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2023년부터 진행해 온 공병 수거 캠페인 ‘테라사이클 캠페인’의 성과를 21일 공개했다. 닥터지는 지난 2.5년간 테라사이클과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총 312kg의 공병을 수거하고, 이를 통해 약 730kg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했다고 밝혔다. 닥터지가 절감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30년생 소나무 약 110그루가 1년간 흡수한 이산화탄소량과 동일한 수준이다. 닥터지는 2023년부터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협력해 재활용이 가능함에도 버려지는 플라스틱 공병을 모아 새 자원으로 탄생시키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전개, 자원 순환과 탄소 저감에 기여해왔다.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하
㈜오하임앤컴퍼니가 운영하는 레이디가구가 신제품 ‘루트 의자’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21일부터 공식 온라인몰에서 런칭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루트 의자’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체형 데이터를 바탕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국내 성인은 하루 평균 8.5시간 이상을 앉아서 생활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다. 레이디가구는 이러한 생활 패턴에 주목해 ‘오래 앉을 수 있는 의자’를 개발 목표로 삼고, ‘루트 의자’ 시리즈를 설계했다. 제품명 ‘루트’는 수학의 루트 기호에서 착안해, 장시간 착석에 대한 해답 공식을 제시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레이디가구는 장시간 앉아 있을 때 발생하는 열감
2025년 7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159,18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가 여름 시즌을 맞아 ‘아이코나 캐피탈 선플라워 옐로우’ 무선 전기 주전자를 온라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바라기처럼 눈부신 옐로우 컬러와 크롬 디테일이 어우러진 이번 신제품은 여름 햇살을 닮은 생기 넘치는 색감으로 주방 공간에 감각적인 활기를 더한다. ‘아이코나 캐피탈’은 런던, 시드니 등 세계 도시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와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드롱기의 시그니처 컬렉션이다. 단순한 주방 가전을 넘어 프리미엄 인테리어 오브제로 자리매김한 이 컬렉션은 세련된 컬러감과 실용적인 기능을 동시에 갖춰 도시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
시원하고 갈증을 해소해주는 맥주는 날씨가 더운 여름철 소비자의 대표적인 선택지다. 최근에는 갈증 해소를 넘어 ‘무드’와 ‘경험’까지 함께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맛 뿐만 아니라 도수, 감성, 브랜드 경험까지 고려한다. 다변화된 취향 속에서 오비맥주는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브랜드를 경험하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여름 성수기 주류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오비맥주의 여름 성수기 공략을 이끄는 브랜드는 카스와 한맥이다. 짜릿한 청량감을 극대화한 ‘카스 레몬 스퀴즈’의 고도수 버전 ‘카스 레몬 스퀴즈 7.0’부터 한맥 생맥주 특유의 신선한 맛과 풍부한 거품을 그대로 구현한 프리미엄 캔 제품까지, 브
한국섬유패션정책연구원과 국방산업연구원, 논산시가 공동 주최로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 내 섬유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오는 23일 오후 2시 섬유센터 2층 Tex+Fa Campus에서 개최한다.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는 방위산업분야 국내 최대 허브로 생산기업, 연구 및 시험·인증기관, 인재양성 등 군 관련 산업·연구·교육기관을 집적화해 군 전력지원체계 산업의 혁신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연무읍 동산리·죽본리 일원에 총사업비 1900억 원을 투입해 87만177㎡(26만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국방 산업도시로의 발전 기반을 만든 논산시는 300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국방 국가산단 기반 시설 및 전력 지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브랜드 ‘크러시’를 앞세워 캐리비안 베이에서 8월 31일까지 ‘크러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캐리비안 베이 하버마스터에서 크러시의 강한 탄산이 터지는 역동적 이미지가 형상화된 브랜딩 매장을 운영한다. 매장 방문객들은 폭립, 돈마호크 등 푸짐한 바비큐 세트메뉴와 함께 시원하고 청량한 크러시 맥주의 푸드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크러시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탄산슛’ 게임에 참가할 수 있는 이벤트 팔찌를 제공한다. 탄산슛 게임의 참가자는 크러시 풀오픈캔에 공을 던져 넣어 점수에 따라 캐리비안 베이 기프트카드, 비치백, 타투 스티커
수제맥주 브랜드 감자아일랜드와 오리온이 ‘포카칩 페퍼’ 출시를 기념해 올여름 특별한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리온이 지난 4월 선보인 ‘포카칩 트리플페퍼’는 최근 젊은 세대들이 아이스크림, 팝콘 등 다양한 음식에 후추를 뿌려 먹는 트렌드에서 착안해 개발된 제품이다. 세 가지 페퍼를 오리온만의 황금비율로 담아내어 감자칩의 풍미를 한층 살렸으며, 톡 쏘는 매콤함이 시원하고 청량한 맥주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감자아일랜드는 강원도 제철 햇감자를 활용한 특유의 신선함과 지역 스토리를 살린 수제맥주 브랜드다. 포카칩 브랜드와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햇감자’라는 공통 키워드를 중심으로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 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술 플랫폼 기업 셀레믹스(대표 이용훈·김효기)가 효소 기반의 롱리드 라이브러리 프렙 키트(Enzymatic Long-read Library Preparation Kit)를 새롭게 출시하며, 미국을 중심으로 급성장하는 롱리드 시퀀싱(Long-read Sequencing)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셀레믹스가 독자 개발한 효소 기반 DNA 절편 처리 기술과 비드(Bead) 기반 선택적 분리 기술을 적용해 기존 롱리드 시퀀싱에서 필수였던 기계적 파편화와 사이즈 선택 과정이 필요 없어졌다.결과적으로 평균 약 2kb 수준의 롱리드 DNA 라이브러리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고가 장비나 추가 소모품을
하림펫푸드 더리얼이 복날 시즌을 맞아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보양식 ‘더리얼 복날 한상’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강아지와 함께 먹는 복날 보양식’이라는 테마로, 반려견용 ‘더리얼 퀴진 삼계탕’과 사람용 ‘더미식 삼계탕’의 콜라보 구성이 특징이다. 삼계탕 한 상을 함께 나누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반려인과 반려견의 유대감을 높여준다.더리얼은 복날 한정으로 출시된 더리얼 퀴진 닭 시리즈(삼계탕, 삼계죽, 닭곰탕) 구매 시, 반려인을 위한 더미식 삼계탕 또는 닭곰탕, 혹은 반려견용 미니 뚝배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미니 뚝배기에 담긴 ‘더리얼 퀴진’은 사람
정관장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하이’가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저출생 기조가 이어지면서 부모로부터 아낌없이 투자 받는 ‘골드키즈’가 늘어남에 따라 국내 어린이 건기식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키즈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2599억원으로 2020년 대비 약 52% 성장했다. 최근에는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이 어린이 건기식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국내 홍삼 건기식 1위 정관장이 선보인 ‘아이키커 하이’는 출시 첫날 5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키커 하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복날을 맞아 18일 오후 7시부터 8시 20분까지 카카오쇼핑라이브(카쇼라)를 통해 대표 인기 메뉴 6종을 최대 7천 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카쇼라는 여름철 보양 시즌인 초복(7월 20일) 직전에 맞춰 ‘복날 특가’ 콘셉트로 기획됐다. 소비자에게 시원하고 든든한 식사를 제안하는 동시에, 실시간 방송을 통한 참여형 프로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방송은 총 80분간 진행되며, 김주승, 김은영 등 셀럽 쇼호스트가 참여해 bhc 대표 메뉴인 ▲뿌링클 ▲콰삭킹 ▲후라이드반양념반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여름철 추천 조합을 소개한다. 특히 bhc의 인기 세트 메뉴에 코
CJ제일제당은 매콤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모두 잡은 ‘비비고 로제떡볶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비비고 로제떡볶이’는 비비고만의 비법 소스와 깊은 풍미의 크림을 최적으로 배합해 MZ세대가 선호하는 로제 소스를 구현한 떡볶이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상온 제품으로, 파우치와 컵 형태 두가지로 출시됐다. 파우치 제품은 별도의 추가 재료 없이 팬 조리만으로 완성이 가능하며, 컵 제품은 전자레인지로 약 3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로제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 CJ제일제당만의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친 쌀떡으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단계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치면 떡이 오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