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5(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NCT, 3위 세븐틴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3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6,181,67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3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샤이니, 아스트로, 스트레이키즈, 빅뱅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3월...1위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745 미디어지수 2,095,504 소통지수 1,536,954 커뮤니티지수 1,811,6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7,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030,932와 비교해보면 15.97% 하락했다.

2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518 미디어지수 896,908 소통지수 868,724 커뮤니티지수 2,111,3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83,53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27,415와 비교해보면 4.08%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610 미디어지수 1,556,921 소통지수 924,619 커뮤니티지수 865,8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99,0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382,675와 비교해보면 15.60% 하락했다.

4위, 엑소 (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310 미디어지수 733,739 소통지수 970,514 커뮤니티지수 1,437,5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3,15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75,852와 비교해보면 4.79% 상승했다.

5위, 더보이즈 (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632 미디어지수 942,412 소통지수 376,471 커뮤니티지수 1,525,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5,41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51,709와 비교해보면 39.2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60,509,296개와 비교하면 7.1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3% 하락, 브랜드이슈 11.80% 하락, 브랜드소통 5.84% 상승, 브랜드확산 9.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공개하다, 협업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이홉, 레고, 지민'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78%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 상승, 브랜드이슈 21.54% 하락, 브랜드소통 11.03% 하락, 브랜드확산 16.6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