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6(목)

- 국어와 독서 결합 과정으로 문해력 향상 주력
- 예비초등과 중학생까지 국어 교과서 과정 통합 학습지 제공

장원교육, 새학기 완벽 대비 국어 학습지 ‘국어랑 독서랑’ 인기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국어와 독서를 결합한 학습지 ‘국어랑 독서랑’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어려서부터 디지털 기기를 쉽게 접하고 미디어 노출 빈도가 높아지면서 문해력 문제 해소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장원교육의 ‘국어랑 독서랑’은 체계적인 어휘 학습법을 통해 국어 능력과 문해력을 향상시켜주며, 다가오는 새학기를 준비할 수 있다.

장원교육의 ‘국어랑 독서랑’은 국어와 독서를 결합해 어휘, 문법, 독해전략까지 기를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이다. 총 3단계 12개 과정으로 유아부터 초등학생, 중학생까지 학습할 수 있으며 학교 국어 교과서 과정에 맞춰 어휘, 국어 문법, 독해능력, 독서능력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다. 과정 당 300~400개의 어휘를 체계적으로 익히고 직역풀이와 사전풀이를 통해 어휘 유추 능력까지 기를 수 있다.

또한, 의미단위 묶어 읽기로 긴 지문도 빠르고 정확하게 읽어내는 고속 정독과 교육과정을 포함한 넓은 범위의 문법 영역을 다룸으로써 문장 이해력도 높여준다. 기초 학습 후에는 문화, 과학, 인물, 경제 등 다양한 주제별 글을 읽고 내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점검하는 독해 문제를 제공한다. 학년별로 읽어야 하는 다양한 분야의 도서도 접할 수 있어 언어 능력은 물론 독서 능력도 키워준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문해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새학기 전 국어능력과 문해력 능력을 키우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국어는 전 과목에서 사용되는 언어로서 교과 과정을 반영한 ‘국어랑 독서랑’ 학습지를 통해 모든 학습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어휘력, 독해력, 표현력, 문해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원교육의 ‘국어랑 독서랑’은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