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구조가 고령화되면서 주택연금이 노후소득보장의 한 축으로 부각됐다. 이미 고령화가 진행된 해외는 재정 부담을 줄이고, 개인이 보유한 자산을 활용한 노후대비를 돕고자 주택연금 활성화에 적극적이다. 주요국은 연금의 목적에 맞게 주로 비소구·종신형 상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은 공공·민간 주택연금이 상호보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국내는 공공 주택연금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었으나 소비자 선택권 확대 측면에서 향후 민간 주택연금 시장 활성화를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하나금융연구소 이령화 수석연구원의 ‘해외 사례로 살펴본 민간 주택연금 활성화 필요성’ 보고서에서다. 최근 주택금융공사가
LG에너지솔루션 사내 독립기업(CIC) 쿠루(KooRoo)가 친환경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나섰다.4일 쿠루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과 함께 ‘전기 이륜차 기반 친환경 배달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쿠루는 전기 이륜차의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된 배터리로 간편하게 교환해 사용할 수 있는 BSS(배터리 교환 스테이션)를 운영 중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쿠루는 친환경 배달 수단인 전기 이륜차 사용이 확산 될 수 있도록 현재 수도권 내 설치된 약 400기 안팎의 BSS를 올해 안에 총 440기까지 확대하는 등 관련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대우건설은 지난 2일 서울 성북구 화랑로에 위치한 서울민방위교육장에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민간투자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존 동부간선도로의 교통 체증을 줄이기 위해 서울 성북구 석관동에서 강남구 청담동을 잇는 총연장 10.4km의 소형차 전용 왕복 4차로 대심도 지하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대우건설이 대표 건설사로 참여했으며, 공사기간은 60개월로 2029년 개통예정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성북구 석관동에서 강남구 청담동까지 통행시간이 기존 30분대에서 10분대로 약 20분 가량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착공식에는 대우건설 백정완 사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안규백 국회의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방치유원)은 군내 장병들의 불법스포츠도박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 및 ‘국방부’와 협업하여 「군 장병 불법스포츠도박 대응 매뉴얼」을 제작·발간하였다. 경찰청의 「’23년 불법 사이버도박 집중단속 결과」에 따르면 불법 사이버도박 중 스포츠도박이 가장 큰 비중(34.6%, 약 1,092명)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러한 추세가 군도 유사할 것으로 유추되고 있다. 이에 예방치유원은 군 내 불법스포츠도박 문제를 엄중히 인식하고 2023년 ‘국민체육진흥공단’ 및 ‘국방부’와 함께 장병들의 불법스포츠도박에 대한 대처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 맥에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이하 SDC) 2024’를 개최했다고 밝혔다.SDC는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에 대한 비전과 혁신을 공유하는 글로벌 행사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이날 행사는 ‘모두를 위한 AI-10년의 개방적 혁신과 미래’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전 세계 개발자·파트너·미디어 등 약 3000명이 참석했다.삼성전자는 멀티디바이스 기반의 AI 기술로 보다 개인화되고 안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지난 10년 동안 개발자·파트너
서울랜드가 국내 최대 코스프레 행사 '2024 OH! DUCK(오덕)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펼쳐진 이번 '오덕 페스티벌'은 영화와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의 캐릭터들이 한데 모이는 대규모 코스프레 행사로, 캐릭터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어린이와 MZ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이색 축제로 마련됐다.뿐만 아니라 게임 등 특정 IP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게임과 애니메이션, 만화, 영화 등 캐릭터로 분한 코스튬 플레이어 5,000여 명 및 일반 관람객 3만여 명이 참여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실제로 서울랜드 방문객이라면 별도의 행
동대문엽기떡볶이와 CJ올리브네트워크가 지난달 손을 잡으면서 동대문엽기떡볶이의 자체앱(이하 ‘엽떡앱’)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기존에 제공되던 엽떡앱 포인트 2%에 더하여 CJ ONE 포인트 0.3%까지 적립할 수 있어, 혜택이 더욱 확대되었다. 또한, CJ ONE 포인트를 사용하여 엽떡앱에서 결제도 가능하다.이를 기념하여 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엽떡앱 최대 7천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엽떡앱 첫주문 고객 대상 3천원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해당 기간에 CJ ONE 회원 연동 후, 첫 주문 시 CJ ONE 포인트 1000P가 추가 지급된다.이와 동시에 엽떡앱에서 상시 제공되는 방문포장 3천원 할
k뷰티모델협회 대표 이은희는 지난 9월부터 퀸스퀸화장품 전속모델로 발탁돼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퀸스퀸화장품은 지난9월 k뷰티모델협회와 mou협약 체결을 하였으며 k뷰티모델협회 이은희 대표의 동안이미지와 화장품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어 전속홍보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퀸스퀸 화장품은 국내 현재 피부과에 입점되어 있으며 온라인상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이은희 대표는 “퀸스퀸 화장품 전속모델 로써 퀸스퀸 화장품 브랜드가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뷰티&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키스(KEYTH)의 전 라인이 시코르 전점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시코르에서는 독창적인 ‘향’을 매개로 자아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선사하는 프래그런스 라인 ‘퍼퓸드 키스(PERFUMED KEYTH)’, 우리의 ‘SKIN’을 통해 다양한 자신의 모습을 탐구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컬러드 키스(COLORED KEYTH)’, 그리고 진정성으로 무장한 스킨케어 라인 ‘트루드 키스(TRUED KEYTH)’까지 3가지 라인업을 전부 만나볼 수 있다. 키스(KEYTH)는 10월 1일 시코르 강남점을 포함한 전국 21개 오프라인 매장과 시코르 닷컴에 동시 입점했다. 시코르에서는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를 수상한 수분 에센스 함유량 무려 78%의
주식회사 제이웨이브가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듀오덤’ 브랜드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4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헬스케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1982년 콘바텍에서 개발된 세계 최초의 습윤드레싱인 듀오덤은 40년간의 임상자료와 판매를 통해 그 효능을 입증해왔다. 제이웨이브는 기존의 엑스트라씬과 씨지에프 라인업에 추가로 듀오덤 스팟패치를 단독으로 선보이며, 출시한지 1년만에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1위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최근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스팟패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듀오덤 스팟패치는 뛰어난 접착력과 진물 흡수력, 우수한 생활 방수력, UPF
리빙 브랜드 베스테브로(대표 지소은)가 뉴 컬렉션 ‘일로 소파 클래식’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일로 소파는 소파의 본질인 착석감을 탐구한 디자인으로, 심플한 라인에 독창적인 디테일로 기능성을 극대화했다.국내 디자인 가구 브랜드로 곡선 소파 ‘스완 컬렉션’등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이번 뉴 컬렉션을 통해 보다 폭넓은 고객층에게 베스테브로의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베스테브로의 신제품 일로 소파의 정식 공개는 4일부터 19일까지 더현대 서울 4층 리빙관 베스테브로 팝업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베스테브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로 소파의 첫 선을 보이는 한편, 디자인 오브제로 매니아층을 형성한 스툴 라인의 리미티드
빈티지 와인만을 추구하며 깊이 있는 미적 이상을 향한 도전을 해온 돔 페리뇽(Dom Pérignon)이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이자 가장 강력한 예술적 표현을 구축한 아티스트, 장 미쉘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에게 바치는 헌사인 ‘돔 페리뇽 빈티지 2015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돔 페리뇽은 칼 라거펠트를 시작으로 현대의 감성을 표현하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공동 작업을 진행해왔다. 2024년에는 장 미쉘 바스키아(이하 바스키아)를 통해 앤디 워홀, 제프 쿤스에 이은 팝 아트 핵심 리더와의 인연을 확장한다. 돔 페리뇽과 바스키아의 만남은 서로 다른 창조적 궤적을 가지지만 같은 방향성을 지니며, 돔 페리뇽의 창조적
뷰티 앤 라이프 그룹 본에스티스(VONESTIS)가 브랜드 쇼룸과 최고급 스파 트리트먼트 피부 컨설팅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본에스티스 메종(VONESTIS MAISON)을 10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본에스티스 메종’은 본에스티스의 35년 헤리티지와 피부 과학 노하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공간이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바디 라인의 비정형적인 곡선과 피부의 결이라는 키워드로 공간을 디자인하여 곳곳에서 본에스티스가 추구하는 브랜드의 미학을 발견할 수 있다. ‘본에스티스 메종’의 '쇼룸’에서는 본에스티스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본에스티스’, ‘파이테라피’, 파이코어’의 전 제품들을 한자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