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프리미엄 대체커피 브랜드 체리코(Cherico)가 11월 19일(수)부터 22일(토)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 카페쇼에서 겨울 신제품 2종 '치커리 코코아'와 '치커리 차이라떼'를 최초 공개한다.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계절 음료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치커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며 브랜드 확장성을 입증하고 있다는 평가다.이번 신제품 중 가장 주목받는 제품은 '치커리 코코아'다. 기존 시중 코코아와 달리 저당으로 달콤함은 유지하면서도 과한 당 섭취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였다. 특히, 치커리뿌리 베이스에 보리 성분도 함유되어 곡물의 고소함과 카카오의 깊은 풍미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
메디컬 뷰티 플랫폼 바비톡(Babitalk, 대표 신정인)이 오마이걸 미미와 함께하는 겨울 브랜드 캠페인 ‘툭하면 톡 바비톡’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2월로 예정된 UI·UX 개편과 연계해 기존의 ‘함께 고민하고 응원하는 동반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개인화 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맞춤형 뷰티 동반자’로써 브랜드 정체성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여름 시즌 캠페인에 이어 다시 한번 모델로 참여한 오마이걸 미미가 특유의 유쾌하고 친근한 매력으로 이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이다.캠페인 영상은 가상의 공간 ‘바비톡 센터’에서 미미가 각기 다른 뷰티 고민을 가진 바비들의 니즈를 모니터링하고 딱 맞는 솔루션을
피스챌린지그룹㈜(PEACE CHALLENGE GROUP, 회장 차영철)은 방송인 이다도시(숙명여대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전임교수)를 ‘PEACE CHALLENGE 한불 평화대사’로 임명했다고 17일 밝혔다.이다도시 교수는 2026년 한·불 수교 140주년을 맞아, ‘NO WAR, WORLD PEACE’라는 슬로건 아래 K-POP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글로벌 평화 캠페인 및 월드투어 콘서트에 동참한다.이다도시 교수는 프랑스 출신의 대표적인 문화 인사이자 프랑스 상공회의소(FKCCI) 이사로 활동 중이다. 오랜 기간 한국에서 방송, 교육, 경제, 문화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불 양국 간 가교 역할을 해왔다.피스챌린지그룹은 2026 ‘NO WAR, WORLD PEACE’ K-POP 월드투어 콘서트
오븐·후라이드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쿠팡이츠와 함께 전 메뉴를 대상으로 최대 1만2천 원까지 할인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17일부터 11월 23일까지 7일간 이어지며, 쿠팡이츠 앱을 통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쿠폰은 1일 1회만 사용할 수 있고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행사 기간 신규 고객은 최대 1만2천 원, 기존 고객은 선착순 9천 원의 쿠폰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메뉴에 쿠폰 적용이 가능해 푸라닭의 인기 메뉴인 ‘고추마요 치킨’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다. 특히 기간 중 매일 쿠폰 발급이 가능해 여러 차례 할인 혜택
정통 한식 레스토랑 하누소가 11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갈비탕 할인 행사인 ‘하누소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서울 창동에 위치한 하누소 본점은 1993년부터 약 30년간 갈비탕 메뉴로 알려져 왔으며, 누적 판매량 3천만 개를 돌파한 곳으로 소개된다. 갈비탕 제조 비법 관련 특허도 보유하고 있어 오랜 기간 전문성을 인정받아왔다.이번 행사 기간 동안 매장에서 갈비탕을 주문할 경우 기존 1만6천 원에서 5천 원 할인된 1만1천 원에 제공되며, 포장 주문 시에는 1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행사는 고객 감사 차원에서 연 2회 진행되고 있으며, 계절과 관계없이 많은 고객이 찾는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는 설명이다.하누소 관계자는 고객
서울을 대표하는 경찰·경호·경비 교육기관인 서강전문학교 재단 산하 서강직업전문학교(신도림·목동캠퍼스)가 실무 중심의 직업교육을 통해 경찰특채, 사회복지사, 경비지도사 등 공공안전분야 전문인력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최근 수능시험 전후로 입학 및 진로상담 문의가 급증하면서 서울은 물론 인천·대전·부산 등 전국으로 입학 및 취업 지원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 시험 및 경찰특채 준비를 위한 실전 중심 교육과정으로, 전직 경찰관 출신 교수진이 직접 지도를 맡고 있다. 단기간 경찰공무원 합격자와 육군3사관학교 합격자를 다수 배출하며 공공안전 분야 전문학교로서의 명성을 높이고 있다.학교는
서울 양천구 목동신시가지 4단지(16개동, 1,382세대)가 최근 양천구청으로부터 추진위원회 구성 승인을 공식 통보받으며 정비사업의 첫 관문을 통과했다. 목동4단지는 이달 초 추진위원회 구성 동의 절차를 시작한 이후 단 10일 만에 주민 동의율 77%를 확보해 요건을 충족했으며, 승인 신청 접수 후 신속한 행정 절차에 따라 추진위원회가 정식으로 출범하게 됐다. 이번 결과는 목동신시가지 재건축 단지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초기 절차를 마친 사례로 평가되며, 이후 정비구역 지정과 조합설립 준비 등 핵심 단계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목동4단지는 재건축 초기 단계에서 흔히 나타나는 주민 간 갈등이나 추진세력 간의 대립, 정보
영국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켄우드(Kenwood)가 공식 후원한 ‘2025 제4회 올리커 네그리타 디저트 경연대회’가 지난 11월 10일 나카무라 아카데미에서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프로 사양의 설비가 갖춰진 환경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의 기술력과 창의성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장에서는 켄우드 키친머신(KVL4100S)을 활용한 반죽, 휘핑, 크림 작업이 완성도와 작업 속도 면에서 주목을 받았다.올리커 네그리타 디저트 경연대회는 네그리타 럼 오리지널 44%를 주요 재료로 한 창작 디저트 경연으로, 국내 디저트 셰프와 예비 제과·제빵 전문가들의 역량과 가능성을 조명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난 9월 25일 서류 예선을 거쳐
교육극단안은 지난 10월 18일, 19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공연 ‘빛이되어라’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공연 빛이되어라는 ‘2025 세종·충청권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의 일환으로 청주나무호텔, 세종시메세나협회, 한국메세나협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마련됐다.교육극단안의 대표 이지은(연출)은 “엄마가 되고 아이를 키우며 느꼈던 감정들, 아이와 엄마가 함께 나누는 감정들을 극 속에 담아내고 싶었다. 엄마와 떨어져 있는 시간동안 일하는 엄마와 불안한 마음이 담긴 상상을 하던 아이가 다시 만나 행복해 하는 모습을 통해 공연을 보는 관객 모두가 마음이 따뜻해지고 편안해지길 바라는 마음에 공연을 제작하게 되었
김성동 총장을 비롯한 계원예술대학교 구성원 170여 명이 지속가능한 창작 문화 확산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계원예술대학교는 2025년 11월 13일(목) 오전 11시, 파라다이스홀 1층 로비에서 ‘제3회 ESG 친환경 예술 다짐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이번 다짐식은 예술 창작 과정에 환경적 책임과 사회적 가치를 반영하는 캠페인으로 마련됐다.김성동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계원예술대학교는 창의적 교육과 사회적 책임을 결합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기관이다”라고 강조했다. 총장은 또한 “여러분의 작은 실천이 예술 생태 전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며, 오늘의 다짐이 일상과 작품 속에서 꾸준히 이어지
2025년 11월 14일(금)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혜윰관에서 열린 2025년 제20회 안성시 대학생 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서 중앙대학교 참가팀이 영예의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이번 대회에서 대상은 끝까지 해내미 팀(사진학과, 김민지)이 수상했습니다. 이들이 선보인 아이템 '알러지키미'는 제품 성분표를 인식하여 사용자의 알레르기 위험 성분을 알려주는 아이템으로, 개인의 건강과 안전을 중시하는 현대 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또한, 최우수상은 기억을 짓는 사람들(Glimmer Dreamer)팀 (디자인학부 공예과, 김송희)이 차지했습니다. 아이템명은 '치매위험군의 홈케어 고
㈜에스티오(대표 김흥수)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지난 2019년부터 시행된 제도인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지역사회 발전에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기여한 기업·기관을 선정한다. 주요 평가 항목에는 환경경영, 사업 추진체계, 협력 네트워크, 성과 영향 등이 포함된다.에스티오는 이번 선정을 통해 사업 확대 및 기업 자원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온 활동을 긍정적으로 평가 받고, 패션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온 점을 인정받게 됐다. 올해 에스티오는 여성복 브랜드 ‘유메오라(umeora)’를 새롭게 론칭하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으
미디어 콘텐츠 전문기업 ㈜그래(대표 전용덕)가 오는 17일 서울 해방촌에서 로컬 브랜드를 일상 속 가장 가까운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로컬편의점 팝업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공간 ‘로컬편의점 팝업스토어’는 콘텐츠 기반 커머스 플랫폼 ‘로컬편의점(LOCAL CONVENIE)’의 오프라인 확장으로, 전국 각지의 로컬 브랜드가 가진 개성과 스토리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상설형 매장으로 운영된다. 특히 단순한 판매 공간을 벗어나 브랜드의 철학과 지역의 이야기를 ‘콘텐츠로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잇는 로컬 생태계의 전초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