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올포유는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애슬레저 라인과 함께 하는 필라테스 강좌 영상 ‘올포유 진짜 애슬레저를 말하다’ 편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포유는 최근 패션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애슬레저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며 다양한 스타일과 착용감, 실용성 등을 보여주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올포유가 공식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 이 영상은 전문 필라테스 강사가 직접 올포유 애슬레저 라인의 제품을 착용하고, ‘코르셋 허리 만들기’ ‘애플힙 만들기’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필라테스 동작을 선보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강좌 영상을 통해 필
쇼루밍족 (showrooming)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살펴본 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소비자라면, 최근 역으로 온라인에서 제품 정보를 수집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역 쇼루밍족(reverse showrooming)’도 증가하고 있다. 마음에 드는 브랜드 매장을 지정하여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만족감을 얻는 '단골'이 되는 것이다. 이들은 브랜드 매니저가 지점을 옮기면 함께 이동하거나, 해당 매장을 찾아가기 위해 시 단위의 지역간 이동도 서슴치 않는다.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20만 명에 달하는 부천역 상권 내 로드샵 매장 중에서도 소비자들로 유독 북적이는 토니모리 부천북부역점이 그 중 하나다. 맞춤형 제품 추천과 세심한 고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내달 5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경영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한수원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혁신추진 과정에 국민의 의견을 수렴, 정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주요과제로,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경제활력 제고 및 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 등 8개 분야다. 한수원은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 7건(대상 1, 우수 2, 장려 4)을 선정하고, 해당 제안자에게는 총 6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지난 12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제5회 집단에너지 인 시티 이니셔티브 연례 포럼 (District Energy In Cities Initiative 5th Annual Forum)”에 참석해 집단에너지의 보급 확대를 주제로 토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집단에너지 인 시티 이니셔티브'는 유엔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의 산하 기구로서 2015년 출범이래 전 세계 개발도상국에 집단에너지 모델을 확산시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촉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현재 중국, 인도, 몽골, 칠레 등 14개국을 중점지원국으로 지정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중점지원
한국전력은 지난 14일 10시(현지시간) 도미니카 산토도밍고에 있는 PUCMM 대학에서 PUCMM 대학, ESD, 제이앤디전자와 ‘한전형 에너지관리시스템(K-SEMS) 해외 실증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전에 따르면이번 사업은 한전이 우리 중소기업과 협력하여 도미니카 PUCMM 대학과 현지 한국기업인 ESD에 K-SEMS를 구축하는 에너지효율화 실증사업임. 우선 PUCMM 대학과 ESD가 자체 예산으로 건물에 LED·ESS 등 에너지효율화설비를 구축하면, 한전은 K-SEMS 솔루션을 제공하고, 제이앤디전자는 계측장비 납품 및 시공을, 바스코ICT는 K-SEMS 구축을 담당하게 된다. 한전 관계자는 “K-SEMS를 도입함으로써 PUCMM
KT는 20일까지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진행되는 브로드밴드포럼(Broadband Forum, 이하 BBF)에서 전 세계 통신사업자들에게 기가와이어의 우수성을 선보이고, 구리선 기반 10기가급 인터넷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BBF는 1994년에 설립된 광대역 통신 개발 및 ITU 표준제정 관련 활동을 하는 단체로 AT&T, Vodafone(보다폰) 등 서비스 제공자 29개사, Intel(인텔) 등 제조사 77개사가 참여 중이며 분기별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서울에서 열리는 포럼은 BBF가 KT 기가와이어의 사업적, 기술적 우수성을 소개하기 위해 제안했고, KT는 기술 홍보 및 사업 협력 기회 발굴을 위해 참여하게 되었다. KT의 I
KT는 국내최초로 실제 도로에서 5G-V2X(Vehicle to Everything, 차량사물간 양방향 통신) 기술을 실증했다고 17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서울 강북지역에서 5G-V2X 단말기를 차량에 장착해 전방추돌 경고, 보행자 경고 등의 시나리오를 검증했다. 차량은 5G 네트워크를 통해 C-ITS(Cooperative Intelligent Transport System,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 플랫폼과 연결해서 주행에 필요한 교통정보를 전달 받는다. C-V2X는 차량-차량, 차량-보행자, 차량-교통인프라 간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전달하는 기술이다. 기지국을 통하지 않고 차량 단말간 직접 통신을 하기 때문에 통신 거리의 제약이 있고, 대용량의 메시지는 전송이 불가
LG전자가 인도 진출 22주년을 맞아 인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크리켓 월드컵’ 응원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현지 시간 16일 델리 인근 구르가온에 위치한 엠비언스몰(Ambience Mall) 중앙에 가로 5m, 높이 3m 크기의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해 ‘크리켓 월드컵 2019’ 인도-파키스탄 전을 방영했다. 인도, 파키스탄, 영국, 뉴질랜드 등 10개국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5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영국에서 진행된다. LG전자는 가로 6m, 높이 6m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 조형물 ‘올레드 랜드마크(OLED LANDMARK)’가 설치된 엠비언스몰 중앙 광장에 행사장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크리켓 경
콜러노비타가 후원한 ‘2019 거북이 레이스(이하 거북이 레이스)’가 15일 서울 마포구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거북이 레이스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생활체육지원기금을 마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간의 교류 증진 및 화합 도모를 위해 준비된 행사로, 올해로 3회 차를 맞이했다. 콜러노비타는 콜러(Kohler)의 글로벌 캠페인 ‘Run for Clarity’의 일환으로 꾸준히 이 행사에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콜러노비타 문상영 사장은 개회식에서 “2,300여명의 참가자들과 뜻 깊은 자리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참가자들이 달린 거리는 모두 합산돼 콜러 본사에 ‘Run for Clarity’ 한국 기록으로 전달된다. 여기 모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OECD 대한민국 정책센터와 보건복지부, UNESCAP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6차 아·태지역 공적 연금 국제연수과정을 6월 17일부터 6월 22일까지 6일간 국민연금공단 본부(전주)와 국제협력센터(서울 중구) 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 국제연수는 2014년에 아·태지역 국가들의 한국 국민연금 제도와 시스템에 대한 벤치마킹 수요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또한, 아시아권에서는 국민연금공단이 사회보장협정 체결국가(37개국)가 가장 많아 해외에 진출한 우리 기업과 국민의 권익을 두텁게 보호하고 있기 때문이다.이번 연수과정에는 2014년부터 매년 참석하고 있는 네팔,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비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유희열, 임현주와 함께한 상쾌함이 넘치는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TV 광고를 공개했다.‘미닛메이드 식이섬유’ 브랜드 모델인 유희열과 함께한 이번 광고는 ‘아침을 여는 상쾌함’을 콘셉트로 ‘채우는 것보다 비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메인 스토리로 담아냈다. 공개된 광고에서 유희열은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제품을 실은 자전거를 타고 행복한 표정으로 오솔길을 지나며, 가벼운 마음을 표현해냈다.배우 임현주와 유희열의 눈부신 케미도 관전 포인트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로 아침의 상쾌함을 느낀 유희열이 “당신에게도 전해주고 싶어요’라며 임현주에게 제품을 건네는 장면에서
이탈리아 종합가전 스메그코리아가 6월 17일부터 7월 11일까지 강남구 봉은사로 밤부갤러리에서 스메그X돌체앤가바나 콜라보 컬렉션 오픈 갤러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스타일 가전 전문기업으로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주는 스메그의 콜라보레이션 히스토리를 소개하고, 어느 공간에서도 예술품이 되는 ‘Sicily is my Love’ 소형가전 컬렉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전시 공간은 ‘Sicily is my Love’ 컬렉션을 자유롭게 보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꾸며졌다. 전시장 한쪽은 컬렉션의 모티프가 된 이탈리아 남부 시칠리아 섬의 다채로
㈜현원코리아(대표 김준영)는 지난 15일 키움히어로즈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야구장 초청행사를 후원했다고 밝혔다.키움히어로즈의 에이스 투수인 제이크 브리검이 주최하고 키움히어로즈와 현원코리아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등 총 6개의 기관에서 아동, 청소년과 인솔자 포함 14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경기관람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현원코리아는 이번 행사 외에도 오는 20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키움히어로즈와 함께 한빛부대 국군장병들과 가족을 위한 초청행사도 후원하게 된다. 남수단 재건 지원단으로 파병 예정인 300여명의 부대원들과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