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일 한국철도공사 또는 직원을 사칭한 물품 구매 사기 시도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최근 전국 각지에서 공공기관 등을 사칭한 물품 구매 사기 시도가 빈발하고 있다.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장’, ‘한국철도공사 수도권서부본부 총무과’ 등 명의를 사칭한 공문을 보내 약국 등에 물품 구매를 유도하는 사기 시도가 발생했다. 주로 가짜 명함과 위조한 공문서를 지역본부에 전달하고 공사 직원을 사칭해 대금을 대신 송금할 것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에 코레일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 ‘공사 사칭 사기 주의’ 팝업창을 게시했고, 피해 예방을 위해
SK스토아가 장기렌트카 비교견적 플랫폼 카베이와 협력해 장기렌트 특가전을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두 기업의 첫 공동 론칭으로, 주요 인기 국산차와 수입차를 파격적인 조건으로 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방송에서는 쏘렌토, 카니발, 그랜저와 같은 국산 베스트셀링 모델뿐 아니라, 최근 부분 변경 모델로 주목받는 테슬라 모델Y 주니퍼 등 다양한 차종이 소개된다. 방송 중 상담을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이 제공되며, 이후 차량 계약 및 인수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이 증정된다.이번 특가전을 통해 쏘렌토는 월 29만8천800원부터, 테슬라 모델Y 주니퍼는 월 49만5천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제티노(JETINNO)는 현실적인 문제를 정조준하여 그 해답으로, 사무실 안에서 진짜 카페 같은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프리미엄 머신, ‘JL05 PRO’를 국내 공식 수입사 에이덴(EIDEN)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관계자에 따르면 요즘 한 잔에 5천 원도 넘는 커피값으로 이제는 사무실에 제대로 된 커피머신을 도입하는 것이 실질적인 복지로 여겨지는 시대다. 하지만 현실은 다르다. 많은 오피스에서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를 이용해 오피스카페를 도입하지만, 이러한 커피머신의 맛이 만족스럽지 않아 직원들은 여전히 밖으로 나가서 사 마시는 경우가 허다하다. JL05 PRO는 카페급 에스프레소를 오피스에서 실현하기 위해
㈜브리브컴퍼니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리브엠(Reve:am)이 ‘2025 상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3개 부문 1위에 오르며 소비자 신뢰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리브엠은 누적 리뷰와 평가를 기반으로 수상 브랜드를 선정하는 화해 어워드에서 △스킨/토너 패드 수분 부문 1위 ‘워터핏 8중 수분착붙 패드’ △크림 부문 수분 1위 ‘워터핏 8중 수분착붙 크림’ △스킨/토너 패드 각질 부문 1위 ‘시카좀 카밍 클리어 패드’로 총 3관왕을 달성했다. 이 중 워터핏 수분착붙 패드는 지난 해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지키며 브랜드의 꾸준한 인기와 제품력을 증명했고, 시카좀 카밍 클리어 패드 역시 2회 연속 수상하며 안정적인 제품 성과를 이어갔다
연애와 달리 결혼은 양가 부모님의 합의가 중요한 과정으로 여겨진다. 그렇기에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이별하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성인이 된 이후 연애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설문에 참여한 미혼남녀 4명 중 1명 가까이는 부모님이 반대하는 연애를 해 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남성의 경우 ‘상대의 집안, 가정 환경 등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34%)’를, 여성의 경우 ‘상대의 직업, 학력 등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34%)’를 반대 이유로 꼽았다.부모님이 연애를 반대할 경우, 응답자 36%는 ‘반대에도 불구하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비셀로가 제작한 K-뷰티 리얼리티 프로그램 ‘더 셀럽 워즈(The CELEB WARS)’가 지난 6월 10일 태국 방콕에서 첫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방영된 ‘아이엠셀럽(I AM CELEB)’의 시즌2 격으로, K-뷰티 브랜드들과 태국 인기 셀럽 10인이 함께 참여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교감하는 형식으로 기획됐다.촬영 현장에는 수많은 팬들이 몰려들며 셀럽들의 등장 순간마다 환호가 이어졌고, SNS를 통해 관련 콘텐츠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프로그램에 대한 현지 기대감도 한층 고조됐다. 특히 태국 현지 팬들과 K-뷰티 브랜드 간의 직접적인 소통 구조가 마련되면서 프로그램의 영향력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다원넥스뷰가 글로벌 AI 시장의 핵심 기업 엔비디아(NVIDIA)와의 협업을 통해 차세대 GPU용 초고속 광통신 모듈 개발의 핵심 파트너로 부상하고 있다.20일 다원넥스뷰 IR 자료에 따르면 엔비디아가 주도하는 AI 생태계에서 서버 간 초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광통신 공정에 다원넥스뷰의 ‘sLSMB LBM_BGA’가 채택되며, 글로벌 빅테크 시장에서 기술력을 공식 인정받았다.다원넥스뷰는 글로벌 AI 광통신 모듈 제조사인 ‘Fabrinet’에 장비를 공급, 이 공정이 엔비디아의 품질 검증을 통과하며 엔비디아 공급망에 본격 진입했다.이를 통해 다원넥스뷰는 초당 수십만 개의 슬러그를 정밀 처리 가능한 레이저 범프 마운터(LBM_BGA) 기술로, 엔비디
디지털 드로잉 타블렛 및 액정 타블렛 전문 브랜드 엑스피펜(XPPen)이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2일까지 약 13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펼쳐지며, 제품 할인은 물론 다양한 사은품이 함께 제공된다.엑스피펜은 그동안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여름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Fenix 접이식 반사판 부채가 증정된다.제품별로는 지난 3월 출시된 'Magic Drawing Pad'를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할 경우, 10만 원 상당의 전용 키보드와 한글 자판 스티커를 증정한다. 업계 최초 4K 해상도를 탑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첫 취업을 앞둔 지망생들이 흔히 겪는 현실이다. 어디에 지원해야 할지, 서류는 어떻게 쓰는지, 실무는 어떤 식으로 돌아가는지 정보가 너무 적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랑에듀가 내놓은 ‘사회복지 마스터’ 강의가 주목받고 있다.이 강의는 자격증 이후 막막함을 느끼는 수강생들을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 기관별 지원 전략, 면접 합격 프레임, 실무 적응법까지 한 번에 구성됐다. 강의를 기획한 나랑에듀 관계자는 “7년간의 NGO 및 사회복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강의로, 실제 수강생 합격 사례를 통해 효과가 검증되었다”고 밝혔다.1일 약 1,500원 꼴로 투자할 수 있는 가격 구조도 수강생들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일하는 모든 이를 존중하는 마음을 담아, 자신의 일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인터뷰이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고는 잡코리아에서 운영 중인 ‘콘텐츠LAB’ [리스펙트 인터뷰] 코너에 실릴 콘텐츠의 주인공을 모집하는 이벤트 공고로 실제 입사를 위한 채용절차와는 무관하다. 잡코리아는 인터뷰 코너를 연재하는 내내 상시로 인터뷰 대상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간단하다. 대기업 대표부터 신입사원, 알바생까지 이력서만으로는 충분히 담아낼 수 없는 자신의 커리어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자부심을 보여줄 수 있는 ‘일하는 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할 경우 잡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은 올해 상반기 출시한 콤부차 신제품 3종의 인기에 힘입어 콤부차 전체 누적 판매량 6억 스틱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9년 3월 국내 최초로 분말 스틱형 콤부차 제품을 선보인 티젠은 지난해 3월 출시 5년 만에 누적 판매 4억 스틱을 돌파한 이래, 1년 2개월여 만에 2억 스틱을 판매헸다.이 같은 성과는 올해 1월부터 티젠이 공격적으로 선보인 콤부차 신제품 3종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새해 첫 제품으로 출시한 '티젠 콤부차 요구르트'는 누구나 좋아하는 요구르트맛 콤부차에 100억 유산균까지 담은 건강 발효음료다. 어린 시절부터 마셔오던 친숙한 요구르트 맛을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지난 17일 정림건축종합건축사무소(이하 정림건축)과 함께 ‘국내 산불 및 미얀마 지진 피해 긴급구호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국내외에서 발생한 대규모 재난 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정림건축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으고, 기업 차원에서 추가 재원을 조성해 기부하며 마련된 자리다. 정림건축은 전달식을 통해 총 5천5백만 원의 후원금을 기아대책에 기탁했다. 기아대책은 전달받은 후원금을 활용해 국내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한 긴급 생필품 키트 지원(2천만 원)과 미얀마 지진 피해 지역의 임시 거주지(쉘터) 조성 및 구호물
이디야커피가 여름철 소비자 입맛을 겨냥해 수박, 청포도, 레몬 3가지 맛의 ‘제로 에이드’ RTD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를 반영해 설탕과 칼로리를 줄였으며, 수박·청포도·레몬 등 여름철에 어울리는 과일 맛으로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로 에이드 3종은 1,000ml 대용량으로 구성되어 가정이나 사무실 등 다양한 환경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5월 선보인 '제로 칼로리 블렌딩티' 2종에 대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바탕으로 제로 RTD 제품군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6월에는 ‘제로 에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