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05(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박서진, 3위 이찬원 순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서진,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6,930,836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7,362 미디어지수 1,614,426 소통지수 2,942,971 커뮤니티지수 2,899,3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24,10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853,083과 비교해보면 50.76% 상승했다.​​

2위, 박서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043 미디어지수 750,493 소통지수 585,586 커뮤니티지수 617,2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7,35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85,651과 비교해보면 23.93% 하락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620,891 미디어지수 603,158 소통지수 671,724 커뮤니티지수 409,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5,68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842,909와 비교해보면 18.9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6,572,723개와 비교하면 12.5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16% 하락, 브랜드이슈 22.48% 하락, 브랜드소통 6.79% 하락, 브랜드확산 8.8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흥행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팀히어로, 아임히어로 더스타디움,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91%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