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파트너들과의 동반성장 이야기를 담은 상생 매거진 ‘파트너스위드카카오’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파트너스위드카카오는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이어 나가고 있는 파트너들의 생생한 성장 스토리와 함께, 한 해 동안 카카오가 진행한 상생 활동과 성과를 정리한 매거진이다.지난 2017년 12월 1호를 시작으로, 매년 발행을 이어오고 있다.지난 2022년과 2023년을 담은 이번 호에서는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고민하고 있는 카카오의 노력을 세 파트로 나누어 정리했다.먼저 ‘이용자와 파트너의 연결’ 파트에서는 우리 농축수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농가와 고객을 연결하는 카카오메이커스의 ‘제가버치’, 소
제주항공은 기내 면세점 고정환율 제도, 기내 면세품 사전 예약 등 기내 판매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항공 여행을 돕는 꿀팁을 4일 공유했다.제주항공은 고객들의 경제적인 면세 쇼핑을 돕기 위해 ‘기내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기내 면세점의 경우 한 달 동안 같은 환율을 적용하는 고정환율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환율 변동성이 높은 시기에 보다 경제적인 면세 쇼핑이 가능하다. 9월 현재 제주항공의 기내 면세점 적용 환율은 1달러 기준 1280원으로 지난 1일 종가기준 환율인 1321원보다 41원 낮다.또 기내 면세 사전 예약 서비스를 활용해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항공기 내에서 면세품을 수령하면 면세품 쇼핑 및 수령에 필요
㈜한진은 ‘원클릭 글로벌’의 파트너사 제휴와 제반 인프라를 확대하고 서비스 활성화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원클릭 글로벌’은 ㈜한진이 지난해 런칭한 국제특송 서비스로 국내 중소 이커머스 셀러들이 쉽고 빠르게 해외 마켓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물류 플랫폼이다.이는 지난 2019년 10월에 선보인 소상공인 전용 간편 국내 택배 서비스인 ‘한진 원클릭 서비스’를 국제특송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확대한 것으로, 해외로 눈을 돌린 중소 셀러들이 첫 번째로 맞닥뜨리는 진입장벽인 ‘해외 배송’의 어려움을 덜기 위한 취지로 시작됐다.원클릭 글로벌은 실제 국내 입고를 비롯해 통관, 국제 운송장 출력 과정을 간소화하는 한편, 결제·
KG 모빌리티는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 ‘2023 오토살롱위크’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2023 오토살롱위크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하며, KG 모빌리티는 국내 최초의 전기차 튜닝 모델인 ‘토레스 EVX Pure Passion’을 비롯해 ‘토레스 JANUS’, ‘토레스 AZIT’, ‘토레스 BI-Fuel PILGRIM’ 등 다양한 콘셉트의 토레스 스페셜 모델들을 선보일 계획이다.올 하반기 출시하는 신차 중 가장 기대되는 모델인 토레스 EVX를 기반으로 한 토레스 Pure Passion은 국내 최초의 전기차 튜닝 모델로 다른 EV(전기차)에서 볼 수 없었던 오프로드 감성과 레저 활용성을 연출했다.험로 주행을 위해 차체
LG유플러스는 ‘와이낫 부스터스’ 시즌1이 콘텐츠 누적 조회수 1400만 회를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와이낫 부스터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LG유플러스의 상품과 서비스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채널 파워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 고객경험 프로젝트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 100일간 메타코리아와 협업해 크리에이터 120명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다.와이낫 부스터스 시즌1에서 크리에이터들이 업로드한 660편의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1400만 회를 돌파했다. 더불어 활동기간 동안 성장한 크리에이터들의 평균 팔로워 수는 기존 대비 평균 139% 늘었고, 가장 많이 성장한 크리에이터는 387%가 증가했다.LG유플러스는
티웨이항공은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일주일간 ‘9월의 월간 티웨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월간 티웨이’는 매달 첫째 주에 진행되는 티웨이항공의 월 정기 프로모션으로, 이달에는 국내선 4개(김포-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청주-제주), 국제선 35개(일본·대만·홍콩·동남아·호주·대양주·중앙아시아) 등 총 39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이번 월간 티웨이 프로모션의 항공권 탑승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다. 특히 올해는 10월 2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총 6일간의 긴 추석 연휴에 여행을 떠나기 좋은 기회다. 우선 선착순 초특가 이벤트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한국타이어 미국 테네시 공장이 ‘포드’사로부터 ‘Q1 어워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Q1 어워드’는 'Quality is No.1’을 뜻하며, 포드가 자체 기준에 의해 품질 및 생산체계, 혁신 기술, 제품 개선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업체에 수여하는 인증이다.이번 인증 획득으로 한국타이어는 향후 포드가 진행하게 될 신제품 개발 참여 및 신차용 타이어 공급사 선정 과정에서 우위를 점하게 됐다.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메이커에 주어지는 인증인 만큼 미국 내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한국타이어는 지난 1999년 아시아 타이어 기업
카카오는 서울특별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각각 손잡고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는 시티투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을 맞아 도심 곳곳에 카카오프렌즈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해 시민들에 즐거운 경험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먼저 서울시 관광정책과와 협업해 여의도 한강공원에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로 꾸민 공간을 조성했다. 라이언과 춘식이, 죠르디, 어피치, 카카오프렌즈 키즈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에티켓 안내판이 반려동물 산책 매너, 공원 시설물 사용법 등 한강공원에서 지켜야 할 이용수칙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성숙한 공원 이용을 유도할 계획이다.또 독서의 계절을 맞아 서
이노바인코리아(대표 김종성)가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핵심 인재 6인을 영입했다고 4일 알렸다. 2019년도 설립된 이노바인코리아는 라이브커머스로만 2021년도 100억 원대 연 매출액과 마스크 누적 판매 1억장 이상의 성과를 달성한 기업이다. 2022년에는 연 매출 580억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된 스테비아 커피믹스 '제누 프로틴 단백질 커피믹스'를 출시하는 등 식품과 화장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 중이다. 올해 하반기 합류한 핵심 인재 6인은 이사 2인(브랜드와 재무)과 팀장 4인(인사와 마케팅)이다. 김소영 브랜드 이사, 임용우 재무 이사, 김재민 상품기획 실장, 김지후 인사 팀장, 정광석 마케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최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북미척추학회인 NASS 인터내셔널(NASS International, 이하 NASSi)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NASS는 매년 전 세계의 척추 관련 의료진이나 기업 등 약 천 여명이 방문하며, 척추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회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NASSi 현장에서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와 ‘본그로스(BONGROS)’, 온도감응형 유착방지제 ‘메디클로(MEDICLORE)’, 차세대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센더(Excender)’ 등 자사의 뼈, 척추 및 외과 분야 파이프라인의 주요 제품을 소개했다. 부스 전시 기간 동안 미국, 일본, 대만을 포함한 10여 개국
2023년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중공업, 2위 한화오션, 3위 HD현대중공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73,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ESG/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 이순열)가 ESG 및 소셜임팩트 기업에 대한 투자와 성장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빅뱅벤처스(대표 김태현, 지현철), 빅뱅엔젤스(대표 김지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진행된 협약식은 이순열 한국사회투자 대표, 김지철 빅뱅벤처스 대표, 지현철 빅뱅엔젤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ESG 및 소셜임팩트 분야 기업의 투자와 성장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이뤄졌다. 주요 협력 내용은 △ESG 소셜임팩트 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교육, 컨설팅, 투자유치 프로그램 구성 △우수 ESG 소셜임팩트 기업에 대한 투자 및 투자 유치 지원, 후속 연계 지
2023년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티로보틱스,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50,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