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지방은행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방성빈, 2위 광주은행 고병일, 3위 경남은행 예경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방은행 CEO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지방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1,601,9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CEO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리스크 데이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실무 교육 브랜드 패스트캠퍼스는 국내 최정상급 AI 전문가를 연결하는 ‘AI 아웃소싱’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AI 아웃소싱’은 검증된 AI 전문가에게 콘텐츠 창작부터 서비스 개발, 컨설팅까지 AI 기반 프로젝트를 직접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패스트캠퍼스는 클라이언트와 전문가 사이에서 계약부터 결과물 도출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하며, 전문가는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 방향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비스는 AI 활용의 핵심 영역 세 가지로 구성됐다. 이미지·영상·애니메이션 등 시각물 구현에 특화된 ‘AI 디자인’, 비즈니스 목적별 시스템 구축을
2025년 5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053,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소우코우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7% 추가 할인 쿠폰을 즉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할인 쿠폰은 소우코우 전 제품에 사용할 수 있어 평소 관심 있던 제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할인 쿠폰은 친구 추가만 하면 자동으로 발급되어 별도의 복잡한 절차 없이 바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부담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와 중년 건강 관리를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다.소우코우 이소비텍신 다이어트 제품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이소비텍신’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 성분은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증받은 믿을 수 있는 원료이다. 히말라야 동쪽
매실 열리는 매화가 이른 봄 일찍 폈다 지면 관상용 황매화 옥매화 폈다 지고, 요즘엔 노란 꽃가루 날리는 소나무꽃 송화 한창, 보자기로 덮어 씌워 모아서 송화 다식 만들어 먹었는데 요즘은 공해? 아파트 연못서 우는 개구리 울음도 시끄럽다 민원 내는 세상...ㅡ초등 은사님은 돌아가셨어도 아드님이 지난 15일 올린 댓글"제 아버님이 그런 역할하셨다니 자식된 도리로 그지없이 영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용노동부 창원지청(지청장 양영봉)과 안전보건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종길)는 지난 18일 경상남도청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제18회 경상남도 세계인의 날 행사에 참여해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가상현실(VR) 안전보건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지역 내 주요 재해 4가지에 대한 시청각 자료를 6개 언어 중 하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 가족 참가자를 고려해 주방 및 촬영장 등 일상공간에서의 위험요소에 대한 교육도 포함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휘웅 고용부 근로감독관은 “VR 교육처럼 효과적인 방법을 통해 경상남도 전역에 안전문화가 스며들 때까지 사업장 안팎으로 최선의 노력을 해 나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지청장 오기환)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송석진)는 지난 17일 경기 수원시 다문화 한가족 축제에서 외국인 근로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안전한 일터, 모두의 행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안전문화 홍보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산업안전 인식을 높이는 활동을 전개했다.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육’과 함께 ▲‘떨어짐’ ▲‘부딪힘’ ▲‘끼임’ 등 주요 산업재해 유형을 주제로 한 퍼즐 맞추기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어린이부터 외국인 근로자까지 다양한 계층이 실질적인 교육 효과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지청장 오기환)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송석진)는 18일 경기 화성시 도원체육공원에서 개최된 ‘2025 화성 세계문화축제’ 현장에서 외국인 근로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4대 금지 캠페인!, 안전한 일터의 시작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안전문화 홍보부스를 통해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콘텐츠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산업재해 상황을 간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직접 안전모를 착용해보며 착용의 필요성과 보호 효
한국소방안전원(원장 이상규)은 안전원의 교육경쟁력 강화 및 저작물 보호·분쟁 예방을 위해 안전원에서 제작 및 개발한 교재·실습교육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등록했다고 19일 밝혔다.등록한 저작물은 교육용 교재 4종에 대한 어문저작물과 실습교육 콘텐츠 2종에 대한 컴퓨터프로그램 저작물로 한국저작권위원회에 등록을 완료했다.어문저작물의 종류로는 2025년 발간한 실무교재로서 소방안전관리자 소방시설 전문교육,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소방기술자, 위험물안전관리자로 교육용 교재 4종이다.컴퓨터프로그램 저작물 등록을 완료한 실습교육 콘텐츠 2종은 디지털기기를 활용해 소방시설 및 위험물시설의 점검, 관리방법 등 실습체험이 가
2025년 5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대학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부산대학교 등 주요 상위권 대학들이 전체 빅데이터 총량과 활동지표가 크게 감소한 가운데서도 브랜드평판지수를 오히려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전체 대학교 관련 빅데이터 총량은 4월 1억 9,072만 2,537건에서 5월 1억 4,245만 5,362건으로 25.31% 급감했다. 세부 지표 역시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다. 브랜드소비는 전월 대비 37.6%, 브랜드이슈는 18.23%, 브랜드소통은 20.29%, 브랜드확산은 20.93% 각각 줄었다. 전반적인 온라인 데이터 생산량과 참여가 감소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상위권 대학들은 사뭇 다른 방향의 흐름을 나
생활이 편리해지는 가전 브랜드 ‘델리팬’이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신제품 BLDC모터 스탠드형 선풍기(DEL-LF25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 서큘레이터는 외부 9엽·내부 7엽 날개의 특수구조로, 외부 날개가 바람을 부드럽게 퍼뜨리고 내부 날개가 강한 직진성 바람을 형성해 부드럽고 강한 입체 바람을 구현했다.BLDC 타입의 고출력 모터를 탑재하여 내구성과 저소음을 확보했으며, 발열과 마모가 적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단(51cm, 93cm)으로 높이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환경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앞망과 뒷망, 날개가 완벽 분리되는 구조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DEL-LF25A는 26단계까지 풍속 조절
하나금융그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17일 '취약계층 아동 문화체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보호자 80여명을 초청해 ▲역사 해설 동반 '창경궁 문화 체험' 나들이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먼저, 창경궁 문화 체험 나들이는 전문 역사 해설가의 설명을 듣는 것으로 시작됐다. 아동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진행으로, 어린이들은 책에서만 볼 수 있었던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둘러보며 전통과 문화를 직접 배우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이어서 하나금융그룹 강당에서 진행된 어린이 경제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은 참가
DB손해보험은 지난 16일 직원 가족 초청행사인 '패밀리데이(부제: 어서와 회사는 처음이지?)'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DB금융센터 및 롯데월드에서 진행된 패밀리데이 행사는 가족 친화적이고 긍정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월 처음 진행했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초등학교 1~6학년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총 20가족 43명이 참석했다.이날 부모와 같이 회사에 출근해 명예사원증을 수여받은 아이들은 함께 사진을 찍고 서로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선물을 만드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자녀들은 부모가 근무하는 사무실을 방문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부모님과 롯데월드에 가서 신나게 놀기 등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