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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14(화)

2위 나혼자산다, 3위 아는형님, 4위 미운우리새끼, 5위 아내의 맛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스터트롯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아는형님, 4위 미운우리새끼, 5위 아내의 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1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1,851,3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6,315,192개와 비교하면 2.5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2020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스터트롯, 나 혼자 산다, 아는형님, 미운우리새끼, 아내의 맛, 슈퍼맨이 돌아왔다, 라디오스타, 보이스퀸, 슈가맨, 런닝맨, 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살림하는 남자들, 연애의 맛, 해피투게더, 끼리끼리, 동상이몽, 편스토랑, 백종원의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전국노래자랑, 전지적 참견 시점, 불후의 명곡, 정글의 법칙, 신서유기, 공부가 머니, 구해줘 홈즈, 노래가 좋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개그콘서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미스터트롯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6,315,192개와 비교하면 2.5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2.80% 하락, 브랜드이슈 11.91% 하락, 브랜드소통 30.82% 상승, 브랜드확산 19.47% 하락, 브랜드소비 5.29%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터트롯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돌파하다, 열풍되다, 기록세우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정동원, 임영웅, 시청률"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51%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2020년 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미스터트롯, 나 혼자 산다, 아는형님, 미운우리새끼, 아내의 맛, 슈퍼맨이 돌아왔다, 라디오스타, 보이스퀸, 슈가맨, 런닝맨, 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살림하는 남자들, 연애의 맛, 해피투게더, 끼리끼리, 동상이몽, 편스토랑, 백종원의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전국노래자랑, 전지적 참견 시점, 불후의 명곡, 정글의 법칙, 신서유기, 공부가 머니, 구해줘 홈즈, 노래가 좋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개그콘서트, 1박2일, 도시어부, 뭉쳐야찬다,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집사부일체, 개는 훌륭하다, 수미네 반찬, TV는 사랑을 싣고,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옥탑방의 문제아들, 언니네 쌀롱, 한끼줍쇼, 냐옹은 페이크다, 본격연예 한밤, 편애중계, 문제적 남자, 선을 넘는 녀석들, 섹션TV 연예통신, 도레미마켓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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