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쌀 브랜드 ‘바나듐뿍제로쌀’이 오는 8월 18일 CJ홈쇼핑과 현대홈쇼핑에서 연이어 방송된다고 밝혔다. 이전 방송에서 준비 물량이 매진된 이후 소비자들의 재방송 요청이 이어지면서 다시 편성됐다.특히 8월 18일은 ‘쌀의 날’로, 숫자 8과 18을 한자로 읽으면 ‘밥 반(飯)·쌀 미(米)’가 돼 한 톨을 얻기 위해서는 농부의 손길이 여든여덟번 필요하다는 의미와 쌀 소비 촉진과 농업의 가치를 알리며 농부의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방송이 쌀의 날과 맞물려 진행되는 만큼, 바나듐뿍제로쌀의 가치와 건강한 밥상 문화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바나듐뿍제로쌀은 동서천농협과 옳음애
주니어 라이프 스타일 기업인 ‘주식회사 아른’의 ‘베아바’가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48회 베페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 ‘베아바’는 프랑스 NO.1 프리미엄 유아 브랜드로 전 제품에 환경호르몬 의심 물질인 비스페놀A (BPA)를 차단한 BPA FREE 소재를 사용해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전 세계 부모들에게 안전성을 인정받은 글로벌 브랜드다. 아이 성장 단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폭넓은 유아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 ▲플래티넘 실리콘 흡착식판 ▲플래티넘 실리콘 스파우트컵 ▲유아 배변훈련 변기 그리고 올인원 이유식 마스터기 ▲베아바 베이비쿡 네오가 있다. 특히 ‘베아바’
베트남 렌트카 플랫폼 리디카(RIDICAR)가 20억VND 규모의 추가 자금을 확보했다고 8월14일 밝혔다.리디카(RIDICAR) 담당자는 “베트남 민간은행 ‘AGRIBANK’가 자금 투자에 참여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사업 자금 조달금액은 80억VND가 넘어섰으며, 현재 많은 현지 업체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리디카(RIDICAR)는 기존 베트남 렌트카 시장의 구조적인 한계였던, 외국인 렌트시 현지인 기사포함 문제를 해결한 베트남 최초의 베트남 렌트카 플랫폼이다.현지 규정상 일반 관광객이 단독으로 차량을 렌트해 운전하기 어려운 구조였으나, 리디카(RIDICAR)는 대한민국 국내 운전면허증, 국제면허증만 소지 시 별도 운전기사가 없어도 한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요아정이 여름철을 맞아 팥빙수 콘셉트의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삼화식품 계열사인 요아정은 8월 13일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요아 팥빙의 정석’과 ‘요아 팥빙의 정석 컵’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이번 신메뉴 ‘요아 팥빙의 정석’은 요아정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기본으로 통단팥과 딸기 소스를 더해 구성했다. 여기에 레인보우 빙수떡과 콘푸로스트 시리얼을 곁들여 다양한 식감과 색감을 구현했으며, 전통적인 빙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로 완성했다.요아정 측은 이번 메뉴가 더운 날씨 속에서 시원함과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재료 본연의 맛과 시각적인 요소를 모두 고려해 가족 단위부
㈜비엔엠컴퍼니와 농심레드포스가 함께 운영하는 프리미엄 PC방 브랜드 ‘레드포스 PC방’이 CIA 출신 셰프 2명과 협업해 신논현역 인근에 수제피자와 셰프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매장을 열었다.이 매장은 직접 반죽해 구운 수제피자를 비롯해 다양한 디저트와 식사 메뉴를 자체 조리해 제공한다. 매장 한편에는 피자 진열장과 오픈 주방을 마련해 조리 과정을 공개하며, 모든 요리는 주문과 동시에 셰프가 직접 만든다.대표 피자 메뉴로는 포테이토, 더블치즈, 페퍼로니 폭탄 피자가 있으며, 당일 제조한 재료와 도우를 사용한다. 식사 메뉴로는 제육볶음덮밥, 24시간 끓인 양지차돌쌀국수와 고기국수, 황태해장국 등이 준비돼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산하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정용욱, 이하 재단)이 오는 8월 21일(목)과 9월 5일(금) 양일간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자살 위험에 처한 동료 예술인의 위기 신호를 인식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적절한 전문기관 연계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생명지킴이 양성 과정이다.보건복지부 ‘2024 자살예방백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자살률은 인구 10만 명당 27.3명으로 OECD 회원국 중 전 연령대에서 최고 수준이다. 재단의 예술인 심리검사(341건) 분석 결과 24.6%가 자살사고 경향성을 보였으며*, 지난 10년간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 전체 참여자(26,903명
쿠팡의 물류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이하 쿠팡CLS) 퀵플렉스 위탁쿠팡택배업체인 HR그룹㈜(대표이사 신호룡)는 8월 12일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사회’를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을 위한 퇴촌 토마토 기부 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현장 나눔 행사로, 지역 맞춤형 ESG 상생 활동의 대표 사례로 주목받았다.이날 행사에는 HR그룹 자원봉사자 16명과 복지관 관계자 6명이 참여했으며, 휴무일을 맞은 쿠팡택배기사(퀵플렉서)들도 다수 자발적으로 합류했다. 봉사단은 후원물품 전달식을 시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는 개점 30주년을 맞아 코베 베이비페어(대표이사 조원표)와 함께 국내외 인기 아동·유아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코베×광주신세계 베이비페어’를 개최한다. 행사는 광주신세계 본관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열린다.이번 행사에는 ▲부가부 ▲스토케 ▲브라이텍스 ▲잉글레시나 ▲에그 ▲맥시코시 ▲베이비브레짜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를 포함해 약 3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각 브랜드는 신제품 또는 인기 제품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한자리에서 비교·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별 특별 프로모션과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마련돼 풍성한 혜택을 더한
차세대 발효 바이오소재 전문기업 엠앤에이치바이오(대표 강대중)가 난청 치료용 고점탄성 히알루론산 제제 및 제조 기술에 대해 미국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 이번 등록으로 일본과 중국에 이어 미국까지 미·중·일 3대 핵심 시장의 지식재산권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며 글로벌 사업화 기반을 강화했다.해당 특허 기술은 서울대병원과 공동 개발한 DDS(약물전달시스템) 플랫폼 ‘SURDEN’으로, 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를 저분자량 히알루론산으로 캡슐화한 뒤 고분자량 히알루론산 수용액에 분산시켜 내이 조직에 정밀하게 약물을 전달하고 지속 방출하는 방식이다. 기존 점안제나 주사제의 한계를 보완해 난치성 난청 치료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
피자 프랜차이즈 청년피자(대표 정관영)가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읍에 위치한 ‘청년피자 사천평화점’을 2025년 2회차 우수가맹점으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청년피자는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프랜차이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우수가맹점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0여 개 매장을 대상으로 위생, 제품 품질, 고객 서비스, 운영 관리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이뤄졌다. 사천평화점은 깔끔한 위생 관리와 균일한 제품 품질을 지키는 한편,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세심히 대하는 서비스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과의 유대 관계를 꾸준히 다져온 점이 이번 우수가맹점 선정에 긍정적
인형술과 성장 서사의 만남, 판타지판에 신선한 한 수글로벌 웹툰 제작사 디씨씨이엔티(DCC ENT)가 판타지판에 신선한 한 수를 던졌다. 8월 14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신작 웹툰 ‘세이안’은 인형술, 아카데미물, 미스터리를 한 데 섞어 꿀조합을 완성했다. 원작은 사이딘 작가의 동명 소설로, 사신에서 망나니로 빙의한 주인공이 새로운 인생을 살며 부딪히는 사건과 관계를 그린다. 작화는 김규동 작가가 맡았다. 리디 플랫폼에서 ‘스티그마 이펙트’를 통해 강렬한 연출력과 디테일한 작화로 주목받았던 그는, 이번 ‘세이안’에서 한층 더 세련된 필치를 선보인다. 캐릭터 표정과 동작, 배경의 디테일이 세계관 몰입도를 끌어올리고
강남웨딩홀 ‘노블발렌티 삼성’이 천장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모습을 7월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클래식한 건축미에 현대적인 요소를 더해 복합적인 분위기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10m에 달하는 높은 천고를 밝은 색상으로 변화시켜 더욱 시원하고 개방감이 느껴지도록 마감됐다. 관계자는 “고객들이 단독홀을 마주하는 순간 시각적, 공간적 개방감이 느껴질 수 있게끔 목표했다”라고 시사했다.현재 노블발렌티 삼성의 전체 예식 간격은 2시간으로 진행되며, 오직 한 팀만 웨딩홀 전관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 독립적인 분위기를 원하는 예비 부부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웨딩홀을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
K-뷰티 브랜드 뷰디아니(Beaudiani)가 대표 제품 ‘메쉬 타이트 업 쿠션’의 인기를 기반으로 차세대 제품 ‘메쉬 글로우 업 쿠션’을 선보였다. 2022년 출시된 메쉬 타이트 업 쿠션은 ‘승무원 팩트’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기록, 뷰디아니를 이른바 ‘쿠션맛집’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했다.신제품 메쉬 글로우 업 쿠션은 기존 제품의 고커버·고지속력 장점을 유지하면서 5가지 보석 성분(다이아몬드·루비·자수정·토르말린·토파즈)을 더해 피부에 고급스러운 ‘보석 광채’를 구현했다. 입자가 빛을 부드럽게 반사해 촉촉하면서도 무너짐이 적은 윤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제품은 뷰디아니의 ‘미세 메쉬망’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