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롯이 기업공개(IPO) 준비에 나서며 제도권 증시 입성을 목표로 공격적인 기업 행보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다이아몬드의 중요한 가이드 라인인 4C를 기준으로, 72컷팅 기술로 ‘리얼 캐럿’ 다이아몬드 시뮬런트를 개발, 매출 및 기업가치도 가파르게 상승하며 해외유명브랜드에서 까롯을 주목하고 있다. 까롯 관계자는 ”자사는 순수 국내 주얼리 브랜드로서 해외시장진출이 초읽기에 접어들고 있고 이를 통해 제품과 기술제휴에 대한 업무협약을 요청 및 체결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기업공개(IPO)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이어 "최근 공매도 이슈 및 기업들의 실적 부진으로 냉랭
부동산 전·월세 계약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것이 임대차 계약이다. 임대차 계약이란 집주인과 임차인이 목적물을 사용 및 수익하는 대가로 물건 및 차임을 지급하기로 하는 쌍방의 약정이다. 주택에 대한 임대차 계약은 임차인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주택임대차보호법’의 보호를 받는다. 임대차 계약에서 항상 약자일 수 밖에 없는 임차인의 입장을 헤아려 특별법을 통해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이다. 특히 눈 여겨 보아야 하는 점이 주택임대차보호법에 규정되어 있는 임대차 계약해지 사유다. 임대차 계약해지는 계약 기간이 종료되기 전 집주인 또는 임차인의 의사표시를 통해 계약을 종료하는 것이다. 임대차 계
유튜브 전문 미디어 기업 어썸엔터테인먼트㈜의 유튜브 채널 ‘지식인사이드’가 구글코리아 발표 2023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2위를 차지했다. ‘지식인사이드’는 국내 미디어 기업인 ‘어썸엔터테인먼트㈜’의 구독자 130만명의 유튜브 채널로 건강, 의학, 교양, 교육, 과학, 인문학 등 사회 전반적으로 유익한 내용을 전문가 초빙을 통해 간결한 편집으로 담아 지식을 전달해 2023년 올 한해 구독자수 115만명 상승을 기록했다. ‘어썸엔터테인먼트㈜’는 유튜브 콘텐츠 자체 제작, 광고대행, 제작대행, MCN 파트너쉽, 웹 포스팅, 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 부문에 진출하여 고유 IP를 활용한 사업 또한 활발히 운영 중인 유튜브 전문 미디어 기업
사회적기업 합굿마을이 한국 전통공연을 재해석한 넌버벌 마당놀이 ‘와르르 가족’을 선보인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3 중장기 공연예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와르르 가족’은 한국전쟁 직후 1950년대를 배경으로 여덟 남매가 노부모를 돌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과 충돌을 다룬 작품이다. 대가족 여덟 명의 남매들이 이웃집 빨래, 삯바느질, 폐품 수거 등 온 동네 일거리를 받아와 치열하게 살면서 남매 개개인의 다른 성격들이 서로 충돌하는 모습과 이들의 다툼과 불만을 묵묵히 지켜보는 고령의 아버지의 모습 등은 세대 구분없이 공감과 웃음을 전한다.특히 본 작품은 소품과 무대가 악기가 되어 다양한 리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2024년 1학기 1차 과정을 오는 28일(목)에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 인증을 받은 국가평생교육원으로 산업예술전문학사 미용전공 과정 19과목을 모두 평가 인정을 받은 유일한 국내 원격평생교육원이다. 미용 면허 및 학위 과정뿐 아니라 컴퓨터공학, 사회복지사 2급, 청소년지도사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규 대학이나 사이버 대학의 학비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학습자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장원교육의 창립주 문규식 회장의 장남, 문성호 대표가 맡아 운영하고 있으며
중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이하 중앙대 창업센터)에 입주한 자동차 방향제 스타트업 캔들비랩스가 독보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자동차 방향제 '센트맨'을 시장에 선보였다. 캔들비랩스는 2018년 설립된 기업으로, '당신만을 위한 향기 디자인'을 모토로 다양한 향기 관련 특허를 바탕으로 고품격 자동차 방향제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센트맨은 레트로 감성의 럭셔리한 디자인과 60일 동안 지속되는 향기, 안전하고 간편한 사용성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특히, 센트맨은 유럽 자동차 내장재에 사용되는 내구성 있는 부품과 특허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돼 시중의 외국산 방향제들과 차별화된 내구성과 발향력을 자랑한다.
블록체인 전문 기업 헤세그(HESSEGG)는 지난 13일 쉐디오 디자인(Shedio-Design)과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인 도네이션 박스(Donation Box, 가칭)를 공동으로 구축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네이션 박스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설계된 기부 플랫폼이다. 전세계 어디에서나 다양한 디지털 자산(Digital Asset)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투명하게 관리된다. 또한, 빠른 속도로 기부 절차가 완료되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즉시 사용될 수 있다.쉐디오 디자인은 알제리 소재의 기업으로 몰입형 인터랙티브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 몰입형 인터랙티브 기술 및 디자
브라이언아담스 사진전이 다가오는 1월 12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개최된다.이번 전시는 아시아 최초로 진행되며, 해당 전시실에는 ‘브라이언아담스 사진 전시회’ 관련 작품들로만 독점 구성해 총 143여 점을 전시한다.브라이언 아담스는 다양한 세계적인 패션 잡지의 사진을 촬영하며, ‘골든 페데레 상’, 독일의 ‘리드 어워즈(Lead Awards)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그의 많은 작품은 런던 사치 갤러리와 국립 초상화 갤러리 등 유명 박물관 갤러리에 전시 중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공개될 ‘브라이언아담스 익스포즈드(Bryan Adams Exposed)’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아이코닉한 인물들의 회고 컬렉션이다. 믹 재거, 마이클
마케팅대행사 티엠씨케이(TMCK, 대표 임성윤)는 디지털 광고 업계 최고 권위 시상식인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SNS 마케팅 부문에서 ‘정관장 활기력 파이팅해야지’ 마케팅 캠페인으로 대상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케팅대행사 TMCK가 기획·운영한 ‘정관장 활기력 파이팅해야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캠페인은 디지털 매체를 포함한 멀티 채널 전략으로 영타깃 소비자 대상 브랜드 이미지 리프레시를 통해 접근 허들을 낮추고,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TMCK는 이번 수상에 대해 엔데믹 이후 주목받고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에 영감을 받아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역시 영타깃을 대상으로 정관장 활기력 브랜드의
국내 근골격 검진 전문기업 엑스바디가 대한민국 학생 체형불균형 예방을 위한 AI 반응형 운동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엑스바디의 AI 반응형 운동 서비스는 기존의 수동적인 운동 처방에서 나아가 학생들에게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체형에 맞는 효과적인 운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검사 및 운동결과에 대한 내용은 모바일 앱으로 연동되어, 학부모들도 학교에서 진행되는 체형관리 사업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는 학부모들의 참여를 촉진하며, 학생 건강에 대한 인지를 높인다.또한 교사들의 업무부담을 낮추기 위해, 엑스바디는 셀프측정이 가능한 키오스크를 도입하
들풀문학 대상을 수상한 시인이자 현대문학자인 작가 이정순이 신간 『나를 변화시키는 스위치(저자 이정순, 그림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신간『나를 변화시키는 스위치(얼마나 오래 사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사느냐가 문제이다!)(저자 이정순, 그림책)』는 개인적인 변화나 성장을 나타내는 개념이자 자신의 삶을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며, 태도를 취하는지에 대한 나를 향한 물음에서 출발한다.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주변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얼마나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이번 책을 통해 더욱 많은 이들이 자신의 삶을 어떻게 만드느냐는 어떤 다른 요인을 탓하기에 앞서 자신에게
수산 물류 전문 기업 주식회사 어기야팩토리(EFAC Co., ltd.)가 2023년 디지털 혁신거점 산학연관 R&BD 지원사업 연구개발 과제인 ‘수산 물류 통합 관리체계 W-FMS 플랫폼’의 최종 결과를 발표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14일 개최된 세미나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대학교, 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등의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내년 사업의 방향성을 도출하고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 어기야팩토리는 2024년 사업을 준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어기야팩토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수산 물류 통합 관리체계 W-FMS 플랫폼에 대한 연구개발 결과를
음악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뮤직카우는 이른바 ‘겨울 연금송’으로 불리는 겨울 노래들이 인기 차트를 역주행하고 있는 가운데, 기온이 떨어질수록 겨울 노래에 대한 음악 투자자들의 관심 역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보이그룹 EXO의 겨울 시즌송 ‘첫눈’이 음악 플랫폼 멜론 TOP100 차트에서 8위를 차지하고 발매 10년 만에 최고 순위를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날이 추워지면서 ‘첫눈’을 비롯해 수많은 겨울 노래들이 차트 역주행 대열에 속속 합류하고 있는 가운데,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에서도 겨울 관련 노래들의 거래량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뮤직카우가 계절에 따른 겨울 노래 관심도를 비교한 결과, 6~8월에 비해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