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황혼이혼’, 즉 결혼 후 오랜 세월을 함께 살아오다가 노년에 이르러 이혼을 하는 사례가 상당수 증가하고 있다. 이는 과거와 달리 가정에 얽매이지 않고 개인의 행복을 추구하려는 경향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통계청이 3월 발표한 ‘2019년 혼인·이혼 통계’에 따르면, 황혼이혼 사례는 작년 대비 5.8% 증가했고, 전체 이혼의 34.7%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황혼이혼 사건에서는 부부공동생활기간이 긴 만큼 그 과정에서 공동으로 형성한 재산의 분할 문제가 가장 큰 쟁점이 된다. 재산분할은 혼인관계를 청산할 때 혼인 기간 동안 부부가 협력하여 이룬 재산을 양 당사자의 기여도 등에 따라 나누어 가지는 것을
코로나19 사태로 경기가 침체되자 소형점포를 운영하는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경기불황에는 대형점포보다 소형점포가 많은 면에서 유리하다. 투자비가 적게 들 뿐 만 아니라 투자비 회수도 빠른 편이다. 실패하더라도 부담이 적어 예비창업자도 소형점포 창업을 선호하고 있다.또한 소형점포는 1인 창업이나 부부창업이 가능하여 인건비도 적게 들고 고정적인 지출이나 경비 부담을 줄여 매출이 크지 않아도 대형점포보다 버텨내는 것이 용이하다.분식 김밥 프랜차이즈 김가네의 경우 10평 규모의 투자비용은 5천만 원대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다. 중심상권에 있는 김가네의 경우 회전율이 10회가 넘을 만큼 높아 수익을 확보하기 좋
호반그룹의 유통 상업시설인 아브뉴프랑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맞아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열리는 행사로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된다.26일 광교점에 오픈하는 ‘와인앤모어’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시 와인 장바구니, 10만원 이상 구매시 장우산, 30만원 이상 구매시 피바사채 크리스탈 와인잔 세트를 증정하며 주류도 최대 6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SG다인힐의 투뿔등심, 블루밍가든에서는 방문 포장시 15% 할인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패션 브랜드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여름을 맞아 몸 관리를 시작하는 고객들을 위한 킹스짐과 필라
알리바바파트너스㈜가 알리바바 베이커리카페의 창업컨설팅을 실시하고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점포는 간판 교체 및 가맹점 가입, 오븐 설치 및 생지 공급 물류 가맹과 더불어 신규 점포 개업은 전국 25평 이내 점포를 개설할 수 있다. 인테리어 상의와 가맹, 오븐 설치 및 생지 공급 방식으로 창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점주들의 관심이 크다. 특히 알리바바 베이커리카페는 커피샵과 카페 및 베이커리를 통합한 형태로, ▲25평 이하의 ‘스토어형’ ▲25평 이상의 ‘카페형’ 2가지 스타일로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주로 대형 카페나 테라스형 카페에 설치하여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커피를 마시면서 다양
매일 꾸준히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다시 재확산되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와 손세정제, 뿌리는소독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에스넷에서 출시한 '훼밀리키퍼'가 주목받고 있다.이에 살균을 목적으로 출시가 된 상품으로 코로나바이러스를 살균할 수 있는 농도를 찾아낸 (주)에스넷에서 지난 6월 10일 출시한 살균소독제 ‘Family Keeper(훼밀리키퍼)’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소독제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살균효과를 입증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소독제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에스넷은 석박사급 구성으로 기술연구소에서 살균소독제 ‘훼밀리키퍼’ 개발을 진행하였
지엔코(대표 김석주)에서 이번 달 론칭한 프리미엄 니치 향수 브랜드 ‘에타페(etape)’에서 향수 5종을 출시한데 이어 신제품 ‘샤쉐’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에타페’ 향수는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니치 향수답게 출시와 동시에 취향 콜렉터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런 ‘에타페’ 향수에 이어 출시된 샤쉐(sachet)는 프랑스어로 ‘향낭’을 뜻하는 단어로 향기나는 내용물을 넣은 향 주머니이다. 옷장이나 서랍장, 차 안 등 밀폐된 공간에 두면 방향제로서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공간을 채우는 향을 만든다는 에타페의 철학을 보여주는 제품의 첫 주자이다. 최근 떠오르는
로또 정보업체 로또리치에서 출시한 로또 정보 앱(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수 300만 건을 돌파한지 오래지 않아 400만건에 가까워 지는 등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로또리치 분석번호를 통해 1등에 당첨된 사람은 총 113명이다. 로또리치 앱은 로또 이용자들에게 로또 관련 분석정보와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입소문을 통해 로또 마니아들의 호응을 얻어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주요기능은 ▶통계학에 따른 분석번호 제공 ▶회차별 로또분석 및 해설 ▶QR코드를 통한 당첨결과 확인 ▶로또 판매점 안내 ▶문화 콘텐츠 제공(영화, 만화, 재테크 등) ▶문자 메시지 안내 등을 제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과 어디 갈까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다. 무더위, 코로나 19로 장거리 여행지는 꺼리는 시기인만큼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키즈카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81 레이크 꼬모 동탄 2층에 위치한 '와글아이'는 스릴 있는 어트랙션, 선진적인 놀이 공간 설계로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키즈카페로 눈길을 모은다. 오는 25일 오픈을 앞두고 있는 '와글아이'는 기존 키즈카페와는 차별성을 두고 있다. 전문분야에서 활동하던 공간 디자이너, 콘텐츠 기획자, 스포츠 문화 기획자가 함께 모여 천사 같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넓은 공간과 깨끗한 인테리어로 놀이환경을 꾸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대표 김상국)가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단 7일간 ‘싹쓰리 위크’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브랜드에 따르면, ‘싹쓰리 위크’는 비타민하우스 공식몰 론칭 이래 처음 진행되는 특가전으로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된다.먼저, 여름철 건강관리에 필요한 상품을 일주일 동안 매일 3시에 한 제품씩 반값에 한정 판매하는 ‘타임어택’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로 비타민하우스의 베스트셀러 ‘맛있는피쉬콜라겐’, ‘살아서 장까지 생생유산균’, 멀티비타민 ‘포프리 웰플러스’와 신제품 ‘프리바이오틱스’, ‘면역엔 홍삼비타민’ 등을 만나볼 수 있다.또한 행사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임블리의 시그니처 코스메틱 브랜드 ‘블리블리’가 신제품 ‘스트로베리 필 오프 팩’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새롭게 출시된 블리블리 스트로베리 필 오프 팩은 흐르지 않는 쫀득한 젤 크림 타입으로 거칠어진 피부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매끄러운 피부 결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브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다.부건코스메틱 관계자는 “블리블리 스트로베리 필 오프 팩은 실제 딸기씨와 풍부한 딸기향으로 피부에 상큼함을 더해줄 것”이라며 “스트로베리 필 오프 팩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로 케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사용방법은 내용물을 적당량 덜어 가볍게 롤링하면서 골고루 펴 바른 뒤 20~30분 건조 후 막이 형
와이젬이 운영하는 최저가 쇼핑몰 타임세일이 스포츠조선 고객만족 1위 온라인 플랫폼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지난 3월 28일 서비스를 시작한 쇼핑과 게임을 접목시킨 새로운 쇼핑몰 '타임세일'은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용자의 흥미를 만족시키고 있다. 타임세일의 장점은 현금과 TP(Timesale Point)등을 사용해 원하는 상품을 자기가 만드는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타임세일 포인트를 사용해 할인 응모하면 최저가에서 추가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제휴사를 통한 2만 가지 이상의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유명브랜드 제휴, 제품 생산자와 다이렉트소싱을 통한 상품 공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LED 마스크 사용 후 피부와 안구에 손상을 입은 피해사례가 소비자보호원 등에 지속적으로 접수되면서, 최근 LED 마스크의 안전성이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의료용, 비의료용 LED 마스크에 대한 공통 안전기준을 적용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먼저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청색광’, 바로 블루라이트다. 블루라이트는 400~500nm의 파장을 가진 빛으로 피부 살균에 있어서는 효과적이나, 단파장의 강한 에너지를 가져 안구와 피부에 미치는 위험성이 크다. 실제 국내외 안구 및 피부 관련 시험에서 블루라이트 검출 여부는 위해 요소의 중요 항목으로 규정
알리바바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치킨 브랜드 ‘알리바바치킨’이 브랜드변경 컨설팅을 진행한다. 해당 브랜드 변경 컨설팅 기간에는 희망 업체에 대해 50개 점포까지 가맹비와 교육비, 이행보증금과 로열티를 면제해주며, 평소 사업 부진으로 고민하던 점포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은 “올 상반기 자사의 치킨 가맹점 사업 런칭에 따른 체인점 모집 일환으로 간판 변경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개인 운영 통닭집과 치킨집 브랜드 점주들에게는 간판을 프랜차이즈로 바꿔 달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온오프라인을 통해 기존 통닭집과 치킨집, 호프집 등을 대상으로 간판 변경을 안내하는 내용을 활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