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택코리아가 지난 15일 장애인을 비롯한 지역 취약계층 가정·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비타민, 영양제 물품을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약 2천4백5십만 원 상당의 ㈜파마택코리아의 물품으로, 코로나로 힘들고 지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은 물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전달식은 한길복지재단 산하기관인 한길학교에서 ㈜파마택코리아 정용식 부장 등을 비롯하여 한길복지재단 한창섭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파마택코리아 정용식 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요즘 발달장애인 학생들과 이용인 등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 슬기로운 연말·연초를 보낼 수 있는 취미생활 영상을 소개한다. 세부 내용은 문화포털 홈페이지 ‘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대면 시대, 일상에 많은 제약이 발생하면서 자유로운 취미생활을 즐기는 데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가오는 2022년에는 색다른 취미 생활을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문화포털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교육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니 문화포털과 함께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즐겨보자.01. 손의 언어를 배울 수 있는 하루 <일상생활 수어 배우기> ‘외국어 배우기’는 매년 인기 있는 신년 계획 중 하나로 꼽힌다. 그렇다면 올 겨울에는 새로운 세
콘택트렌즈 전문 프랜차이즈 ㈜렌즈미(대표 서광용)가 경기도가 인증하는 ‘2021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어 시선을 끌었다.‘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제’ 는 기업의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경영층의 관심·의지, 대외 신인도, 기업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도내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을 발굴하고, 우수한 기업에 대한 인증을 통해 가족 친화적 직장문화 조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제도다. ㈜렌즈미는 가족친화제도의 가족 친화 직장문화 관점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2021년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21년 경기가족친화 일하
케이타운포유(이하 케타포, 대표 최원준)가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으며 6년간 매출액이 16배 성장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케타포는 글로벌 K팝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 쇼핑몰로, 최근 가집계를 완료하며 2021년 매출액이 2,165억원을 달성했는데, 이는 2016년 134억원의 매출을 올린 이후 16배 증가된 수치다. 이에 대해 케타포 측은 그룹 BTS, 블랙핑크, NCT, 스트레이키즈, 에스파, 세븐틴, 아이유 등 K팝 열풍이 세계적으로 거센 현 상황에서 글로벌 K팝 열풍을 인터넷 쇼핑몰과 전세계 팬클럽을 연결해온 데 힘입어 달성한 성과라고 전한다.현재 케타포는 K팝 아티스트를 좋아하는 세계 240여개국의 팬들과 함께 지금까지 4
㈜블루앤트의 올라케어가 비대면 진료 플랫폼 최초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 전문가들의 평가와 심의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우리나라 대표 브랜드 시상식이다. 이번 조사는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외식, 식품, 인물·문화 등 15개 산업군의 265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진행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비대면 진료 플랫폼 분야 1위를 차지하며, ‘2022년 가장 기대되는
다회용기 세척·렌탈 업체 디에스클린이 환경부가 추진하는 캠페인 ‘1회용품 줄여가게’에 등록됐다.1회용품 줄여가게는 포장 시 다회용기나 텀블러 사용이 가능한 가게, 종이 빨대나 리드컵을 사용하는 가게, 다회용기 사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 가게, 다회용기로 배달하는 가게 등 1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서 행동하는 가게의 정보를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이처럼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가게를 전국적으로 발굴·전파해 1회용품 사용 저감 문화를 확산하고 소비자와 관련 업계 동참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디에스클린은 다회용기 렌탈부터 수거, 세척, 검수,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쓰레기 배출과 처리비용을 줄이는 등 친환경 문화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지오지아(ZIOZIA)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2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남성 컨템포러리 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지오지아는 시대를 반영한 감각적 디자인에 고품질 소재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해마다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성복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캐주얼 라인 확장으로 남성뿐 아니라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까지 반영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여성 고객들을 위한 유니섹스 라인을 강화하는 한편 일러스트 작가와의 감각적인 협업으로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등 남성복의 경
콘택트렌즈 전문 프랜차이즈 ㈜렌즈미(대표 서광용)는 2021년 한 해동안 117종의 난시 렌즈 ‘토리카 시리즈’를 기획 및 출시했다.렌즈미에서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인 토리카 시리즈는 렌즈미의 베스트 셀러 제품의 디자인을 ‘난시 전용 한달 착용 팩렌즈’에 적용한 라인업으로 런칭했으며, 국내 난시 렌즈 중 독보적으로 많은 디자인인 117종으로 구성되어 있다.‘토리카 시리즈’ 는 근시 렌즈보다 선택의 폭이 적은 난시 렌즈를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렌즈미의 다양한 베스트 셀러의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기획 된 제품이다. 또한 보편적으로 형성되어 있던 난시렌즈의 착용 주기인 6개월 병렌즈 시스템을 탈
㈜솜씨당컴퍼니(대표 정명원)와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동범)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창업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금번 업무협약은 서귀포시 중앙동 골목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청년 사회적 경제 조직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청년 사회적 경제 조직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향후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세부 사업 운영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전문성을 갖춘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지난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사업 구역 내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비디오빌리지는 사랑의열매와 함께 ‘희망2022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희망2022 나눔캠페인은 MZ 세대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기부 홍보 캠페인으로, 사랑의열매의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기부 문화를 확대하기 위한 나눔 캠페인 방송이다.해당 캠페인에는 비디오빌리지 소속 크리에이터 ‘이십일세 상진’, ’유나YUNA’가 참여했으며, 크리에이터들이 각자의 개성을 담은 콘텐츠로 기부 이벤트를 홍보했다. ‘이십일세 상진’은 지난 12월 12일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 사진 봉사 콘텐츠를 통해 ‘희망2022나눔캠페인을 홍보했으며, ‘유나YUNA’는 12월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사랑의 열매
정품인증 라벨 전문 엔비에스티(대표 조인석)가 조달청이 주관하는 해외조달시장 진출유망기업(G-PASS기업)으로 선정됐다. G-PASS 기업은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으로 국내 조달시장에서 기술력·품질 등이 검증돼 해외 조달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의미한다. 정품라벨 ‘G-Tag’는 여러 특수 보안 소재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정품 인증을 동시에 제공하는 라벨로, 기술 난이도가 높아 위변조가 불가능한 기술임에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정품 식별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인증방식을 통해 마케팅, 고객관리, 유통추적까지 할 수 있어 고객사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엔비에스티 관계자는
법인은 개인과는 별도로 권리능력을 가지고, 법인사업자가 각종 거래를 맺는 경우에는 법인자체의 명의로 계약을 하며 법인사업장의 재산들도 당연히 압류대상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업장의 상호명이 별도로 권리능력을 가지는 것이 아닌 그 사업자 개인이 권리능력을 가지기 때문에 그가 곧 채무자가 되는데, 그 개인의 거주지의 재산은 주소만 알면 그곳에 있는 유체동산에 미수금회수를 위한 압류신청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의 거주지가 아닌 사업장에 존재하는 재산들에 대해서는 과연 그 영업장의 재산이 채무자의 재산에 속하는지 또 그 영업장은 어디에 있는 것인지 등을 바로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
공유 전동킥보드업계가 지난 7월부터 시행된 서울시의 ‘전동킥보드 견인’ 조치와 관련해 불법 주정차 대상이 아님에도 견인되는 경우로 인한 피해 발생을 호소하고 있다. 한 업체의 경우 전체 견인 중 약 20%가 오견인 및 과잉 견인이며, 이에 대한 이의 제기 및 과태료 환불 처리 과정에서 업체는 물론 자치구 또한 시간적, 비용적 소모가 크다고 토로한다. 공유 전동킥보드 견인은 자치구와 계약을 맺은 사설 견인업체의 재량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견인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지하철 입구 진출입로’와 같이 정량적 수치가 없는 모호한 불법 주·정차 구역 기준으로 인해 견인업체의 주관적 판단이 크게 개입될 수밖에 없다. 경차와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