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자연 생태계를 살리기 위해 '토종 꿀벌'을 키우는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했다. LG는 최근 LG상록재단이 운영하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의 생태수목원인 화담숲 인근 정광산에 토종 꿀벌 서식지를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꿀벌은 꽃가루를 옮기는 수분(受粉)을 통해 전 세계 식량의 90%를 차지하는 100대 농작물 중 70종 이상의 작물 생산에 관여하고 있다. 꿀벌이 사라지면 작물 생산량 감소로 식량 부족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자연 생태계 전체를 위협할 수 있다. 꿀벌이 생태계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이들의 개체 수는 생태계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다. 특히 돌배나무와 같은 토종 식물은 서양 벌이 아닌 토종 꿀벌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오는 25일 ‘실종아동의 날’을 앞두고 엘리베이터 TV 광고 기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2025 아동안전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매년 5월 25일 시행되는 실종아동의 날은 실종 아동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환기하고 미아 예방을 통한 안전한 사회 조성을 만들기 위해 지정됐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2024년 한 해 동안 18세 미만 아동에 대한 실종 신고 접수는 총 2만5692건에 달했다. BGF리테일은 국내 엘리베이터 TV 점유율 1위 업체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아동 안전 협력 네트워크인 ‘아이 CU 얼라이언스’의 공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6월1일까지 2025 아동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
KT&G가 청년 창업가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발대식을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에 참여하게 된 20개 창업팀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14주간 실전 창업 교육을 받게 된다. 이 기간 KT&G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임팩트스퀘어’와 협업해 AI 솔루션을 활용한 비즈니스 코칭, 1대1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상상플래닛’ 입주 기회 등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한다. 또, 중간 평가를 거쳐 선발된 8개 팀의 성과공유회인 ‘IR 피칭데이’를 올 9월 개최하고, 최종 우수기업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KT&G는
가수 아이유(IU)가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셋’의 트랙 티저 영상과 콘셉트 포토를 추가 공개하며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과 19일 아이유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꽃갈피 셋’의 메인 콘셉트 포토 12종과 ‘빨간 운동화’ 트랙 티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앨범 커버 이미지로 먼저 선보였던 컷을 포함해 총 12장으로, 각기 다른 배경과 스타일링, 콘셉트를 통해 ‘꽃갈피’ 앨범의 아날로그 감성을 다채롭게 담아냈다. 공중전화기, 우유 상자, 필름 카메라, 선풍기 등 사진 속에 등장한 소품들도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따뜻한 무드를 더한다. 사랑스럽게 카메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제로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를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선 발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는 청량한 사이다에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오렌지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제로 칼로리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기존 제품과 동일한 탄산감을 적용해 짜릿한 상쾌함을 제공한다. 칠성사이다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해 내용물은 투명하게 담아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에 칠성사이다 고유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라벨 중앙 별 엠블럼은 오렌지색으로 변화를 줘 가독성을 높였다. 상단에는 오렌지 과육을 삽입해 제품의 맛을 직관적으로 나
글로벌 최정상 걸그룹 트와이스가 오는 7월 정규 4집을 발표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9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2025년 7월 트와이스의 네 번째 정규 앨범 발매 소식과 함께 인트로 필름을 공개했다. 영상 속 아홉 멤버는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남다른 아우라를 뽐냈다. 까만 맥시 롱 헤어 스타일링과 'FOUR'이라는 문구가 적힌 스커트를 시밀러룩으로 완성했고 전 세계 K팝 팬들을 환호케 했다. 이들은 2021년 11월 'Formula of Love: O+T=<3'(포뮬러 오브 러브: O+T=<3) 이후 약 3년 8개월 만에 새 정규 앨범을 선보이고 반가운 컴백 활동에 나선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총 150만 관중을 동원한 전 세계 27개 지
아이돌 그룹 빅오션(Big Ocean)이 미국 포브스 ‘30세 이하 30인’(30 Under 3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Forbes 30 Under 30 Asia 2025 List)에 따르면,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부문에 빅오션이 선정됐다. 해당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K-팝 보이그룹은 빅오션과 스트레이 키즈다. 포브스는 빅오션에 대해 “K-팝 그룹 빅오션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빅오션은 세계 최초 청각 장애 아이돌 그룹으로, 소속사인 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는 장애인 아티스트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포
방탄소년단(BTS) 진의 미니 2집 ‘Echo’가 16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삶의 다양한 순간들이 각기 다른 모습으로 퍼져나가는 모습을 ‘울림’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낸 앨범이다. 그의 전작 ‘Happy’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데 중점을 뒀다면, ‘Echo’는 보다 진솔하고 깊은 공감을 전한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 사랑과 우정, 일상에서 마주하는 선택의 기로까지. 진은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감정과 상황, 일상적인 삶을 자신만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7개의 음악으로 표현했다. 타이틀곡은 ‘Don’t Say You Love Me’다. 연인과의 관계가 무너져가는 상황에서도, 사랑 때문에 서로를 쉽게 놓지 못하는 아이러니
가수 로제(ROSÉ)와 엔시티 위시(NCT WISH), 제니(JENNIE)가 한터 국가별 차트를 빛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16일 오전, 5월 2주 차(집계 기간 5일~11일) 미국, 일본, 중국 국가별 차트 TOP 30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로제, 엔시티 위시, 제니가 한터 국가별 차트 각 부문 1위에 등극했다. 미국 부문에서는 로제의 'rosie'가 4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로제 'rosie'의 종합 지수는 1만 5789.14점이다. 다음으로 2위는 제니의 'Ruby'(종합 지수 6794.14점), 3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SKZHOP HIPTAPE: 合 (HOP)'(종합 지수 4213.76점)이다. 일본 부문에서는 엔시티 위시의 존재감이 빛났다. 엔시티 위시는
케이뱅크가 청소년의 첫 금융 생활 시작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만 14~17세 청소년 전용 금융 서비스 '알파(ALPHA)카드'와 '머니미션'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미래 주력 고객이 될 미성년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세련된 컨셉의 카드 디자인과 청소년의 선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혜택, 그리고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알파카드는 만 14~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입금·출금·이체·결제 등 기능을 계좌 및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삼성생명은 뇌·심혈관 질환의 집중 보장을 제공하는 '삼성 인터넷 뇌심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삼성생명 다이렉트와 삼성금융앱 '모니모(MONIMO)'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가입 전용 상품이다.삼성 인터넷 뇌심 건강보험은 해당 특약 가입시 뇌출혈, 뇌경색, 심근경색, 협심증 등을 포함한 뇌심혈관 질환과 관련해 검사, 진단, 치료, 입원, 통원, 재활, 회복까지 단계별로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전용 상품에 걸맞게 뇌·심혈관 질환 관련 11개 특약만으로 구성돼 합리적인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다.고객의 필요에 따라 실속플랜과 든든플랜 중 선택 가능하며 직접 DIY(Do It Yourself) 설계도
삼성전자 2025년형 OLED(SF95) TV가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인증을 받으며, 게이밍 경험을 강화한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OLED는 TV 최초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 인증을 받았고 이번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까지 추가하며 최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TV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됐다.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에 동기화하는 기술로, 화면이 겹치며 마치 찢어지는 형태로 보이는 '티어링(Tearing)'이나 화면이 끊겨 보이는 '스터터링(Stuttering)' 현상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삼성 OLED와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사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성능과 디자인 등을 대폭 강화한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25S)’를 선보이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터치 한 번으로 얼음과 물이 동시 출수하는 신개념 얼음 정수기로 SK매직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얼음 정수기다. SK매직은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신모델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를 시장에 선보이며 원조 대세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얼음물 기능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각종 홈카페 음료를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정수된 물을 저수조에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