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국내 키즈 브랜드 최초로 페이크 옥외광고(FOOH) 진행

MLB키즈 FOOH 영상 캡쳐 (사진제공=MLB키즈)
MLB키즈 FOOH 영상 캡쳐 (사진제공=MLB키즈)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최근 익숙한 장소나 유명한 조형물에 컴퓨터 그래픽 기술로 가상의 거대한 이미지를 더해 마치 실제 공간에 설치된 듯한 효과를 주는 페이크 옥외광고(FOOH) 기법이 화제다. FOOH 영상이란 가짜를 뜻하는 Fake와 옥외광고를 의미하는 OOH(Out Of Home)의 합성어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착안해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LB키즈가 지난 5일 국내 키즈 브랜드 최초로 고층 빌딩이 보이는 여의도 공원 한 가운데 청키 마스크 샌들 FOOH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에서는 거대한 청키 마스크 샌들이 공중에서 도로로 안전하게 착지한 후 곧이어 다가온 또 다른 청키 마스크 샌들이 등장해 마치 범퍼카처럼 서로 부딪히며 튕겨져 나가는 장면을 연출했다.

부드러운 착지와 탄성감을 강조한 이 영상은 청키 마스크 샌들의 안전함과 안정감을 강조한다. 야구 포수의 마스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이 신발은 특히 앞 코에 ‘토-캡(Toe-Cap)’ 처리가 되어 있어 샌들이지만 앞 코가 운동화처럼 막혀 있어 활동량이 많은 어린이의 발을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어린이가 신발을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도록 발등에 끈 대신 벨크로 타입의 매직테이프, 신발 뒤쪽에는 탈착이 가능한 듀얼 벨크로 스트랩을 부착해 끈을 매고 푸는 불편함은 없애고 간편함을 더했다.

MLB키즈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흥미로운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 형식을 빌어 청키 마스크 샌들이 가지고 있는 안전과 편안함이라는 특징을 극대화해 선보이게 됐다”라며 “국내 키즈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제작하는 FOOH 영상인만큼 많은 분들의 뜨거운 반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