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거리 리워드 플랫폼 메타드라이브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서는 연말 이동이 많은 분들의 노고에 위안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300키로 주간 채굴을 달성하신 30명의 회원들께 백화점 및 커피 상품권을 증정했다.메타드라이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피할 수 없는 이동이란 소모 행위에 가치를 부여하여 건강한 플랫폼으로 발전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엔데믹 전환후 그 동안 눌려 있던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올해 연간 해외여행객은 코로나19 발생 후 처음으로 2천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팬데믹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한 것은 아니지만 이전에 비해 해외에 머무는 기간이나 사용하는 비용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어 현재 우리나라에 얼마나 해외여행 수요가 많은지 짐작할 수 있다. 그런데 아직 병역을 다하지 않은 25세 이상 병역의무자가 함부로 해외 출국을 시도할 경우, 병역법 위반으로 처벌받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병역법에 따르면 병역을 마치지 않은 25세 이상 병역의무자는 해외로 출국하거나 체류할 때, 반드시 국외여행 허가를 얻어야 한다. 설령 이전
일상 속 귀여운 에너지를 전하는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 ‘리코더팩토리’가 IP 컨텐츠 플랫폼 기업 플레이인더박스와 손을 잡고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리코더팩토리의 시그니처인 리코 스마일과 결합한 캐릭터들이 팝업 매장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리코더팩토리의 인기 베스트셀러 상품, 겨울 신상품뿐만 아니라 플레이인더박스의 스페셜 프레임까지 만나볼 수 있다.귀엽고 위트있는 세계관을 가진 리코더팩토리는 국내 MZ 세대들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의 취향까지 저격하며 큰 인기를 끌어오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인기 IP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인더박스와 함께 진행하면서 두 브랜드간의 놀라운 시너
줄기세포치료분야 순수 국내기술기업 ㈜레보메드는 지난 12월 5일 오후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에서 열린 ‘2023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 행사에 참가해 해외시장개척을 통한 글로벌 수출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 행사는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완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 이상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강석호 경기도수출기업협회 회장을 비롯해 경기도 수출기업인, 도내 수출 유공자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경기도수출기업협회는 수출 증진 유공자 11명,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하며 밝아 오는 새해를 준비해야 하는 12월이다. 지나 온 한 해를 찬찬히 되돌아보며 그동안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독일 문구 업체 스테들러코리아가 12월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2차로 진행하는 ‘감사그라피 엽서 증정 이벤트’에 응모해 보자. 이번에 8회째를 맞는 스테들러코리아의 ‘감사그라피 엽서 증정 이벤트’의 주요 테마는 훈훈한 연말에 꼭 맞는 ‘하트레터 어워즈’다. 가족, 친구, 연인, 선생님, 지인 등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고마운 분들에게 진심 어린 메시지를 남기면, 섬세하고 아름다운 캘리그라피 엽서를 받아 선물할 수 있고,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SaaS 기반 PBT(Project Based Training) 플랫폼인 매직에꼴 PBT 개발사 ㈜매직에꼴(대표 최재규)와 베트남 IT인재 양성 아카데미 ‘The Player’가 R&D 및 비즈니스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he Player는 한국의 에아이이 전문 교육기업인 (주)에이아이팜의 자회사로 베트남의 우수 IT 전문가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매직에꼴은 △SaaS 플랫폼 및 DT 교육, △베트남 시장에서의 컨설팅 및 상호 비즈니스 기회 탐색 등을 The Player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MOU에 따라 시장진출, 공동 R&D 등 한국-베트남 시장 진출 분야에서 전반적으로 협업하게 된다. 최재규 매직에꼴 대표는 ‘매직에꼴 PBT의 SaaS
올 해는 파블로 피카소의 서거 50주년이자, 에스.티. 듀퐁과 컬래버레이션 25주년을 기념하는 해이다. 그 동안 에스.티. 듀퐁은 피카소의 유명 작품을 오마주한 컬렉션을 세 차례 선보여왔고, 2023년 그 네 번째 리미티드 에디션 ‘피카소 재클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1962년, 피카소와 에스.티. 듀퐁은 특별한 인연으로 맺어졌다. 그는 에스.티. 듀퐁의 라이터에 그림을 새겨 넣어 가족과 친구에게 선물하는 등 에스.티. 듀퐁의 라이터를 애용하는 고객이였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스.티 .듀퐁은 15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최초의 럭셔리 가스 라이터를 포함한 가죽 제품과 필기구,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으며
뷰티 테크 기업 루토닉스가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성으로 인해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23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28일, 루토닉스는 서울시장 명의의 지정서와 하이서울기업 인증마크를 획득하며 글로벌 진출 및 다양한 혜택을 기대하고 있다.루토닉스는 AI(인공지능) 및 두피·헤어 케어 제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서, '2023 하이서울기업' 인증은 기술·품질의 우수성과 함께 성장성·수익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인증 제도이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루토닉스는 하이서울기업 인증을 통해 글로벌 진출 및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루토닉스는 주력 제품으로 인공지능(A.I) 기반 두피케
에센루 ‘아이너바움’ 아기세탁세제가 소용량(1L, 무향)으로 한정 수량 출시했다. 2015년 출시 이후 좋은 성분과 우수한 세정력 등으로 육아맘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신제품은 아이너바움 대표 상품인 2.8L 대용량 세제의 작은 버전이다. 고객 요청을 반영해 임산부, 출산 직후 여성들의 약해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작은 용량으로 출시된 점이 특징이다.2.8L 대용량과 마찬가지 향료를 첨가하지 않은 무향료 세제다. 합성 계면활성제, 보존제는 최대한 배제하고 식물 유래 세정 성분을 사용해 순하다. 반면 베이킹소다, 구연산, 소금을 배합하여 세정력은 뛰어나다. 발효 허브 식초를 함유, 아기 토냄새나 땀냄새 등 각종
블루밍 무드 메이크업 브랜드 ‘데이지크(dasique)’가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개최되는 ‘2023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CJ 올리브영이 주최하는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는 한 해의 뷰티 트렌드를 결산하고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뷰티 페스티벌이다. 데이지크는 올리브영 어워즈 컬러 메이크업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한 ‘섀도우 팔레트 07 밀크라떼’ 제품을 메인으로 체험 존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 데이지크는 ‘CAFÉ 데이지크’ 컨셉으로 유럽의 카페 거리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체험 부스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엠피아이 모던 필라테스가(대표 김항진) 후원하는 서울특별시장배 전국파라아이스하키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가 주관하는 ‘2023 서울특별시장배 파라아이스하키 대회’가 지난 12월 2~3일 동안 서울 노원구 동천재활체육센터 동천빙상경기장에서 열렸다.경기는 A-pool 풀리그전으로 치러지며 서울을 대표하는 '서울이글스' , 인천을 대표하는 '인천국제바로병원', 경기를 대표하는 '고양아이스워리어스', 충남을 대표하는 '아산장복 스마트라이노'가 참가했다. 1피리어드당 15분씩 3피리어드 풀리그전이 치러지는 가운데 2일엔 선수 등록 5년 미만 신인선수 경기와 3일
결혼정보회사는 연말이 다가올수록 바빠진다. 새해를 앞두고 마음이 급해진 결혼 적령기 미혼남녀들의 가입 문의가 끊이질 않기 때문이다. 얼마 전 듀오에 가입한 30대 중반 대기업 직장인 박 모 씨는 “적어도 2년 안에는 결혼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결혼 상대를 찾기 위해 노력해 봤지만 괜찮은 사람도, 믿고 소개받을 만한 사람도 없었다”며 “원하는 이성을 주변에서 찾기란 쉽지 않다는 것을 실감하고, 더 늦기 전에 결혼정보회사에서 내 짝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에 듀오를 찾았다”고 전했다.실제로 최근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지속적인 가입자 증가로 정회원수가 3만 7천명을 넘어서며 자사 역대 최다 회원수를 기록했다. 국내 혼인 건수가
덴탈용 지르코니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유앤씨인터내셔널(대표 유수권)이 올해 300만 불 수출을 달성하며 3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유앤씨인터내셔널은 지난 12월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번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진행했으며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했다.유앤씨인터내셔널은 2013년에 창립됐으며, 지난 6년간 덴탈용 지르코니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온 지르코니아 블록 선도기업이다. 올해 화인써키트(127980)의 자회사로 편입된 후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약 30여 개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