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12.10(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우주소녀 보나, 3위 블랙핑크 제니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소녀시대 태연, 2위 우주소녀 보나,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586,06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소녀시대 태연, 우주소녀 보나, 블랙핑크 제니, 에이핑크 손나은,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조이, 걸스데이 유라, 블랙핑크 로제, 에스파 윈터, 트와이스 나연 순으로 분석됐다.
center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687,459 미디어지수 1,074,499 소통지수 926,329 커뮤니티지수 1,332,3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0,67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312,767과 비교하면 6.77% 하락했다.

2위, 우주소녀 보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6,038 미디어지수 1,182,679 소통지수 743,835 커뮤니티지수 643,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6,5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01,127과 비교하면 15.16%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546 미디어지수 455,946 소통지수 1,110,296 커뮤니티지수 1,597,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0,4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35,399와 비교하면 12.69% 하락했다.

4위, 에이핑크 손나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5,010 미디어지수 1,179,452 소통지수 532,937 커뮤니티지수 512,1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9,54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92,944와 비교하면 36.37% 상승했다.

5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411,827 미디어지수 372,130 소통지수 1,073,484 커뮤니티지수 1,397,9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5,3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57,321과 비교하면 10.0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9,306,512개와 비교하면 7.0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7% 하락, 브랜드이슈 12.86% 하락, 브랜드소통 6.54% 하락, 브랜드확산 1.18%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2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석권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앤비유, 킬링보이스, 유튜브'가 높게 분석됐다. 지난 2월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평판지수 4,312,767과 비교하면 6.7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02% 하락, 브랜드이슈 11.30% 하락, 브랜드소통 1.57% 상승, 브랜드확산 35.54%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51%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