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카이어학원이 국내 약사 국가시험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 학원은 지난 1월 제76회 약사국가시험에서 일본약대 출신 한국인 합격자 11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는 강남스카이어학원이 4년 연속 전원 합격 기록을 세운 결과로,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 일본약대 출신 한국인의 약사국시 합격자는 총 13명으로, 이 중 약 85%인 11명이 강남스카이 출신이다. 일본인 합격자 2명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한국인이 강남스카이의 도움을 받은 셈이다. 작년에는 9명의 일본약대 출신 합격자 중 8명이 해당 학원의 수강생이었다. 이를 통해 강남스카이는 일본약대 출신 한국인의 약사국시 주요 지원체로 자리매김했다. 합격자
토요일인 1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전날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남권과 경남권, 제주도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다음날 새벽까지 예상 강수량은 ▲전남 남해안 5~20㎜ ▲광주·전남 5~10㎜ ▲경남 서부 남해안 5~10㎜ ▲부산·울산·경남 5㎜ ▲제주도 10~40㎜ 내외다.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여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안전에도 유의해야겠다.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동쪽 지역도 차차 대기가 건조해지겠다.하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1.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2.이름을 알고나면 이웃이 되고 색깔을 알고나면 친구가 되고 모양까지 알고나면 연인이 된다 아 이것은 비밀 3.기죽지 말고 살아 봐 꽃 피워 봐 참 좋아언젠가 공주문화원에서 만난 시인 부부 인품이 풀꽃같이 아주 수수, 그래서 쉽고 수수하면서도 예쁜 시를 잘 쓰나? 시는 마음의 꽃!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KT 멤버십 고객 대상의 ‘KT 달달혜택 프로모션’과 공차 멤버십 앱 회원 대상의 ‘밸런타인데이 더블 스탬프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차코리아는 고객들이 더욱 특별한 밸런타인데이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공차의 베스트셀러와 밸런타인데이에 즐기기 좋은 달콤한 초콜릿 음료를 포함해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KT 달달혜택 프로모션’은 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공차 인기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행사다.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 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프로모션 음료는 블랙 밀크티+펄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13일, 션 홍보대사가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션과 함께하는 발렌타인데이 기부런’을 실시하고, 참가비로 모아진 114만 원과 션 홍보대사 본인의 후원금 100만 원을 추가해 214만 원을 홀트아동복지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런 참가자들은 서울시 한강 반포대교 남단 세빛섬 앞 광장을 출발해 2.14km와 4.28km 구간 중 한 코스를 선택해 달리며 한부모가정 아동을 돕는 따뜻한 나눔에 동참했다. 특히 이번 기부런에는 션 홍보대사의 자녀 노하율과 노하엘이 봉사자로 참여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선두에서 러너들을 격려하며 달린 션 홍보대사는 “발렌타인데이의 참된 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화상회의 솔루션 개발회사인 ㈜틸론소프트가 클라우드 기반 DaaS(Desktop as a Service) 서비스 ‘Theother.space’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틸론소프트는 모회사의 가상화 관련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BtoC시장을 위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개인과 기업이 독자적인 관리권한을 보유하는 DaaS(Desktop as a Service) 환경을 공급하고 있다. Theother.space는 강력한 보안성과 유연성을 갖춘 원격 근무 환경을 지원하며, 디지털 전환 및 원격 근무 확산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DaaS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Theother.space는 기존 VDI 및 DaaS 시장의 요구에 맞춰 편리한 관리 기능과 높은 확장성을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가 업계의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전략적인 마케팅과 신규 사업 관련 협업 강화 등에 힘입어 매출 확대와 큰 폭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4기 반기(2024.07~2024.12 ※6월 결산법인) 개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의 580억원 대비 25% 증가한 728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수익성도 크게 늘어 영억이익은 15배가량 뛴 13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전환사채의 전환가격과 주가 간 차이가 발생함에 따라 파생상품평가손실이 발생해 회계상 순이익은 적자로 집계되었다. 이는 전환사채에 부여된 공정가액으로 평가해 반영한 것으로, 실질적
한식주점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하고 있는 바론에프엔씨가 최근 판교에 두 번째 창업 브랜드인 ‘손에손잡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한식주점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손에손잡고'는 바론에프엔씨가 야키토리잔잔 이자카야 브랜드 이후 선보이는 또 다른 프로젝트로, 80년대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와 세심하게 구성된 음악 리스트를 통해 고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손에손잡고’는 닭도리탕을 중심으로 연탄 구이 요리와 전 등 정통 한식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여기에 미숫가루 막걸리와 소주를 곁들여 깊고 조화로운 풍미를 완성했다. 이러한 독창적인 콘셉트와 정갈한 음식 구성 등
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이 운영하는 ‘플레이윈터 스노보드 아카데미’가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아카데미 출신 김건희 선수(16·시흥매화고)는 남자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종목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 같은 종목에서 이지오 선수(16·양평고)가 동메달을 획득하며 재단의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이 실질적 효과를 입증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김건희와 이지오는 플레이윈터 아카데미의 전문적인 지상 및 설상 강습 과정을 통해 실력을 갈고닦았다. 이후 국제 대회 경험을 쌓으며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대회에서 두 선수 모두 메달이라는 결실을
최근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제대로 된 제품만 선별해서 보여주는 플랫폼”을 찾는 움직임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입소문을 타고 급부상 중인 곳이 있다. 바로 *마켓틸다 이다.직장인 신다정씨(39)는 한 달에 한 번은 꼭 마켓틸다를 찾는다. “유명 브랜드보다 처음 듣는 제품이 많은데도, 한 번 써보면 재구매를 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품질이 좋다”는 게 신씨의 설명이다. 실제로 마켓틸다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재구매율이 높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전자상거래 시장에 출시되는 상품은 하루에도 수백 가지에 달한다. 브랜드마다 앞다퉈 신제품을 내놓는 탓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 제품이 정말 믿을 만한가?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oupang Logistics Services, 이하 쿠팡CLS)와 배송위수탁계약을 체결한 배송업체들로 구성된 쿠팡 파트너스 연합회(Coupang Partners Association, 이하 CPA)가 지난 달 쿠팡CLS와의 업무협약을 맺고 영업점의 권익 보호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CPA는 지난 달 12일, 간담회를 통해 "영업점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의지와 함께 연합회의 비전을 배송업체들과 공유했다.CPA 관계자는 "쿠팡CLS의 공식 연합회로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연합회의 의견을 전달하여 실질적인 제도 개선을 이끌어냈다"고 강조했다. 연합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배송구역 위탁 입찰 시 배송업체의 실제 운영 능력이 더
2025카니발 하이루프 작업 및 컨버전을 거친 후 카니발출고를 하는 CN모터스가 TV조선의 인기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미스터트롯3’ 우승자에게 특별한 차량을 제공한다고 밝혔다.CN모터스는 이번 후원을 통해 우승자가 보다 편안한 이동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 차량을 제작할 예정이다.이번에 제공될 차량은 우승자의 요청을 반영한 1:1 맞춤형 모델로, 일반 하이리무진 차량과 차별화된 고급 사양을 갖출 전망이다. CN모터스 관계자는 “최고의 무대를 보여준 우승자를 위해 최고의 차량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니라 아티스트의 활동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맞춤형 차량을 제작
대우건설은 임직원 모두가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에 함께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으쓱(ESG)워킹그룹을 창단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 2022년 ESG경영 선포 이래 대우건설은 내부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사회적 책임에도 충실이 대응해왔다. 2025년에도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ESG 경영의 괄목할 성과창출 및 지속경영이 가능한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발돋움하기 위해 으쓱(ESG)워킹그룹 발대식을 진행했다. ‘으쓱워킹그룹’은 지속가능성 공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편입 등 대외규제 대응을 포함해 대우건설 임직원들이 ESG 관련 사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또 회사는 일상 속에서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