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5(수)

아침 최저기온 영하 10~영하 5도, 낮 최고기온 2~5도

[날씨] 대전·충남·세종, 기온 '뚝' 체감온도 '뚝'…아침최저 -10도
<뉴시스> 21일 대전·충남·세종 지역은 기온이 낮은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을 것으로 예보됐다.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북부 지방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다.

충남권은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 5도 이하로 낮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더 낮을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 서해안과 고지대는 오전까지 바람이 초속 8~12m로, 순간풍속 초속 15m 내외로 강하게 불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초속 4~9m로 약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

서해 중부 먼바다는 오전까지 바람이 초속 8~16m로 매우 강하며 예상된 물결 높이는 1~3.5m다.

기상청은 대기가 건조해지는 가운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각종 화재 및 야외 활동 시 화기 사용에 주의를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0~영하 5도, 낮 최고기온은 2~5도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계룡 영하 10도, 청양 영하 9도, 금산·논산 영하 8도, 천안·공주·부여·홍성·서산 영하 7도, 당진·대전·서천·아산·예산·세종 영하 6도, 태안 영하 5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서산·당진·아산·예산·태안 2도, 홍성·보령·서천 3도, 계룡·세종·청양·천안 4도, 금산·논산·공주·부여·대전 5도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 수치는 오전 ‘좋음’에서 오후 ‘보통’으로 바뀌겠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