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이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진행한 전통주 대표 브랜드 ‘백세주’의 엠배서더로 그룹사운드 잔나비 최정훈을 발탁했다고 7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잔나비 최정훈은 한국적 정서를 기반으로 현대적인 음악을 선보이고, 백세주 역시 우리 전통주를 현대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보인다는 점과 최정훈과 백세주가 1992년 생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브랜드 엠배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백세주와 잔나비 최정훈이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어른이 된 청춘을 위해 백세주, 다시 태어나다’로, 어른이 된 청춘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브랜드 필름은 30대가 된 어른 최정훈이 고길동의 하루를 따라가며 시작해 최정훈이 고길동
팔도, 소스 브랜드 ‘디오니소스’ 론칭...신제품 4종 출시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신규 소스 브랜드 ‘디오니소스’를 론칭하고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팔도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스 제품군을 기존 8종에서 12종으로 확대하고 성장세에 있는 소스 시장을 공략한다.디오니소스는 저당, 저칼로리, 식물성 콘셉트의 건강 지향 소스다. 그리스 로마 신화 속 기쁨과 풍요의 신(神)으로 등장하는 ‘디오니소스’를 브랜드명에 적용했다. 건강과 먹는 즐거움이 함께 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첫 제품으로 저당∙저칼로리 소스 2종(스위트칠리, 머스타드)과 식물성 마요네즈 소스 2종(허브랜치, 스콜쳐)을 선보인다. 스위트칠리 소스는 이국적인 맛의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해외 에너지 빈곤 국가 지원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지’는 밀알복지재단이 11월 2일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하는 ‘제6회 에너지나눔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시민들이 자전거로 10km를 달리며 에너지 빈곤 국가에 빛을 선물하기 위한 기금을 모금하는 퍼네이션(Fun + Donation) 캠페인이다.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지’는 온라인 라이딩 챌린지 형식으로, 참가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10km를 라이딩하고 이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2024 온라인 기부앤라이딩 챌린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대표 이영준)은 최근 유전자 가위 기술 전문기업 진코어(공동대표 김용삼, 이영필)와 유전자 치료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계약은 삼양홀딩스의 유전자 전달 기술 플랫폼 ‘SENS’와 진코어의 유전자 편집 기술 ‘TaRGET’을 결합해 새로운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기초연구계약이다. 양사는 유전자 편집 기술과 유전자 전달체 융합기술의 타당성을 검증한 후에 본격적인 유전자 치료제 공동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삼양홀딩스의 SENS(Stability Enhanced NanoShell)는 핵산 기반 치료제 및 유전자 교정 약물 등을 간, 폐, 비장 등 다양한 조직의 특정 세포에 선택적으로 전달이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이 해외에서도 열풍을 일으키자 일부 중국인들이 "한국이 중국 요리를 훔쳤다"는 주장을 펼쳐 논란이 일고 있다.흑백요리사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28개국 TOP 10에 오르며 지난달 17일 공개 이후 2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넷플릭스가 서비스 되지 않는 중국에서는 각 종 SNS를 통해 "한국이 중국 요리를 훔친다", "한국이 훔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 등 황당한 주장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한국인 요리사가 만든 중식 '바쓰'를 가리켜 "한국인들이 한식이라 주장할 것"이라며 해당 영상과 글을 퍼트리고 있는 중이다.심지어 심사위원으로 등장하는 백
한식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청계천 은빛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전속모델 이찬원과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고 7일 밝혔다. 19회를 맞이한 ‘청계천 은빛 사랑나눔 행사’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2006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2일, 노인의날을 맞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었다. 올해는 가수 이찬원을 모델로 발탁하고 선보인 이찬원 모둠보쌈 세트 일부 수익금을 기부하는 일환으로 마련돼 특별함이 더해졌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올해 쌀 4kg 260포, 원할머니 재래김 260세트와 양갱 260세트 등 관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생필품과 간식 등을 기부했다. 봉사활동에 참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촉촉한 사용감과 자연스러운 장밋빛 컬러로 생기를 높여주는 ‘립 트리트먼트 밤(이하 로즈립밤)’ 신규 컬러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소이 로즈립밤은 식물유래 보습성분과 자연에서 찾은 컬러를 사용해 입술 피부가 민감한 고객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컬러 립밤이다. 기존에 선보였던 물먹레드의 정석 ‘퓨어레드’와 민낯에도 은은한 생기를 더하는 ‘베이비핑크’외 새로운 컬러 3종을 선보이며 컬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이소이가 새롭게 선보인 로즈립밤 3종은 ‘선셋오렌지’, ‘로지코랄’, ‘베리로즈’ 색상으로 피부 톤과 취향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선셋오렌지’
2024년 10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94,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잡코리아는 중앙경제HR교육원과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노무관리 리스크 대응 전략'에 관한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인공지능(AI)을 통해 효과적으로 노무관리에 적용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하고자 기획했다. 교육은 불법파견 리스크 관리 사례를 중심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응 방법을 소개한다. 추진 배경, 도구(Tool) 소개, 활용 방법(데이터 확보, AI분석모델 설계, 결과분석), 기대 효과 등 내용으로 구성했다. 강사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불법파견 리스크 관리' 저자인 노무법인 로고스 송명건 공인노무사가 맡는다. 송 노무사는 20여년 간
아기유니콘 성장 파트너이자 초기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전문으로 하는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가 이주노동 생태계의 디지털전환을 위한 컨설팅 및IT 플랫폼을 운영하는 ‘클링커즈’(CLINKERS)에 시드투자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클링커즈는 2023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글로벌 IT 컨설팅 및 이주노동자를 위한 종합 플랫폼 ‘글로우(GLOW)’를 통해 이주노동 생태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신뢰도 높은 노동 품질 보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패러다임은 이번 투자를 통해 클링커즈의 혁신적인 플랫폼 기술과 글로벌 확장성을 높게 평가했다.2022년 국제노동기구(ILO)에 따르면
㈜하이블러의 '서울한우'가 국내산 한우 100%로 만든 갈비탕을 전국 최저가로 제공하며 남대문에 매장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으로 25,000원 ‘한우갈비탕’을 15,000원에 40% 할인 가격으로 12월말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대부분의 국내 음식점에서는 갈비탕을 수입산 소고기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이는 한우를 사용하여 갈비탕을 만들기엔 여러 현실적인 어려움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남대문에 위치한 '서울한우'는 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국내산 한우로 만든 갈비탕을 전국 최저가로 제공하고 있다.국내 음식점들이 한우 대신 수입산 소고기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가격 차이’에 있다. 한우는 수입산 소고기보다 2배에서 3배가량 가
아시아 최초 커피 박람회로 시작해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한 제23회 서울카페쇼(The 23rd Seoul Int’l Cafe Show)가 오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전시장을 넘어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을 비롯한 서울 전역에서 ‘제9회 서울커피페스티벌(The 9th Seoul Coffee Festival, 이하 서울커피페스티벌)’이 동시에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서울커피페스티벌’은 글로벌 커피 도시로 발돋움한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커피 문화와 서울만의 독특한 문화 콘텐츠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도심 속 글로벌 커피 문화 축제로, 서울카페쇼와 동시 개최되어 서울의 커피 산업 발전과 지역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의 인기에 힘입어 2분기와 3분기 일본 ‘메가와리’ 행사에서 ‘연타석 흥행’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2일 사이에 진행된 2024년 3분기 일본 ‘메가와리(メガ割)’ 행사에서 한화로 약 8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메가와리’는 일본 ‘큐텐(Qoo10)’에서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서 분기마다 1회씩, 1년에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일본에서도 K-뷰티를 향한 관심이 상승하면서 에이피알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가 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3분기 메가와리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