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 사업장을 둔 이탈리아 화장품 기업 인터코스의 한국법인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중견기업 한국콜마의 선케어(자외선차단제) 핵심기술을 빼냈다가 법원의 엄중한 심판을 받았다.한국콜마는 이탈리아 화장품 ODM 업체 인터코스의 한국법인을 상대로 한 '영업비밀 침해금지'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11일 밝혔다.서울중앙지방법원 62민사부(부장판사 이영광)는 한국콜마가 인터코스코리아와 전 연구원들을 상대로 낸 영업비밀 침해금지 등 청구 민사소송 1심에서 한국콜마에 승소 판결을 내렸다. 법원은 전직 직원들과 인터코스코리아에게 유출한 한국콜마의 영업비밀을 폐기하고, 공동으로 2억원 및 이에 대한 지연이자를 지급하라고
2023년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성우하이텍,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11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3,890,319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올림플래닛은 제주벤처마루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청년 Dream(드림) 취업박람회’에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고용노동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씨패스, (사)제주산학융합원, 제주상공회의소 등 5개 기관이 공동으로 마련하는 이번 박람회는 호텔, 정보통신기술(ICT), 신재생에너지, 관광(테마파크), 의약품 제조 등 다양한 업종의 21개 업체가 직접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행사는 메타버스 공간과 오프라인 공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엘리펙스로 구축한 취업박람회 공간은 기업 홀과 컨퍼런스 홀로 구성돼 있다. 우선 기업 홀에서는 면접준비, 성공취업 스타트, 포토월, 성격검사 등 다양한 부대
금호건설은 지난 7일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신나다비전센터 5층 소강당에서 ‘제7회 어울림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7회째를 맞이한 이번 금호건설의 ‘어울림 음악회’는 음악 공연 등 문화 활동을 접할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에게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음악공연이다. 금호건설 직원이 직접 음악회의 연주자로 참여해 공연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금호건설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더불어배움이 함께 준비한 공연으로 양천구 다니엘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와 가족 100여명이 초청돼 공연을 관람했다.이번 음악회는 금호건설 소속 한희선 수석매니저를 비롯해 총 4명의 아티스트가 50분가량 무대 위에서 노래와 연주를
KT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올해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한국콜센터품질지수’는 기업과 공공기관 등 서비스 산업의 대표 콜센터 상담 품질을 측정해 우수 콜센터를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하는 서비스품질 인증 제도다. 이 조사에서 KT는 이동통신을 비롯한 초고속인터넷까지 양 부문 모두 전 산업 우수 콜센터 TOP10으로 분류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2021년 전면도입 된 AI보이스봇이 안정적으로 정착되면서, 상담사가 보다 섬세한 고객 케어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결과로 분석한다.콜센터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KT는 지난 2021년 4월,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AI 보
LG유플러스는 자사 20대 브랜드 ‘유쓰(Uth)’가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대 전용 통신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지난 2003년부터 매년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고의 브랜드를 뽑는 시상식이다. 지난 7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37만 명의 소비자가 800만 건을 투표해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유쓰는 온라인 투표 평점, 일대일 전화설문 결과 통신3사의 20대 브랜드 가운데 1위에 등극했다.지난 2월 론칭한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는 유플러스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19-29세 고객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고, ‘놀면서 나를 채우
카카오모빌리티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NEXT MOBILITY: NEMO 2023(NEMO 2023)’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카카오모빌리티는 인공지능(AI)이 주도할 미래에 대응하기 위한 플랫폼 기업들의 AI 기반 기술과 서비스 비전을 공유하며 이를 통한 미래 모빌리티 영역의 패러다임 변화를 전망했다.우리나라는 다양한 영역의 플랫폼들이 풍성한 생태계를 형성하고 기술 및 플랫폼의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나, 최근 국내 산업계도 AI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생성형 AI 기술’을 중심으로 재편될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전환기를 맞이했다.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015년 ‘카카오 T’ 출시 이후, 이
한국과 호주의 경제협력의 상징이자 양국 산업교류를 견인해온 한-호주 경제협력위원회(경협위)는 8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서 ‘제44차 한-호주 경제협력위원회 연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호주 경협위의 한국 개최는 지난 2018년 부산에서 열린 이후 5년만이다.이날 회의에는 양국 산업계 관계자 약 200여명이 참석해 경협위 개최이래 최대 참석인원을 기록했다. 한국측은 최정우 한-호주 경협위 위원장(포스코그룹 회장), 한기호 의원(한·호주 의원친선협회 회장), 배상근 전경련 전무를 비롯해 GS건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연세대 호주연구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호주에서는 존 워커 AKBC(호주-한 경협위) 위원장, 로저 쿡 서
효성ITX는 자체기술로 개발한 콜 센터용 통합 솔루션 ‘익스트림 커넥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익스트림 커넥트’는 교환 기능, 컴퓨터 기반 통신 통합 시스템, 자동 응답 시스템, 녹취 기능 등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한다.기존 콜센터 시스템 운영 시 통신 장비와 시스템을 연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던 장애 가능성을 대폭 축소해 운영 안정성을 높였고, 콜센터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시간 및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전체 시스템을 효성ITX가 자체 개발해 유지보수에 효과적이며, 통합 모니터링 및 통계 자료 분석 등도 지원한다.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도 가능해 원격 근무 현장에서도 적용할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 기업 틸론(대표 최용호)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3 K-ICT 위크 인 부산(WEEK in BUSAN)’에 참가하여 지속가능한 업무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2023 K-ICT 위크 인 부산’은 'IT엑스포 부산',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AI코리아' 3개 메인 전시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2개 콘퍼런스, 부대행사로 구성된 지역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콘퍼런스&비즈니스 마켓이다. 틸론은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와 ‘클라우드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업무 환경 구현에 대해 소개했다. 틸론은 지속가능한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 원천기술로 개
효성은 지난 7일 베트남 중부 꼰뚬성 꼰플롱현 망덴구에 위치한 망덴 기숙형 초등학교에 도서관을 기증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완공식에는 효성 광남법인 박찬 법인장, 플랜코리아, 플랜베트남, 망덴 기숙형 초등학교 교사 및 관계자, 학생 167명과 학부모 5명이 참석했다. 이번 도서관 기증은 효성 임직원들이 베트남 취약계층 아동과 결연해 매월 급여를 나눠 후원하면, 회사도 같은 금액을 보태 후원 아동이 사는 지역사회의 교육 환경 개선을 진행하며 이뤄졌다. 급여나눔에는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효성굿스프링스㈜ 임직원 약 180명이 참여하고 있다. 망덴 기숙형 초등학교는 효
㈜한진은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SWOOP(숲)’이 지난 5일 ‘2024 S/S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참가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외 패션물류 파트너로서 역할을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4 S/S 서울패션위크’는 평년보다 개최 시기가 앞당겨지며 뉴욕·파리·밀라노·런던 등 ‘4대 패션위크’에 앞서 최신 트렌드를 미리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SWOOP(숲)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의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에 글로벌 물류 전문인력을 상주시켜 90여개 참가 브랜드를 대상으로 패션 물류 운송 프로세스, 통관 서
2023년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96,14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