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사장 방경만) 상상마당 부산이 ‘쿼카(QUOKKA)’의 캐릭터 팝업 스토어를 오는 11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로 알려져 있는 ‘쿼카’는 봉제 인형 전문회사 ‘㈜메세’가 캐릭터화해 MZ세대 사이에서 탄탄한 팬덤을 형성해 나가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다. ‘쿼카 패밀리의 가을 캠핑’을 주제로 가을 분위기를 물씬 담아낸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쿼카 캐릭터 인형, 쿠션, 트레이 등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앞서 ‘수키도키 : 불지옥바캉스’, ‘일레갈로 : 일레베어 프렌즈 베이스볼 타운’, ‘베코 : 나의 여름은 부산해’ 등 이색적인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며, 상상
청호나이스는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인 웰스케어와 함께 홈케어 통증 완화치료기인 ‘이아소 쿼드러플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생활습관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관절 통증 치료에 효과적인, '이아소'는 손목과 엘보우 그리고 발바닥, 무릎과 어깨 및 허리 등 대표적인 관절 통증 질환에 셀프 레이저 치료가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이아소’는 직경 48mm, 두께 14mm, 무게 30g의 초소형 사이즈로 점착 패치를 이용해 원하는 부위에 동전파스와 같이 간편히 붙여 사용할 수 있고, 휴대성도 높아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이아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3등급 의료기기 품목허가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 제품으
SPA 브랜드 탑텐키즈가 세계자연기금 WWF에 멸종위기동물 보호기금 1천만원을 지원하며 지난 17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공평동 WWF(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탑텐키즈와 WWF는 지난달 9월, ‘SAVE US’ 캠페인을 통해 멸종위기동물 보호를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그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왔다. 탑텐키즈는 멸종위기동물을 주제로 한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를 통해 후원금을 조성하였으며, 조성된 후원금 1천만원은 WWF 멸종위기동물 보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패션BIZ 마케팅부문장 양명아 상무는 “SAVE US 캠페인은 우리의 작은 관심과 행동이 멸종위기동물 보호를 위한 큰 힘이
배우 박해일이 ‘소리 없는 영웅’ 소방관을 위해 나섰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배우 박해일이 소방 공무원의 처우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나는 소방관입니다’ 캠페인 영상 내레이션 재능 기부에 참여하며 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지를 호소했다고 18일 밝혔다. 박해일이 참여한 영상은 희망브리지 홈페이지 내 캠페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캠페인은 소방 공무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촉구하는 성명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성명서는 △소방관의 신체적·심리적 안전을 위한 체계적인 제도 개선 방안 수립 △안전 확보를 위한 휴식시설 등 재원 투입 △순직 유가족 지원 개선 등을 촉구하고 있다. 추
배우 윤현민이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제작하는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 ‘나만 몰랐던 이야기 7’에 목소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나만 몰랐던 이야기’는 밀알복지재단이 2015년부터 진행중인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수상작들을 편당 10분 내외의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것이다. 장애 당사자 또는 장애인의 가족과 친구, 지인으로서 겪은 다양한 장애 수기들로 이뤄졌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23년부터 함께하고 있다. 윤현민은 ‘나만 몰랐던 이야기 7’의 3개 에피소드 ‘조금 느리지만 같이 걸어갑니다’, ‘밤길’, ‘푸른 날개를 달고’를 낭독했다. 윤현민은 특유의 편안하고 부드러운 중저음의 목소
미취학 아동 학부모가 고민하는 자녀 식습관 문제는 편식 · 식사예절 · 인스턴트식품 과다 섭취 순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는 지난 4월부터 2개월간 미취학 아동 학부모 929명을 대상으로 자녀 식습관 교육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아이누리의 식문화 교육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 이번 조사는 학부모의 자녀 식습관 현황과 교육 선호도에 대해 복수응답 형태로 진행됐다.조사에 따르면 학부모 10명 중 7명은 자녀의 식습관 문제를 경험하고 있으며, △편식(68%) △식사 예절(24%) △인스턴트식품 과다 섭취(20%) 등 순으로 고민이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식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신기술을 적용한 ‘NDS 스피큘’ 성분을 활용, 모공 및 피부 탄력 개선을 한 번에 도와주는 ‘NDS 포인트샷 2000 앰플(이하 ‘포인트샷 앰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소이의 ‘포인트샷 앰플’은 신세대 스피큘 성분인 ‘NDS 스피큘’을 메인 성분으로 한다. ‘NDS 스피큘’은 겉면에만 유효성분이 붙어 있는 기존 스피큘과 달리 모공보다 작은 미세 스피큘 안에 유효성분을 캡슐화한 것으로, 더 깊고 빠른 흡수력과 강도 높은 피부개선 효과를 자랑한다. 아이소이 ‘포인트샷 앰플’은 주요성분인 NDS 스피큘과 함께 피부 장벽강화 및 탄력에 도움을 주는 ‘8X 세라-펩타이드’, 인체 조직과
2024년 10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의 12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610,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엑스피펜(XPPen)이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인기 제품의 성능 향상을 발표했다. 엑스피펜은 165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액정 타블렛 'Artist Pro 24 (2세대) 165Hz'와 '4K' 모델을 동시에 선보였다. 'Artist Pro 24 (2세대) 165Hz' 모델은 2.5K QHD 해상도의 드로잉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부드러운 화면 표현이 가능하다. Calman 인증을 받은 색체 표현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작품 구현에 적합하다. 한편, 'Artist Pro 24 (2세대) 4K' 모델은 초고화질 디스플레이와 함께 Calman 인증된 최고 수준의 색상 영역 비율을 제공한다.두 모델 모두 풀라미네이팅 AG 나노 에칭 유리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시야각 오차를 최소화하고 눈부심을
군사재판은 군사법원이 관할권을 갖는 재판이다. 최근 군사법원법이 개정되면서 고등군사법원 제도가 폐지되었지만 여전히 국방부 장관 소속으로 각 군 군사법원을 통합하여 설치된 중앙지역군사법원과 제1~4지역군사법원에서는 군사재판을 진행하고 있다. 살아가면서 재판을 받을 일이 거의 없기에 대부분의 시민들이 재판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처럼 군인들 또한 군사재판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에 군사재판을 받게 되어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군사재판은 군사법원법에 따라 현역에 복무하는 군인과 군무원 등 군인에 준하는 신분을 가진 사람들이 받게 된다. 설령 예비역이나 보충역, 전시근로역이라 하더라도 소집되어 복
미루꾸커피(mirukku)는 18일부터 20일까지 자라섬에서 열리는 ‘2024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F&B 부스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총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미루꾸커피는 대표 F&B 브랜드답게 미루꾸커피를 상징할 수 있는 커피음료 및 커피와 즐길 수 있는 각종 베이커리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추출한 브루잉 커피, 크래프트(동결건조 파우더)커피로 제조한 라떼, 더불어 시그니처 커피를 라떼로 구현한 RTD음료 3종(플랫너티·플랫슈패너·플랫그레이) 등으로 구성되었다.또한 캠핑 형식으로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상수도 보호구역인 자라섬에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은 물론, 재즈의 선율이 울려 퍼지는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업계 최초로 누적 성혼수 5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1995년 2월부터 시작한 이래 처음 달성하게 된 기록이다. 혼인 건수가 점점 더 줄어드는 국내 혼인 시장과는 달리, 듀오에서는 회원 과반(56.7%)이 6개월 이내에 교제, 하루 평균 6명이 성혼(최근 3년 듀오 성혼회원수 기준)하는 등 이성간의 만남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더욱 놀라운 점은 듀오의 실제 성혼회원수가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보다 훨씬 더 많다는 것이다. 듀오 관계자에 따르면, 듀오에서는 2001년 이후 혼인사실을 직접 통보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왔기에 실제 성혼회원수는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보다 훨씬 더 많다고 답
배우 김지원의 타이완 팬클럽(KimJiWon Taiwan)이 오는 19일 김지원의 생일을 기념해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1천19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후원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의 ‘좋아서하는기념일’을 통해 저소득가정 혹한기 난방용품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내의, 방한복 등 보온 효과가 높은 아동 겨울 의류를 지원하고, 겨울 침구, 온수 매트, 전기 매트 등 난방기구를 제공해 난방 비용에 대한 저소득가정의 부담을 덜고 한파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배우 김지원의 타이완 팬클럽은 “배우 김지원에게서 받은 사랑과 따뜻함을 나누기 위해 팬들이 모였어요. 따뜻한 마음을 더해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