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코로나19의 여파는 우리 생활 곳곳에서 부작용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주택이나 상가건물을 둘러싼 임대인과 임차인의 갈등은 나날이 고조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부동산명도소송을 진행하기 위한 변호사 상담 건수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주택이나 상가건물의 계약이 만료되었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분명한 사유가 존재할 경우에는 임차인이 건물을 비워줘야 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특별한 이유없이 이에 불응하거나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의 의견이 상이하게 다른 경우에는 부동산명도소송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부동산을 경매로 낙찰받았음에도 이전 소유자가 무단으로 점유하고 있을 때도 소송을 제기한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기혼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생활비 지출이 가장 큰 것’으로 10명 중 4명이 ‘식비’를 들었고, 10명 중 3명이 ‘생활비 분담 비율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답했다.최근 부부간 생활비 및 증여세 과세가 이슈인 가운데, 가연은 지난 7월 초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기혼남녀 500명(남 250, 여 250, 25세 이상 39세 이하)을 대상으로 ‘생활비 분담과 지출’에 대한 설문을 시행했다.‘결혼 후 생활비 분담을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라는 질문에 응답자들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32.4%)’를 가장 많이 택했다. 이어 ‘배우자와 절반씩 부담한다(29.6%)’, ‘본인이 전부 부담한다(19.4%)’, ‘배우자가 전부 부담한
부산 국제 영화제가 2년만에 다시 개막한 가운데 영화 ‘어부바’의 상영회 및 관객과의 대화가 지난 7일 롯데시네마 대영점에서 진행됐다. 어부바는 ‘커뮤니티 BIFF’가 올해 주목할 만한 개봉작으로 선정한 영화다.부산의 작은 포구에 사는 어부바호 선장과 아들의 이야기를 담은 가족 코미디 영화 ‘어부바’는 이날 감독 최종학, 배우 정준호, 최대철, 이엘빈 등이 참여해서 상영회 이후 재미있는 관객과의 대화를 이어 나갔다.홀로 늦둥이를 키우는 아버지역을 맡은 배우 정준호는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집에 있는 아이들이 가장 먼저 생각이나 따뜻한 가족 이야기에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했고, 철없는 동생역을 맡은 배우 최대철
보령수협이 수산물 직거래 사업 활성화를 위해 품앗이마을 수산물 홍보 및 판매 할인전 등이 펼쳐지는 특별 장터를 개최한다.수산물 직거래 활성화 사업이란 수산물 유통망 구축 및 직거래 확대를 통해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유통 비용 절감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사업이다. 사업의 일원으로 농, 축산물 위주의 로컬푸드 개념을 광역으로 확대하고 해당 지역 직매장에 지역 수산물을 공급하며 수산물 직거래 확대를 기본 바탕으로 한다는 것이 관계자 측의 설명이다.보령수협 주최로 진행되는 수산물 직거래장터는 품앗이마을 본점(지족점)에서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전 11시~18시에 진행된다. 행
부산 사회적 기업 '공유주방'이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공유주방'은 2018년 여성기업 등록, 2019년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곳으로 여성과 시니어를 위한 부산시의 사회적 기업이다. 판매하는 대표적인 제품은 생강원, 그리고 우리콩 만능간장이다.국산 친환경 계절 식재료와 특허 받은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스와 식초 등 건강한 제품을 합리적인 용량과 가격으로 제공하며, 바쁜 현대인들과 1인 가구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까지 부담 없도록 재료 자체의 맛과 향을 살리면서 먹기 쉽고 편하게 식품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생강원은 정제설탕, 조미료, 방부제 없는 생강 분말 제품이며 우리콩 만능간장은 국산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는 10월 13일 포항TP 제5벤처동 2층 대강당에서 블록체인 특강 및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포항TP와 경북SW진흥본부가 공동주최하며, 포항TP에서 주관하는 SW융합 혁신인재 양성교육과 연계해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자는 구독자 42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안될과학(궤도)은 ‘도대체 블록체인이 무슨 쓸모가 있을까’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박수용 서강대 교수가 ‘블록체인 기술이 꿈꾸는 미래산업’, ORBS 에디킴 대표가 ‘모빌리티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포항TP 공식 유튜브 생방
반려동물용 식품 및 용품 전문기업인 레이팜코리아(대표이사 이영화)는 반려동물용품 프리미엄브랜드인 GiGwi 신규 라인업을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되는 GiGwi 제품은 중소형 강아지와 대형 강아지 장난감 중에 국내에 첫 출시되며 전국 펫샵과 공식 온라인 채널인 gigwishop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반려동물용 장난감 시장은 한두 번 물어뜯으면 쉽게 훼손되다보니 디자인보다는 테니스공과 같은 저가형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으나 GiGwi가 등장하면서 반려동물 장난감도 프리미엄 시장에 합류하는 추세다. GiGwi 장난감은 가격에서 프리미엄이 아니라 화려한 디자인과 반려동물 친화적인 재료 사용을 통해 국내에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코스메틱 브랜드 3CE가 신제품 ‘My Moves 에디션’을 출시했다. 출시와 함께 3CE는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원슈타인과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영상과 음원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신제품은 10월 12일 런칭되어 한국을 필두로 중국, 일본 및 동남아 주요 시장 등에 순차적으로 론칭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작된 음원과 안무를 활용한 틱톡 챌린지와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으로,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마이크로 사이트(스타일난다닷컴)에 접속된다.‘수많은 모습 속에서 진짜 ‘나’를 표현하다’ 컨셉으로 다양함이 존중되고 자아표현이 자유로운 현시대의 표현하는 도구 중 하나인 음
기업 솔루션 전문 IT 기업 ‘메일플러그’가 2021년 일∙생활균형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메일플러그는 기업 솔루션을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IT 기업으로, 기업메일, 공공기관 전용 메일(G-cloud), 기업홈페이지 제작 (10page),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생활균형과 직원 성장을 위해 자율출퇴근제, 자기계발비 지원, 다양한 가족친화제도, 사내 복지공간 운영 등의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고용노동부 선정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서울형 강소기업’은 서울시가 2016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청년층의 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한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청년
㈜킹콩소프트(대표 김준태)에서 지난 9월 출시한 방치형 RPG 게임 ‘랭커’가 구글 플레이 롤플레잉 인기 순위 1위와 게임 인기순위 2위를 연속 차지했다. 지난 9월 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랭커’는 지난 1일 구글플레이 롤플레잉 인기 1위를 차지했으며, 8일 롤플레잉 인기1위와 더불어 게임 인기순위 2위를 차지했다. ‘랭커’는 다양한 방치형 요소가 결합되어 있어 동시다발적인 대규모 방치 파일이 가능하며, 변신을 통해 더욱 강해지고 화려해지는 시스템을 토대로 버서커, 위자드, 레인저 캐릭터와 캐릭터 별로 구성된 화려한 그래픽의 다양한 액티브 스킬과 그 이펙트를 통해 게임의 몰입도를 극대화하여 누구나 손쉽게 랭커 달성이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오늘(12일) 밤 8시부터 9시까지 60분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티르티르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신제품은 튼살로 인한 붉은 선을 완화해주는 ‘릴리프 튼살 크림’, 가볍게 바르기만 해도 필터 장착한 듯 뽀얀 피부를 연출해 주는 ‘글로우 톤 업 크림’, 달아오른 피부에 프레쉬한 진정력을 선사하는 ‘오프 더 선 아이스 쿠션’과 ‘빅 쿠션 퍼프’, 눈썹의 결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컴포트 픽싱 브로우 쉐이퍼’ 2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또한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국산 3D 프린터 개발사인 주식회사 다락방(대표 하재상)이 최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을 공개하여 목표액의 17,505%인 1억 7천500여만원을 달성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다락방은 2017년 교육용 3D 프린터 개발을 시작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3D 프린터를 출시하며 지금까지 4차례 펀딩을 진행하는 등 2천406명의 서포터를 보유한 역량있는 스타트업이다.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 자제되는 요즘 3D프린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정·교육기관·산업현장 등 다양한 방면으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특히 '크리메이커 메탈 V2'는 외국제품보다 가격이 낮은 반면 품질이 좋은 국내산에 A/S
다다엠앤씨 친환경 캠핑 브랜드 ‘디어디어(DEAR DEER)’가 패션 브랜드 ‘엠엠엘지(Mmlg)’와 협업한 한정판 아이템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MUSINSA)’에 단독 공개한다. 다다엠앤씨는 CJ온스타일이 설립한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다. 엠엠엘지는 패션 브랜드 ‘87MM’의 데일리 레이블 브랜드다. 이번 협업 상품은 기존 투박한 느낌의 캠핑 용품에서 벗어나 보다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캠핑 아이템을 선보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폴딩박스 · 로우체어 · 자수 캡 · 버킷햇 · 블랭킷 등 총 다섯 개의 한정판 상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한정판 라인은 위스텔지아를 메인 콘셉트로 한다. 포근함과 따뜻함이 강조되는 텍스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