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발표한 2020년 제60회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의 문항분석 결과에 따르면 응시자 수 22,432명 가운데 불합격자 수는 총 850명으로, 이 중 평락 804명, 과락 40명, 기권 6명을 기록해 불합격자의 대다수가 총점 합격기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은 총 8과목을 3교시로 나눠 평가하며, 1교시 성인간호학 70문항, 모성간호학 35문항을 95분 동안, 2교시는 아동간호학 35문항, 지역사회간호학 35문항, 정신간호학 35문항을 95분 동안, 마지막 3교시에는 간호관리학 35문항, 기본간호학 30문항, 보건의약관계법규 20문항을 80분 안에 풀어야 한다. 이 중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에서 평락 또는 과락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역대 최다 응시자 수가 몰리며, 내년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에 대비해 준비를 시작한 수험생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공인중개사 1위 해커스에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2021년 연간합격반 실속형’을 오픈해 인기다. 특히, 해커스 공인중개사는 단기 합격을 돕는 검증된 교육 기관으로, 실제 2019년 해커스 공인중개사 합격자 모임 참석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참여자의 61%가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통해 1년 이내에 합격하며 지난해 대비 높은 공인중개사 합격률 상승을 기록한 바 있어 더욱 화제다. 해커스 공인중개사의 이번 ‘2021년 연간합격반 실속형’은 제32회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준비
마니아골프가 연말까지 여성골프웨어, 남성골프웨어 등의 브랜드 제품을 최대 87%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패션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남성 골프화와 골프장갑, 골프 드라이버, 골프공, 골프클럽, 거리측정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 품목들로 구성했으며, 익히 알려진 골프 명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다.참여 브랜드는 아디다스, 푸마 이그나이트를 비롯해 캘러웨이, 브리지스톤, 지브이투어, 투어프로 XS9 등으로, 상품의 종류도 남성골프웨어, 여성골프웨어, 골프스윙연습기, 골프모자, 골프장갑 등 풍성하게 마련됐다.이번 행사 기간 동안에는 △아디다스 레트로 360 트랙션 보아 남성 골프화 △2020 푸
키즈 코스메틱 기업 아트브러쉬는 올 해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팀 13기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아트브러쉬는 2018년 설립한 해에 경기콘텐츠진흥원 SMART 2030, 중소벤처기업 기술혁신형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코스메틱 업계에서 주목 받는 스타트업이다.아트브러쉬는 서울 어워드 화장품 부문 우수상품을 수상하는 한편, 그랜드힐튼 호텔 & 리조트, 현대백화점, 현대 아울렛 등 입점을 성사시키기도 했다. 현재 3개의 브랜드 25종의 제품을 출시했으며 뷰티 관련 콘텐츠 사업도 함께 준비중에 있다. 지난 2019년에는 화장품 ‘꼬메맘마’ 브랜드를 런칭하여 어린이 전용 화장품 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꼬메맘마는 이탈리어로 ‘엄마처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문화·관광 콘텐츠와 5G 실감기술을 결합한 총 8종의 실감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광화시대’프로젝트를 개막한다. 광화문의 과거-현재-미래를 실감형 콘텐츠로 구현하는 ‘광화시대’는 정부가 2019년 9월 17일 발표한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의 ‘선도형 실감콘텐츠 육성’과 2020년 9월 24일 발표한 디지털 뉴딜 문화콘텐츠산업 전략의 내용을 잇는 프로젝트이다. 디지털 뉴딜 문화콘텐츠산업 전략 보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핵심 전략 중‘광화문 프로젝트 (現‘광화시대’)를 조명하였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콘텐츠 르네상스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가 지난 11월 19일부터 25까지 7일간 진행한 ‘2020 자유학년제 수업나눔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자유학년제 수업나눔 콘서트는 자유학년제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 중심 평가 수업 사례를 전국적으로 나누고, 자유학년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수업나눔 콘서트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전용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미래교육 특강, 학부모 특강, 교사 종합토론회, 서울시교육청 우수사례, 자유학기제 실천사례 연구대회 수상작과 연구학교 성과발표가 이루어졌다. 또한 유관기관 사회공헌 프
최근 n번방 사건을 계기로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의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최근 ‘미성년자의제강간죄’의 연령 기준이 상향됐다. 기존에는 13세 미만인 자를 대상으로 하였는데, 현재는 16세 미만인 경우까지 포함하게 됐다. 형법은 13세 미만의 사람에 대하여 간음 또는 추행을 한 자를 강간죄, 유사강간죄, 강제추행죄의 예에 의한다고 규정하여 미성년자의제강간죄, 미성년자의제강제추행죄를 처벌한다. 13세 미만의 사람은 성적 자기결정권이 온전하지 않다고 보아, 성관계 등에 동의가 있었는지를 불문하고 행위자를 처벌하고 있는 것이다. 기존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침실부터 거실, 주방까지 모든 가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수원가구거리에서 연말을 맞이하여 송년 감사세일에 들어간다. 오는 12월 17일부터 2021년 1월 4일까지 총 19일간 진행될 예정이다.수원가구거리에 위치한 60여개 가구매장들이 참여한 이번 송년 감사세일은 품목별에 따라 50%부터 70%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적용뿐만 아니라 구매고객 전원 행운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으며, 구매 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 증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어서 실제 느껴지는 할인률은 더욱 크다.특히 수원가구거리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가구거리로, 상황에 다라 5%에서 10%까지 할인된 금액에 온누
블루밍 무드 메이크업 브랜드 '데이지크(dasique)'가 지난 11월 23일 ‘2020 롭스 LOVE H&B AWARDS’에서 뉴페이스 부문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롭스는 지난 2017년부터 롭스 러브 H&B 어워즈 프로모션을 진행해오며 한 해 동안 매출, 성장률 등을 고려해 종합적인 측면에서 우수한 협력사들을 선정해 매년 수상을 하고 있다. 올해 롭스 어워드는 지난 해와는 달리 코로나19로 인해 파트너사 초청 행사로 진행하지 않고, 롭스 관계자의 브랜드 방문으로 상패와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 데이지크는 2019년 12월에 런칭하여 이제 1주년을 앞두고 있다. 특히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는 다양한 텍스처와 다채로운 컬러들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스마트 자판기가 각광받고 있다. 비접촉 시대의 최적화된 유통 창구로 자판기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자판기의 종류도 다양해졌다. 커피 자판기는 에스프레소를 추출한 아메리카노, 라테, 핫초코 등 커피 전문점과 같은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라면 자판기, 아이스크림 자판기 등도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삼겹살, 한우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정육 자판기도 등장했다.업계에서는 비대면 선호와 더불어 사람을 만나서 주문을 하는 것에 불편함, 부담감을 느끼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자판기 문화가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것도
안양미용학원, SBS아카데미뷰티스쿨 안양지역 캠퍼스(안양 캠퍼스, 범계 캠퍼스)가 지난 11월 28일(토) 진행된 아트페어 뷰티콘테스트 파이널 경연에서 그랑프리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2020년 아트페어 뷰티콘테스트는 사단법인 한국분장예술인협회에서 주최하고 중소기업벤처부와 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진행하는 미용대회로 전국의 수많은 미용 교육기관이 참가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진행된 파이널 그랑프리는 1차로 진행되었던 온라인 경연에서 상위 2%인 30명의 참가자가 경연을 치렀다.안양 SBS미용학원은 최종 파이널에서 바디페인팅, 환타지, 웨딩 메이크업, 네일아트 분분에서 그랑프리, 대상, 금상
국민샴푸 ‘TS샴푸’를 제조 판매하는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이 오는 10일까지 프리미엄 셀프 염색약 ‘TS더착한염색’ 무료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TS더착한염색’ 체험단 신청은 신청은 TS트릴리온 공식 온라인몰 내 TS플러스 멤버십 페이지와 탈모닷컴에서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며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선정된 인원은 배송료만 지불하면 ‘TS더착한염색’ 4컬러 중 1가지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컬러는 ▲3호 자연흑색 ▲5호 자연흑갈색 ▲7호 연한갈색 ▲8호 밝은황갈색으로 구성됐고 컬러를 선택하지 않을 경우 랜덤으로 발송된다. 금번 체험단 당첨자는 오는 14일 발표하며 자세한 TS트릴리온 공식
서울 을지예술센터가 지난 11월 25일부터 산림동 철공소 골목을 배경으로 ‘을지로’와 ‘철’을 다룬 전시 ‘루트 메탈리카-철의 시간, 역설의 장소’(이하, 루트 메탈리카)를 선보이고 있다. 김동해, 김준, 변상환, 이학민, 전장연, 정성윤, 최황이 참여했으며, 작품을 통해 금속의 재료 속성과 을지로의 장소적 특성을 드러낸다. 을지로는 해방 이후 산업화와 도시화를 거치면서 형성된 도시공업 단지이다. 누군가에게는 노동의 터전이지만 동시에 색다름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인증하고 싶은 ‘역설의 장소’가 되었다. 또한 철을 가공하여 쓸모 있는 물건을 만들고 예술작품을 만들 듯 거친 것을 연마하기 위해 들이는 모든 시간과 노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