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 중 하나다. 서로의 가치관과 삶의 방식이 조화되는 관계를 찾는 과정은 쉽지 않으며, 특히 요즘처럼 신뢰 문제와 만남의 위험성이 강조되는 시대에는 더욱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엔노블 대전지사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철저한 검증 시스템과 ‘성혼 중심’의 결혼 컨설팅을 기반으로 대전·충청권에서 신뢰받는 노블레스 결정사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최근 맞선과 중매 문화가 다시 주목받는 가운데, 엔노블은 안전하고 검증된 만남을 원하는 이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10년 이상의 상담 경험과 직업상담사 자격증, 그리고 전 재무부 차관비서로 8년간 활동한 경력을 가진 장은주 전무는
메이크업 브랜드 루미르(LUMMIR, 일레븐코퍼레이션 대표 백창준)가 F/W 시즌을 맞아 ‘라이트 온 아이즈 섀도우 팔레트’의 신규 컬러 ‘8PM 07 미드나잇 애쉬(Midnight Ash)’를 공식 출시했다.신제품 ‘미드나잇 애쉬’는 선명한 애쉬 딥 브라운 톤과 부드러운 뉴트럴 음영이 조화를 이루어 과한 컬러 없이 깊이감 있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데일리부터 무드 메이크업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F/W 시즌 주력 팔레트로 주목된다.루미르의 대표 베스트 셀러인 ‘라이트 온 아이즈 섀도우 팔레트’는 세심한 컬러 조합과 자연스럽게 블렌딩되는 텍스처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기존 고객들 사이에서 “루미르만의 제형감으로 올 매트
한국능률협회는 고용노동부와 성동구가 주관하는 ‘2025년 청년성장프로젝트-청년카페’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지난 4월 30일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호감 스피치’를 시작한 이래 700여 명의 청년 참여를 기록하고 있다.‘청년성장프로젝트-청년카페’는 미취업 청년의 구직 활동 지원과 쉬었음 전환 예방을 목표로, 고용노동부와 자치단체가 청년 친화적 인프라(청년카페)와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성동구의 청년카페(가칭 `청년내일브릿지’)는 청년 출입이 많은 성수역 인근에 위치하여 지역 문화생활과 함께하는 거점으로 기능한다. 청년내일브릿지 운영 매니저에 따르면, 올해 성동구 청년카페는 교육과 상담 시설을 넘
국내 테니스 시설 운영 플랫폼 ‘라켓타임’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큐링이노스(대표 권예찬)가 엘리트 테니스 주니어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기업 코브 스포테인먼트(대표 최승리)와 전략적 협력을 확대한다.양사는 최근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임용규 원장이 운영하는 ‘임용규 테니스 아카데미’에 엘리트 주니어 후원금을 공동 전달하며 긴밀한 협력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번 파트너십은 테니스 산업의 전문화와 생활체육-엘리트 전환 구조를 동시에 강화하는 새로운 성장 모델로 주목받는다.이번 전략적 협력과 더불어 양사의 첫 공동 프로젝트로 진행한 ‘네트워크 시리즈’에서도 200명이 넘는 인
자연기반 증류공법을 기반으로 한 바디케어 브랜드 다칸토(Daccanto)가 대전 롯데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팝업은 브랜드의 대표 텍스처 라인업과 함께 신제품 ‘탠저린 선셋 바디로션’이 첫 공개된 자리로, 방문객의 높은 체험 참여율과 재구매 의향을 이끌어냈다.다칸토는 1860년대 프랑스 파리 오트 꾸뛰르 하우스의 장인정신과 예술성을 브랜드 철학에 녹여낸다. 각 제형에 직물을 입히듯 섬세하게 구현된 텍스처는 다칸토만의 정체성을 이루며, 소비자가 스킨케어를 ‘입고 경험하는 과정'으로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번 대전 팝업에서는 ‘바디케어의 향, 그리고 피부의 감각’을 콘셉트로 구성된 체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12월 한 달 동안 국내 주요 항공사와 함께 국내선 항공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연말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준비된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인기 노선을 보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번 프로모션에는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티웨이항공 등 국내선 주력 항공사들이 참여한다. 김포·제주·부산·대구·청주 등 주요 노선을 중심으로 항공사별 특가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할인율은 항공사별·일정별로 다르게 적용된다. 웹투어를 통해 예약 시 실시간 특가 변동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웹투어는 항공 특가 외
일식 프랜차이즈 백소정이 새 카레 메뉴 2종을 선보이며 하반기 메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키마카레’와 ‘키소카레’로, 11월 28일 전국 가맹점에 동시 도입됐다. 자체 R&D 센터가 연구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기존 대표 메뉴인 돈카츠·마제소바에 이어 카레 라인업을 확장하는 전략이다.‘키마카레’는 다진 고기와 향신료를 수분 없이 볶아 만든 드라이 스타일의 카레로, 농축된 감칠맛과 꾸덕한 질감이 특징이다. 계란 노른자와 치즈 토핑을 더해 비벼 먹는 방식으로, 최근 소비자 취향에 맞춘 풍미와 식감을 강조했다.함께 출시된 ‘키소카레’는 정통 일본식 스타일에 기반한 기본형 메뉴로, 장시간 볶은 양파 베이
반려견 발 건강에 특화된 브랜드 포킷츠(PAWKTS)가 지난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5 케이펫페어 메가주 일산’에 첫 참가해 높은 호응 속 전시를 마쳤다고 밝혔다. 포킷츠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족절각도 대응형 펫슈즈’ 개발 브랜드로, 반려견의 해부학적 움직임을 바탕으로 한 신발 설계 기술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성장해 왔다. 와디즈 펀딩 당시 15,707% 달성, 청년창업사관학교 선정 등을 통해 브랜드 역량 또한 인정받은 바 있다.이번 전시에서 포킷츠 부스는 행사 기간 동안 긴 대기줄이 이어지며 큰 관심을 받았다. 대표 제품 ‘포킷슈즈’는 이중 벨크로와 벗겨짐 방지 시접, 유아 신발급 TPR 밑창 적용
메가팩토리약국이 개점 6개월을 맞아 고객 감사 의미를 담은 ‘종합 건강 선물세트’ 캠페인을 12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6월 처음 문을 연 이후 지역 내 고객들의 지속적인 방문이 이어지면서, 이를 기념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연말 건강관리용 제품을 중심으로 한 기획 구성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멀티비타민, 비타민C, 오메가3, 유산균 등 기본 건강관리 제품을 비롯해 알부민, 경옥고 등 활력·면역 관리 중심 제품군까지 포함하며, 계절 수요가 높은 겨울용 핫팩과 뷰티케어 제품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메가팩토리약국은 넓은 매장과 제품 라인업, 합리적인 가격대, 외국인 고객을 위한 택스리펀 서비스 등 편의 요
K뷰티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대표 한현옥)가 2025년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3관왕을 달성하며 그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어워즈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은 제품은 ‘킬 커버 파운웨어 쿠션’,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 그리고 ‘킬 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이다. 클리오는 이 세 가지 제품의 수상을 기념해 특별한 한정 기획 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킬 커버 파운웨어 쿠션’은 얇고 가벼운 세미매트 제형으로, 피부에 매끈하고 보송한 마무리를 선사하는 클리오의 대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올해로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6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그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19C,
교통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불의의 사건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어린이보호구역, 흔히 ‘스쿨존’에서 발생한 사고는 사회적 관심과 법적 책임이 훨씬 크다. 단순히 피해자가 어린이라는 이유만이 아니다. 어린이는 시야가 좁고 반사 신경이 성인보다 떨어지며, 돌발 행동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사회는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운전자에게 보다 강력한 주의 의무를 부과하고 있다.어린이보호구역은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어린이가 자주 다니는 통학로를 중심으로 지정된다. 이 구역에서는 차량 속도가 시속 30km로 제한되고, 횡단보도와 과속 방지 시설, 안전 펜스 등이 설치된다. 제도의 핵심 목적은 단순히 사고를 줄이는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대진)가 추진하는 ‘2025 취약지역 어르신 문화누림 사업’이 전국 문화소외지역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지역 소멸 위기가 커지는 상황 속에서, 문화예술을 통해 노년 문제에 대응하는 의미 있는 변화가 나타나는 결과로 이어지는 중이다.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김천 문화누림 영상의 경우 문화 접근성이 낮았던 지역에서 문화예술 활동이 실제로 어떤 변화를 이끌어내는지를 보여주는 소중한 기록이라는 평이다.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지역 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경상북도 김천군에서 문화예술을 통해 노년 문제에 대응하는 새로운 정책적 사례다. ‘2025 취약지역 어르신 문화누
국내후원단체 희망조약돌(이사장 이재원)은 우체국금융개발원과 결식우려아동에 대한 사회적 보호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공간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우체국금융개발원이 보유한 본사와 서울·광주·대구·부산 등 총 5개 지사의 유휴공간에 결식아동 보호 메시지를 담은 홍보물을 부착함으로써,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아동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추진됐다.양 기관은 이번 공간기부 활동을 통해 아동 결식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역사회 전반에 아동 안전망 확대의 필요성을 환기할 계획이다. 특히 공공기관의 유휴공간을 공익적 목적으로 적극 개방한 점에서 의미 있는 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