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샌드아트와 함께하는 참여형 오페라 '신데렐라의 모래이야기'
오는 8월 26일, 소월아트홀에서 아이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 참여형 가족오페라 "신데렐라의 모래이야기"의 막이 올라간다. 3세 이상의 아동이면 관람할 수 있는 작품으로 오페라와 샌드아트의 독특한 조화를 이룬 작품이다. 어린 자녀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작품이 많지 않은 가운데 어린 자녀 둔 부모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과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작품 기획자의 설명이다. '신데렐라의 모래이야기'는 14인조의 노블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와 샌드아트의 실연이 펼쳐진다. 작품 중간중간에는 관객들의 이해를 돕는 해설이 동반돼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2023-08-23 15:35
-
우리금융, 다문화가정 청소년에게 글로벌 문화체험 실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3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세계 문화를 경험하는 기회를 통해 글로벌 세계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고 있다.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지난 6월 신청자 접수를 통해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 20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 장학생 10명을 선정했고, 교통비·숙식비 등 경비 일체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했다.글로벌 문화체험단은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5박 6일간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등 주요 역사 문화 명소를 탐방했다. 또 현지 초
2023-08-23 15:09
-
콘택트렌즈 기업 '렌즈미',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배우 ‘고윤정’ 발탁
콘택트렌즈 전문 프랜차이즈 ㈜렌즈미(대표 서광용)가 글로벌 배우 고윤정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렌즈미는 2019년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으로 데뷔,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스위트홈', JTBC 드라마 '로스쿨', 영화 '헌트', tvN 드라마 '환혼: 빛과 그림자' 등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명실공히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 한 ‘고윤정’ 과 브랜드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촬영에서는 전속 모델과 함께 공개된 신제품 유스 원데이 제품을 메인으로 촬영을 진행했다.렌즈미 측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유스 원데이는 배우 고윤정의 어둡고 매력적인 눈동자를 모티브로 기획한 하루 착용 팩 렌즈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2023-08-23 15:00
-
KB국민은행의 알뜰폰 KB Liiv M, 올 상반기 이동통신 이용자 만족도 1위 선정
KB국민은행은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발표한 ‘2023년 상반기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만족률’에서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이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으로 매 반기별 이동통신 기획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의 경우 14세 이상 휴대폰 이용자 3만465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조사결과 알뜰폰 이용자 체감 만족률은 64%로 이통 3사 평균 55%를 크게 앞지른 가운데 전체 만족률 1위는 KB리브모바일로 나타났다. KB리브모바일의 만족률은 77%로 전체 브랜드에서 유일한 70%대를 기록하며 2위 브랜드와도 10%포인트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지난 2021년 하반기 조사에서 처음
2023-08-23 14:59
-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 전달 및 여름캠프’ 진행
교보생명은 보육원,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 80여 명에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매년 새내기 대학생 20여 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준다. 장학금 외에도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의 멘토링은 물론 진로 및 학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매해 상하반기 캠프를 개최하여 다양한 문화체험과 봉사 기회를 제공한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오는 24일 서울 도봉숲속마을에서 진행된다. 수여식 후에는 1박 2일간 ‘2023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
2023-08-23 14:56
-
상반기 노동시장 여성·고령층 견인…‘상고하저’
올해 고용은 긴축 통화정책과 높은 대외 불확실성 등으로 거시경제 변수와 함께 위축될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상반기 노동시장은 예상보다 완만하게 연착륙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3년 1분기 취업자 수는 전년동기대비 39만7000명, 2분기에는 34만6000명이 각각 증가했다. 고용률은 2021년 2월 이후 꾸준한 상승 곡선을, 실업률은 감소 중이다. 이처럼 전반적으로 노동시장이 강건한 모습을 보였다. 이면을 살펴보자. 경기가 둔화하는데도 고용이 늘었다는 것은 과거보다 상관관계가 약해진 것으로 풀이된다. 부문별 경기와 고용 간 관계 역시 과거에 비해 최근 약해진 모습을 보이지만 부문별 이질성을 유지하는 모습은 여전하다.
2023-08-23 14:43
-
LG유플러스, AI·빅데이터 활용해 고객 친화적 전시관 만든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전시관·미술관을 찾은 고객의 관심사와 패턴을 분석하는 문화시설 전용 솔루션인 ‘컬쳐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컬쳐플러스’는 AI 분석 기술과 통신 데이터를 활용해 전시관 등 문화시설을 방문한 고객들의 패턴을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다양한 문화시설은 컬쳐플러스가 제공하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전시 관람 동선을 개선하는 등 관람객의 이용 경험을 고도화할 수 있다.구체적으로 컬쳐플러스는 △문화시설 방문객의 관심사와 지역을 분석하는 ‘방문객 빅데이터 분석’ △내부 관람객의 이동과 관람 패턴을 분석하는 ‘관람객 동선 분석’ △전시 관람 고객을
2023-08-23 14:29
-
티웨이항공, 새로운 슬로건 내걸고 안전 운항 노력 이어가
티웨이항공은 신규 노선 취항 및 재운항 등 꾸준히 하늘 길을 확장하는 가운데 새로운 안전 슬로건을 선포하고 전사적인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신규 슬로건 ‘Safety way, T’way’는 티웨이항공 운항본부 임직원 총 132명의 참여로 최종 선정됐으며 ‘항상 안전한 방식으로 길을 걸어가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슬로건을 기반으로 안전운항의 주체는 모든 임직원이라는 인식 개선과 항공 안전의식 강화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티웨이항공 운항본부 전 임직원은 이날부터 새로운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작된 키링을 착용하고 근무에 나서며 안전 운항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일
2023-08-23 14:29
-
NC, ‘블소2’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NC)는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2(블소2)’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개벽: 하늘을 여는 자’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NC는 신규 월드 ‘아랑’을 추가했다. 아랑 이용자는 국내뿐 아니라 대만·일본 이용자와도 파티 던전 및 토벌전을 즐길 수 있다. 신규 무기 ‘주술도’는 블소2에서 선보이는 여덟 번째 무기로, 명계의 힘을 사용해 원거리 공격을 펼친다. ‘부적’을 통해 대상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하고 ‘마령’을 소환해 연계 공격을 가한다.블소2는 다채로운 전투를 위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무원의 탑’은 각 층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며 더 높은 층
2023-08-23 14:29
-
카카오, 어피치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 6억 뷰 돌파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주인공으로 한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의 누적 조회수가 6억 뷰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같은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단독 유튜브 채널 ‘어피치 APEACH’도 오픈했다. 카카오는 어피치의 온·오프라인 활동을 강화해 국내외 팬들에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피치파이브는 지난 2021년부터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과 틱톡 어피치 계정에서 공개한 숏폼 콘텐츠다. 어피치 캐릭터의 디저트 먹방 콘텐츠로 인기를 끌면서 피치파이브 시즌1-3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지난 22일 기준 6억 2천만을 돌파했다.피치파이브 시청 국가를 분석한 결과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인도네시
2023-08-23 14:29
이시각 뉴스
-
1
현대엔지니어링, 하자 논란 전남 무안 ‘힐스테이트 오룡’…“품질확보위한 인력·재원 추가투입”
-
2
글로벌 워치와인더 박시(BOXY), 2024 신제품 ‘BLDC-B' 라인 출시
-
3
효성, 바다식목일 맞아 사막화 막는 ‘잘피숲’ 조성
-
4
KT, 1Q 매출 6조6546억·영업익 5065억…전년 동기比 각각 3.3%·1.6%↑
-
5
기아, ‘EV3 얼리 체크인’ 이벤트 실시
-
6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라이프스타일 호텔’ 2년 연속 1위
-
7
CJ제일제당, 조계종 손잡고 사찰식 2종 선봬
-
8
한샘, 1분기 영업이익 130억원…4분기 연속 흑자, 영업익 큰폭 개선
-
9
삼성중공업, 카이스트와 산학협력 30주년 맞아
-
10
아이스크림에듀, 전남 함평영화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