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이하 쿠팡CLS) 퀵플렉스 부문의 주요 협력사 HR그룹㈜(대표 신호룡)이 폭염 속 배송 현장을 위해 혹서기 대응 ‘현장 물품 지원 3종 세트’와 ‘아이스 음료‘를 전국 퀵플렉서(쿠팡배송기사)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물품은 HR그룹 리테일 부문(자사몰·앱 운영)에서 자체 기획·제작한 제품으로, 현장 의견을 반영해 제작·공급됐다.이번 지원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더운 날씨 속에서도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현장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위로를 전하기 위한 조치다.지원된 물품은 ▲면소재 국내 제작 헤어밴드, ▲면소재 손목아대 한쌍, ▲100% 아쿠아 원단의 쿨토시 한쌍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모
㈜사람인(대표 황현순)이 운영하는 데이팅앱 ‘비긴즈’가 2030세대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만남을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비긴즈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 2030세대는 가벼운 관계보다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진지한 만남을 원하고 있다는 시장의 요구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2030세대 553명을 대상으로 연애 동향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연애 상대를 선택할 때 외모보다 성격과 가치관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며, 데이팅 앱 사용에 있어서는 가벼운 만남보다 진지한 관계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났다.설문조사 참여자는 연애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테이블오더 기업 주식회사 티오더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협업해 진행하는 ‘마중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마중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 AI/머신러닝, 빅데이터, IOT 등의 기술을 활용하는 B2B 솔루션사의 기술 개선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크레딧, 전문기술 교육 세미나, 마케팅, 글로벌 판로 개척 등을 지원받게 된다.티오더는 ▲테이블오더 기반의 외식 디지털 전환 플랫폼 ▲가맹점 중심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기술 ▲광고·마케팅 연동 기능 ▲호텔·레저 등 인접
페루 정부가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에 참가, 다각적인 활동을 성료하며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졌다. 페루 정부는 이번 엑스포에서 다양한 주제의 포럼, 세미나, 공식 회의 등을 개최했다. 또한 ‘페루의 날(Peru Day)’ 행사를 성대히 치르며 참관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지난 7일 도쿄에서 열린 ‘페루 인베스트 데이(Peru Invest Day)’에는 디나 볼루아르테(Dina Boluarte) 대통령과 경제재정부, 농업부, 에너지·광업부, 교통통신부, 통상관광부 장관 등 6명의 국무장관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페루의 견고한 경제 성장과 국제적 경쟁력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8일 열린 오사카 무역포럼에는 20개의 페루 수출기
‘2025 힙하대 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인 청소년 댄스 퍼포먼스 경연대회가 지난 8월 13일(수)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숨겨진 댄스 유망주들이 대거 등장했다. 대회는 대전 중구 중앙로 메인무대에서 시민들의 환호 속에 진행됐으며, 참가팀들은 다채롭고 수준 높은 퍼포먼스로 무대를 장악했다.영예의 1위는 ‘웰보스 크루’에게 돌아갔다. 탄탄한 팀워크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에 가까운 평가를 받으며 정상에 올랐다. 2위는 감성적인 연출이 돋보인 ‘세이 크루’, 3위는 고난이도 퍼포먼스를 선보인 ‘오메가’, 4위는 역동성과 에너지로 호응을 끌어낸 ‘런피플’이 각각 차지했다. 이 외에도 가장 돋보이는 개
결혼정보회사 제이노블이 VIP 결혼 중매 전문 김은서 전무를 공식 스카우트했다고 밝혔다.김은서 커플매니저는 듀오, 가연, 노블레스 수현 등 국내의 여러 결혼정보회사에서 14년간 활동해 왔다. 업계에선 풍부한 현장 경험을 쌓아온 베테랑으로 불린다.제이노블에 따르면 김은서 커플매니저는 다년간 축적한 전문성과 정교한 맞춤형 상담 능력을 바탕으로 VIP 고객들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심층적으로 분석, 개별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최적의 파트너를 매칭하고 성혼을 이끄는 데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왔다. 제이노블은 이번 영입을 계기로 프리미엄 중매 서비스를 한층 강화해 고객 맞춤형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현재 상류층 결정사
이탈리아 프리미엄 헬스&뷰티 브랜드 누트라코스(Nutrakos)가 배우 김현주를 새로운 브랜드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누트라코스는 ‘타임 리커버리(Time Recovery)’라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아미노산 포뮬러와 국제 특허 성분(6AA, 10AA+SMC)을 적용한 독창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며, 피부와 건강을 동시에 케어하는 전문 브랜드다.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800만 포를 돌파했고, 홈쇼핑 방송 두 차례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하며 ‘이너뷰티계의 대란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저속노화(Slow Aging)’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누트라코스 브랜드 관계자는 “김현주는 다양한 연령층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 기본법에 따른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이하 약칭 ‘진실화해위원회’)의 결정들이 나오면서 피해를 확인받은 유족들의 국가배상청구가 늘어나고 있다. 진실화해위원회로부터 결정서를 받았다면 해당 결정서가 국가의 불법행위(예 : 불법구금, 고문, 조작수사, 집단학살 등)를 인정하고 피해자 또는 유족에게 적절한 조치와 배상을 권고했다면 이를 국가배상청구의 근거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진실화해위원회의 진실규명 결정이 있다고 하여 모든 사안에서 국가배상청구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우선의 손해배상청구 요건과 관련하여 국가의 불법행위가 인정되느냐가 첫 번째 쟁점이다. 이에 대해
온라인 종합여행플랫폼 웹투어(대표 홍성원)가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공동구매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그 첫 번째 주자로 8월 18일, 육아·여행 인플루언서 ‘반짝마미’와 함께 괌 PIC(퍼시픽 아일랜즈 클럽)와 닛코호텔에 대한 여행상품 공동구매를 진행한다.이번 공동구매 상품은 괌 자유여행 패키지로, △항공 △호텔 △식사 등이 포함된 4일~5일 일정으로 구성된다. PIC 골드카드 상품은 전 일정 식사와 다양한 엑티비티가 포함되며, 괌 닛코호텔의 경우 오션프론트 프리미어로 조식과 라운지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인플루언서 반짝마미가 직접 체험한 여행기를 바탕으로 여행상품 담당자와 협업하여 상품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웹
국내 일반인 파워블로거 양성 전문 기업 주식회사 체험단시대가 공식 어플리케이션 ‘체험단시대 3.0’을 출시했다. 이번 어플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공식 카페, 블로그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돼 회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체험단시대는 현재 누적 회원 수 1만 2천 명을 돌파했으며, 블로그 초보자부터 대학생, 직장인, 전업주부, 워킹맘까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코칭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1:1 담당자 배정과 실시간 응답을 통해 체험단 당첨률을 높여주고, 맛집·뷰티·생활용품 등 분야와 지역을 맞춤 설정해 원하는 체험단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존의 담배 규제를 피한 ‘합성 니코틴’ 제품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이들 제품은 현행 담배사업법상 ‘담배’로 분류되지 않아, 청소년을 포함한 일반 소비자들이 건강경고문이나 연령 제한 없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규제 공백 문제가 심각하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왔다.이와 관련해 새로 출범한 이재명 정부의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 질의 과정에서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 정부 3개 부처는 합성 니코틴 제품에 대한 제도권 편입과 규제의 필요성에 대해 공식적으로 입장을 같이하며, 국회 논의의 신속한 진전을 당부했다. 정부 부처 간 이례적인 정책
프리미엄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체청담이 청담 본사를 확장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노블리체청담은 지난 27년간 결혼 중개 서비스를 운영해 왔으며, 이번 확장은 가입 고객 증가와 매칭 파티 공간 확대 필요에 따른 조치다.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정회원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회사는 맞춤형 1:1 매칭 시스템을 운영하며, 전문직과 상류층 고객을 중심으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또한 해외 유학파와 전문직 회원을 위한 VVIP 전용 ‘RICHE CLASS’와 일부 상위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BLACK CLASS’ 서비스를 통해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노블리체청담은 오랜 기간 안
뷰티덴탈 브랜드 하이퍼(HyFer)는 구강 상처 의료기기 ‘오라샷(OraShot)’이 올리브영 전국 주요 매장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입점은 강남, 홍대, 부산 서면 등 유동 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을 포함하며, 하반기 전략적 소비자 접근성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됐다.오라샷은 FDA와 식약처 인증을 받은 구강상처의료기기로, 구강 내 상처를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액상 분사 방식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위생적인 휴대 용기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일상에서 언제든지 구강 내 상처 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하이퍼 관계자는 “이번 올리브영 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