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2.29(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김호중, 3위 이찬원 순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김호중,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4,473,105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3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임영웅, 김호중, 이찬원, 장윤정, 송가인, 영탁, 박지현, 정동원, 손태진, 홍지윤 순으로 분석됐다.
center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7,771 미디어지수 2,803,112 소통지수 1,120,920 커뮤니티지수 1,253,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25,52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512,919와 비교해보면 3.83% 하락했다.

2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685,890 미디어지수 675,310 소통지수 754,730 커뮤니티지수 750,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6,07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24,483과 비교해보면 13.79% 하락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45,890 미디어지수 715,310 소통지수 704,730 커뮤니티지수 610,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6,07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57,931과 비교해보면 9.22% 하락했다.

4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464 미디어지수 288,638 소통지수 963,368 커뮤니티지수 1,126,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2,58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00,714와 비교해보면 48.53% 하락했다.

5위, 송가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550 미디어지수 680,368 소통지수 706,882 커뮤니티지수 714,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4,01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03,040과 비교해보면 58.6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8,169,737개와 비교하면 5.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1% 상승, 브랜드이슈 5.62% 하락, 브랜드소통 8.49% 하락, 브랜드확산 6.5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매진하다, 예매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예매, 미운 우리 새끼, 영웅시대'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57%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