부위원 등 3각 구도를 통한 실질적인 상생 구조를 제도화하는 공식 협의체로, 지난 달 30일 출범했다. 이번 제2차 ‘상생위원회’의 가장 핵심적인 성과로 가맹점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한 월 임대료 카드 결제 진행에 대한 합의가 도출됐다. 이는 점주가 한국신용데이터가 운영하는 경영관리 서비스 플랫폼 ‘캐시노트’를 통해 점포 월세를 카드로 결제하면, 이에 따라 발생하는 수수료를 더본코리아가
2025년 7월 정수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8,866,34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정수기 시장은 역삼투압과 직수형 제품으로 양분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
다이버 워치 브랜드 독사(DOXA)에서 서브 705T 클라이브 커슬러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모델은 미국의 전설적인 모험 소설가이자 수중 탐험가인 클라이브 커슬러(Clive Cussler, 1931~2020)의 베스트셀러 작품 중 영화화되어 매튜 매커니히의 캐릭터를 통해 잘 알려진 ‘사하라’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모델이다. 서브 750T 클라이브 커슬러 리미티드 에디션은 독사의 시그니처 컬러이면서 심해에서 가장 가시성이 뛰어난 오렌지 컬러의 다이얼에 7시 30분 방향에 NUMA (국립 수중 및 해양 기관) 로고가 위치해 있으며, 3시에 표시된 날짜창을 통해 7, 15, 31숫자는 오렌지 컬러로 강조돼 클라이브 커슬러의 생일을 기념하는
풀무원녹즙은 바쁜 일상 속 한 병으로 녹즙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프레시업’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들은 신선초, 돌미나리, 케일 등 녹즙에 주로 들어가는 신선한 국내산 유기농 채소로 녹즙 특유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다채로운 과일을 더해 맛까지 잡은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신제품은 자몽&신선초, 레몬&미나리, 비트&당근, 케일 키즈 4종으로 구성했다. ‘프레시업 자몽&신선초’는 국산 유기농 신선초에 자몽, 배, 오렌지를 더해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프레시업 레몬&미나리’는 국산 유기농 돌미나리에 레몬, 파인애플, 솔잎을 넣어 채소 섭취는 물론 음용 시 청량감까지 느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 산하의 글로벌 제지 기업 아시아 펄프 앤 페이퍼 그룹(Asia Pulp & Paper, 이하 APP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친환경 패키징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와 APP그룹 글로벌 사업부(Global Business Unit) 왕(Wang)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지난 2013년부터 이어진 양사 간 상품 수입∙판매 관계를 넘어, 지속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본격적인 전략 파트너십 체제로 전환된 것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APP그룹은
저녁 시간 명륜진사갈비(대표 강형준)에서 고기와 모닝빵을 챙겨와 나만의 수제 햄버거를 만들어 먹는 모습은 이제 특별하지 않다. 돼지갈비 대신 닭갈비, 삼겹살 등을 넣어보며 나만의 맛을 찾는다. SNS에는 색다른 조합을 자랑하는 인증샷과 팁이 넘쳐난다.이같이 여러 음식과 제품, 브랜드를 섞어 새로운 맛을 창조하는 트렌드는 하나의 '놀이'로 자리 잡았다. 소비자는 수동적 구매자를 넘어 '창작자'로 식품 트렌드를 이끌고, 기업은 고객의 자발적 조합을 관찰하고 과감하게 공식 신제품화를 시도한다. 농심(대표 이병학)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는 소비자 레시피에서 출발한 대표적 성공 사례다. 짜파구리는 지난 2009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은 K-뷰티 브랜드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의 6월 인기 제품 톱5를 발표했다. 이베이재팬은 지난 4월 메가데뷔를 론칭했다.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을 통해 매주 화요일마다 4개의 새로운 브랜드를 릴레이 형식으로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지난달 메가데뷔에서 판매 랭킹 1위는 ‘비거나이즈 콜라겐 립 글래스 밤’이 차지했다. 투명하고 생기 넘치는 컬러와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인 펜슬형 립밤으로, 총 12가지 색상이 있다. 2위는 ‘아페리레 비 프로즌 빙하토 모공팩’이 올랐다. 빙하수와 5종 복합 클레이가 함유돼 여름철 모공과 피지 케어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3위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