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스코프컴퍼니(대표 설혜윤)가 연말을 맞아 국내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코프컴퍼니는 8,3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 3,000개를 기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부 물품은 스코프컴퍼니의 브랜드인 크로우캐년 제품을 포함해 휴대폰 케이스, 가방, 신발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되었다. 기부 물품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전달되어 나눔의 가치를 더욱 빛냈다. 기부 물품 중 일부는 지난 10월에 개최된 신한카드 ESG 마켓 바자회에서 전달되어, 환경과 나눔을 아우르는 의미 있는 행사의 판매용품으로 활용되었다.
주방가전, 생활가전 브랜드 ‘보토(VOTO)’가 12월 연말&크리스마스를 맞아, 와인 쿨러 ‘칠링칠링’ VWC-DM0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출시되는 ‘보토 칠링칠링 와인 쿨러’는 기존 와인 애호가들이 사용하는 아이스버킷 등과 같은 칠링용품의 단점을 보완하여,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기존 아이스버킷은 얼음물에 칠링함에 있어 얼음이 녹아 물이 되며 와인라벨이 손상이 되고, 매번 잔에 따를 때 물이 바닥에 떨어지거나 얼음을 매번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샴페인들을 즐길 수 있는 적정온도가 아닌, 단지 온도를 최저로 떨어트려 맛과 향이 안 좋아지는 경우가 있다.보토 와인 쿨러는
배스킨라빈스, 던킨을 운영하는 SPC 비알코리아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 중심 경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을 운영하는 SPC 비알코리아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CCM(소비자 중심 경영)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CCM 인증은 기업의 고객 중심 운영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명예의 전당은 CCM 인증을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비알코리아는 2011년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소비자 만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이번 명예의 전당 헌액이라는 성과를
뷰앤디가 ‘뷰앤디앤모드 PRO’를 공식 런칭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뷰앤디 앤모드는 착용만 하면 관리가능한 점이 특징이다.뷰앤디 관계자는 “세상에 완벽한 제품은 없지만, 최대한 고객님의 말에 귀를 귀울이려고 노력한다. 지난 1년간 뷰앤디 앤모드를 사용함에 있어 고객님들이 전해주셨던 단점과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시켜 앤모드 PRO를 공식 런칭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뷰앤디 앤모드는 EMS 미세전류를 이용하여 얼굴 속 근육 탄력에 도움을 주는 기기이며, 다른 기기와 다르게 문지르지 않아도 관리를 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이다. 뷰앤디 앤모드 PRO는 기존 앤모드와 다르게 3중 멀티 주파수, 근적외선, 온열등의 기능은 물론 대
남양유업이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과 인식 확산을 위해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맛있는우유GT 고소한 저지방’ 900ml 우유팩 측면에 공익 메시지를 담아 딥페이크 기술 악용의 심각성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약 60만 개 제품에 적용돼 이달부터 생산 판매된다. 딥페이크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기존 영상이나 이미지를 조작하는 기술로, 범죄적 용도로 악용되면서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다. 경찰청에 따르면, 딥페이크 관련 성범죄는 2021년 156건에서 2024년 7월 기준 누적 297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문제의 심각성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림으로써 범죄 예방과 경각심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는 Mnet 순수 무용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테이지 파이터(이하 스테파)’의 최종 우승자 ‘무용수 최호종’을 ‘2024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신작’(이하 창작산실)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창작산실’은 연극, 창작뮤지컬, 무용, 음악, 창작오페라, 전통예술 등 기초 공연예술 분야의 우수 신작 발굴을 위한 예술위의 대표적인 지원사업이다. 올해의신작으로 선정된 31편은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무대에 오른다.K-무용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최호종은 기초예술의 창작공연을 지원하는 창작산실 취지에 공감해 흔쾌히 홍보대사 역할을 수락했다.최호종은 8년간 국립무용단에서 주역으로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9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로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실천하는지에 대한 평가 및 인증을 2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심사에서 매일유업은 최고경영자(CEO)의 리더십,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운영 기준을 확립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해 개선활동을 수행하는 VOC 프로세스,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방침 등에 대해 높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지난 9일, 서울특별시교육청(이하 서울시교육청) 정근식 교육감에게 나눔의 상징인 사랑의열매를 전달하며 희망2025나눔캠페인의 성공을 기원했다고 밝혔다. 정근식 교육감은 사랑의열매를 받은 자리에서 연말을 맞아 교육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약속하며 이웃사랑 모금함에 성금을 쾌척하고 더불어 서울시교육청 1층 로비에 설치된 서울 사랑의열매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서도 나눔에 동참하며 간편 기부를 독려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희망2025나눔캠페인의 성공적인 진행을 기원하며, 정근식 교육감이 서울을 대표하는
미래형 미디어 선도 기업 ㈜상화(대표 정범준)가 제42회 칸영화제 대상을 비롯해 아카데미상, 골든글로브상을 수상한 전설적인 영화 '시네마천국'의 몰입형 전시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이번 '시네마천국 이머시브 특별전'은 오는 12월 20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 서울숲 갤러리아포레 더서울라이티움에서 개최된다. 총 1,000평 규모의 대형 전시장에는 몰입형 기술로 재현되는 영화 속 명장면들과 함께 실제 오리지널 소품, 비하인드 스토리,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는 영화 본연의 노스탤지어 감성과 가치를 담아내는
한국문학세상(회장, 수필가 김영일)은 「2024 설중매 문학상」에 김보균(수필가, 탐라의 향기 대표)과 김영삼(소설가, 로이슈 대표)을 당선자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김보균 작가는 수필 ‘희망의 꽃은 핀다’를 통해 운영하던 사업이 IMF라는 경제위기를 맞으면서 경영에 심각한 타격을 받아 폐업이라는 아픔을 겪게 되지만, 황칠나무가 건강에 좋다는 점에 착안해 신상품 개발 과정에서 생긴 우여곡절을 슬기롭게 극복한 열정을 담았다. 그러나 황칠나무를 재배하는 동안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특유의 성분을 추출하기까지 15년 이상이 걸렸다. 그는 ‘황칠잎차’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체력 증진과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장점으
농심이 연말을 맞아 본사와 전국 6개 공장 인근 지역에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신라면’은 매년 연말 농심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활동이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7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그동안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7만 박스에 달한다.농심이 전하는 사랑의 신라면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해피펀드’와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농심은 임직원 모금액만큼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더 큰 사랑을 모아 이웃에게 전하고 있다.농심 관계자는 “매년 겨울마다 주변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는 사랑 나눔 활동에 나서고 있다”며 “임직원들이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이 연말을 맞아 특별 기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테크노짐의 글로벌 캠페인 ‘Technogym is the gift’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패키지는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과 웰빙을 선물하는 의미를 담아 집 또는 사무실 등 개인공간에서 최적의 운동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됐다. ‘테크노짐 벤치’를 기본으로 각각 ‘테크노짐 마이런’, ‘테크노짐 사이클’, ‘테크노짐 일립티컬’ 또는 ‘테크노짐 런’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테크노짐 벤치는 육각덤벨, 탄성밴드, 너클 등 다양한 프리 웨이트 도구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동이 용이한 내장형 바퀴로 공간 활용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페레로社의 헤이즐넛 코코아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와 손잡고 12월 이달의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제품은 누텔라 헤이즐넛 핫초코, 누텔라 헤이즐넛 아이스 초코, 누텔라 헤이즐넛 던카치노다. 누텔라가 더해져, 겨울 시즌과 어울리는 초코 음료와 던킨 시그니처 음료 ‘던카치노’를 더욱 다채롭고 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누텔라 헤이즐넛 초코’ 2종(핫・아이스)은 고소한 헤이즐넛과 우유로 만든 베이스 위에 휘핑크림을 풍성하게 올리고 누텔라 드리즐과 아몬드 토핑으로 마무리했다. 부드럽고 달콤한 초코 음료를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