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스창업교육학원이 희망리턴패키지 '소셜 퍼포먼스 핫딜 마켓' 교육 과정을 9월 28일부터 시작한다.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 교육과정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맞춰 교육생의 이동과 감염 위험을 줄이고자 전체 실시간 비대면 수업 방식으로 진행 예정이다. 소셜 퍼포먼스 핫딜 마켓 교육과정은 국내 오픈마켓 플랫폼인 카카오톡 스토어를 통한 인터넷 쇼핑몰 창업 교육으로, 단순 스토어 창업이 아니라 카카오커머스의 생태계를 이해하고 선물하기, 쇼핑하기, 카카오메이커스 등 카카오의 핵심 커머스를 분석해 적합한 상품을 선정하여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온라인에서의 판매, 마케팅 경쟁력이 상
장안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는 현장밀착형 교육의 일환으로 생생한 스타일리스트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실습 기회를 마련하였다. 스타일리스트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이성웅, 김아현 학생은 스타일리스트 전문업체 크레이지아트(대표 종하)의 팀원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스타일링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특히 신인가수 스타일링 기획과 <그라피스트만지>의 2021 FW 룩북 촬영에도 함께하여 학교에서 습득한 학업 내용을 기반으로 실무능력을 기를 기회를 가졌다. 종하 실장은 2012년부터 국내 유명 남성 그룹의 스타일링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김지만 디자이너가 이끄는 <그라피스트만지>의 액세서리 및 주얼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Z세대 타겟의 색조브랜드 ‘메리몽드’가 ‘슈퍼트임 펜 아이라이너’ 3종키트를 9월 20일 패션쇼핑앱 ‘브랜디’에서 단독런칭 한다고 밝혔다. 아이라이너 3종키트는 블랙키트, 브라운키트, 비건키트로 구성된다. 컬러는 비비드블랙, 초코브라우니, 모카브라운 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옵션과 얼그레이라떼, 캔디트임과 함께 구성된 아이라이너 3종키트다. 특히 비건키트에 구성된 얼그레이라떼, 캔디트임, 모카브라운 컬러는 비건성분을 바탕으로 한 자체 개발 시그니처 컬러라고 메리몽드 측은 설명했다.메리몽드는 이번 아이라이너 키트 단독런칭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브랜디에서 슈퍼트임 펜 아이라이너 3종 키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
정당한 사유 없이 병역의무를 기피하는 자는 병역법위반으로 처벌받게 된다. 처벌 수위는 구체적으로 사용한 병역기피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병역의무자가 병역의무부과 통지서를 제대로 수령하지 않을 경우, 6개월 이하의 징역이나 1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병역판정검사나 신체검사 등의 통지서를 받고도 의무이행일에 통지된 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도 6개월 이하의 징역으로 처벌한다. 몇몇 병역의무자들은 병역을 기피하기 위하여 스스로 신체를 훼손하거나 도망가거나 속임수를 쓰기도 한다. 일시적으로 청력 장애를 유발해 신체검사에서 낮은 등급을 받은 사건은 이미 언론을 통해 보도되어 익히 알려져 있으며 신체검사를
뷰티&헬스케어 전문그룹 필로테스(대표이사 원희숙, 회장 다니엘 신, 연구소장 박억준)가 바이오&헬스케어 엑셀러레이팅 전문 미러드림엑셀러레이터(대표 엑셀러레이터 박인석, 대표 엑셀러레이터 김호석)와 지난 9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자연속애 병원 내 미러드림엑셀러레이터 본사에서 엑셀러레이팅 계약을 본격 체결했다고 밝혔다. 필로테스 측에 따르면 이번 엑셀러레이팅 계약 체결에 앞서 양사는 지난 1년간 미생물을 하이드로겔에 담은 패치 방식의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을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써 진행해왔다. 해당 프로젝트 총괄 PM(project manager)은 다니엘 신이 맡았고, 미러드림엑셀러레이터에서 백업을 해왔다. 필로테스 측의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16일 유나이티드문화재단과 문화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영역의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월드비전에서 실시하고 있는 문화예술 분야의 사업들을 지원하고 협업할 예정이다.유나이티드문화재단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유나이티드문화재단 강덕영 이사장을 비롯한 실무자와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 월드비전 음악원 어호선 음악원장, 월드비전 합창단 김보미 상임지휘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자선 전시회 및 자선 경매를 개최하며 꾸준히 월드비전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월드비전 이광기 홍보대사가 참석해 의미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은 로봇청소기 ‘로보락 S7플러스(S7 Plus)’가 지난 9월 1일부터 14일까지 G마켓, 옥션, G9에서 진행된 '2021 한가위 빅세일'에서 전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가위 빅세일은 이베이코리아가 연 1회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이다. 올해는 삼성, LG, 애플, 정관장, 아디다스, 나이키 등 총 2만 여개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로보락 S7 Plus는 단일 제품 기준으로 총 3천175대가 판매되며 총 34억 여원의 매출을 기록, 행사에 참여한 전체 제품 가운데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매출 2위인 유명 건강기능식품과는 2배 이상의 매출 차이
유니크 웹툰 플랫폼 ‘탑툰’이 청년 장애인 작가들을 위한 기부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기부금은 탑툰의 사내 카페테리아 운영을 통해 마련됐다. 직원 복지 차원에서 아메리카노나 샌드위치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를 운영 중으로, 모인 금액은 모두 기부 활동에 쓰이고 있다. 기업 측에 따르면, 올해 쌓인 1천만 원의 기부금은 이전과 같은 성금 기탁의 방식을 벗어나 보다 의미 있는 활동에 활용하기 위해 직원들의 의견을 취합했다. 웹툰 플랫폼이라는 탑툰의 특성을 살려 플랫폼의 원동력인 ‘웹툰’ 작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에 청년 장애인 웹툰 지망생과 함께 ‘웹툰
한국디자인진흥원(이하 KIDP, 원장 윤상흠)은 16일 분당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 정윤모)과 '디자인전문‧제조기업 지원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디자인 산업의 금융지원을 확대하여 디자인 전문기업 및 제조기업의 혁신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디자인계를 활성화하고자 추진되었다.협약에 따라 ▲ KIDP는 지원 대상이 될 디자인 전문기업과 제조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 기보는 추천기업에 대해 기술금융 지원과 더불어 기술이전, 기술사업화, 경영컨설팅 등의 비금융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또한, 특별출연금, 보증료·평가료 지원금 등의 재원이
에어비앤비가 호텔 운영 전문가들로 구성된 숙박시설 전문 위탁운영사, 에머슨 호텔스그룹(EHG)과 협약을 맺고 생활형 숙박시설 확보에 나선다. 에어비앤비는 에머슨 호텔스그룹과 파트너십을 맺고, 에머슨 호텔스그룹이 위탁 운영하는 생활형 숙박시설 등을 에어비앤비를 통해 게스트에게 판매하는 내용의 협력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에머슨 호텔스그룹은 유명 호텔 총지배인 및 호텔 운영 전문가 출신들로 구성된 숙박시설 위탁 전문 운영사로 생활형 숙박시설 빌딩을 위탁운영 중이거나, 예정인 곳이 강원도 등지에 이미 약 7개에 이른다. 양양, 강릉, 속초 등 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시작해 전국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되고, 전국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며 외식업계에서도 ‘비대면’, ‘언택트’ 트렌드와 배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테이블 다이닝 서비스를 주축으로 하던 프리미엄 레스토랑, 호텔 등에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배달 서비스를 확대, 강화하는 추세다.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늘어나는 배달 수요와 집에서 간편하게 파인 다이닝 메뉴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2019년 9월 딜리버리 서비스를 공식 런칭했다. 아웃백 딜리버리는 전국 각지에 37개의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포함해 현재 총 68개의 매장에서 운영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과 합심해 오는 11월 ‘2021 한국문화축제(K-Culture Festival)’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회째를 맞은 ‘한국문화축제’는 다양한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글로벌 한류 축제로, 케이팝(K-POP)을 중심으로 음식·뷰티·패션 등 한류 연관 산업을 알리며 전 세계 한류 팬이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2021 한국문화축제’는 ‘팬니버스(FANIVERSE: Fan과 Universe의 합성어)’라는 세계관과 ‘빛 : 함께 빛나다 (BIT : Bright / Together)’라는 슬로건을 통해 팬들이 주인공이 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팬들에게 소속
전기차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이루며 폐배터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전기차 사용 후 폐배터리가 쏟아져 나오며 경제성이 있는 폐배터리를 재사용/재활용 하는 산업의 성장이 필연적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실제 한 시장조사 업체는 글로벌 폐배터리 시장이 오는 2030년 약 20조 규모, 2050년에는 600조 원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이에 전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폐배터리 관련 시장의 선점을 위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 자동차 부품 중견기업 ‘센트랄(대표 윤용호)’이 전기차 폐배터리 시장으로의 본격 진출을 알렸다. 센트랄은 앞서 폐배터리 시장에 주목하여 ‘EV UB 사업추진단’을 구성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