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대표 이윤희, 의장 이성호)가 폐기물 관련 재생 에너지 원료 공급 활성화 및 식용유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 체결 기업은 자사를 포함해 지오컴퍼니, 비앤비코리아, 에코앤솔루션, 하일랜드에프앤씨 등 총 5개사이다. 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는 B2B 식자재 서비스 ‘푸짐’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협약 체결사인 비앤비코리아(대표 서영우)는 원유 수입과 가공 분야에서 하일랜드에프앤씨(대표 최영삼)와 함께 식용유 산업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에코앤솔루션(대표 김상훈)은 비앤비코리아의 자회사이며, 바이오 디젤 제조 관련 전문성
티웨이항공은 국제선 특가 프로모션인 ‘국제선 전 기간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국제선 전 기간 할인전’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되며, 대상은 24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 탑승하는 국제선 총 37개 노선이다.먼저, 국제선 15개 노선을 대상으로 선착순 한정 이벤트 특가 운임이 제공된다.1인 편도 총액(유류할증료·공항세 포함) 기준 인천발 △호찌민 8만6700원 △다낭 12만1700원 △방콕(수완나폼) 13만3590원 △방콕(돈므앙) 13만3590원 △보라카이(칼리보) 12만3900원 △세부 9만6900원 △싱가포르 10만9500원 △코타키나발루 11만1700원 △괌 14만1310원 △사이판 13만9660원, 청주
LG유플러스는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이 만든 Y2K 감성 굿즈 5종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유쓰피릿은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의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다. 올해 활동 중인 유쓰피릿 12기 47명은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브랜드 ‘유쓰’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이번에 유쓰피릿은 20대 고객의 시각에서 굿즈를 기획·제작했다. LG유플러스는 스타트업과 청년 사업가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유쓰피릿 멤버들이 고객조사, 상품기획에서부터 출시까지 직접 경험할
SK텔레콤(SKT)은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 재단법인 행복커넥트와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사업인 ‘24시간 AI돌보미 지원 시범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3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상윤 대구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장, 박대호 행복커넥트 상임이사, 이준호 SKT ESG 추진담당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사업은 ‘대구광역시 고독사 예방시행계획’의 일환으로 외부와 단절되고 집에서 고립생활을 하는 중·장년층 위험군 가구에 AI 스피커를 설치해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는 돌봄 대상자를 선정하고 종합사회복지관의 사례관리자를 통
SK텔레콤(SKT)은 0 청년 요금제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매장에서 더더줌’에 응모한 고객 중 1명을 추첨, 5000만원 상당의 BMW 미니 쿠퍼 전기차를 증정했다고 24일 밝혔다.0 청년 요금제는 SKT가 지난 6월 출시한 만 34세이하 고객 대상 5G 요금제로, 영화·커피·로밍 50% 할인 등 청년 맞춤형 혜택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6월부터 두 달 동안 SKT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0 청년 요금제를 가입 및 변경한 고객 약 2만2000명이 이번 ‘매장에서 더더줌’ 이벤트에 응모했다고 SKT는 밝혔다.엄청난 경쟁률을 뚫은 행운의 주인공은 대구에 사는 정태성씨다. 정 씨는 “생애 첫 휴대폰부터 SKT를 이용했고, 오랜만에 스마트폰을 바꾸러
젠하이저는 24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강력한 공간 인지 기술을 통해 7.1.4 채널의 몰입형 사운드를 구현하는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젠하이저의 3D 음향 기술인 ‘앰비오’는 마이크로폰, 헤드셋, 음향제작 소프트웨어, 차량용 오디오 등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앰비오 2채널 공간음향’ 기술은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의 ‘공간 음향’ 콘텐츠에 적용돼 작품 감상의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다.신제품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는 유럽 최대의 오디오 기술 연구기관인 프라운호퍼와 함께 개발한 공간 인지 기술이 적용된 사운드바다. 이 제품에는 9개
현대모비스가 유럽 최대 모빌리티쇼에서 전동화 중심 미래 기술 전략을 제시한다. 유럽시장은 현대모비스의 올해 해외 수주 목표액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주요 시장이다. 또 유럽은 기술 품질과 신뢰성 측면에서 까다롭기로 유명해 전동화 핵심 기술 경쟁력을 강조하고 이를 수주로 적극 연결할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다음달 5일(현지시각)부터 10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3’에 참가해 전동화, 전장 등 양산 가능 신기술 20여 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독일 IAA 모빌리티는 세계 4대 모터쇼 중 하나인 프랑크푸르트 모터쇼가 이름을 바꾼 것으로, 현대모비스는 지난 2021년 첫 참가 이후 2회 연속으로 전시 부스를
2023년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자이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43,97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AI 영어 학습 솔루션을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스픽이지랩스(대표 코너 니콜라이 즈윅)가 2023년 상반기 매출이 전년대비 2.05배 증가하면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매출의 주요 상승 요인으로는 스픽이지랩스가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AI 기반의 영어 스피킹 어플리케이션 ‘스픽’의 AI 튜터 수업 런칭이 첫 손에 꼽힌다. 국내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 열풍이 불면서 AI 영어 학습 솔루션을 운영하는 스픽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졌다. 이러한 관심과 이해도가 AI 튜터 수업에 대한 호감으로 작용해 매출 신장의 동력이 되고 있다는 것이 스픽 측의 설명이다. 스픽은 챗GPT 개발사인 오픈AI 스타트업
긴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얼음정수기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얼음정수기를 찾는 소비자들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코웨이에 따르면 7월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역대급 무더위가 에고 되면서 5월부터 7월까지 여름 성수기 기간 얼음정수기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매년 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얼음정수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올해도 여름 성수기에 맞춰 충남 공주에 위치한 유구공장 정수기 생산라인을 5월부터 풀가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림플래닛은 오는 24일 웨비나를 통해 ‘메타버스 글로벌 쇼룸으로 해외 진출하는 법’에 대한 무료 강연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웨비나에서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SXSW(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등 해외 컨퍼런스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싶은 기업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메타버스 3D쇼룸 활용 방법에 대해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연사로는 엘리펙스 문화위원 이장우 박사와 올림플래닛 마케팅실 이호성 프로가 나선다. 먼저 이장우 박사의 ‘기업의 해외 컨퍼런스 활용 및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 뒤 이호성 프로의 ‘메타버스 글로벌 쇼룸을 통한 효과적인 글로벌 진출 전략’
제주항공은 강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임직원 마음 건강 돌보기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이 날 강서구에 위치한 제주항공 회의실에서 임직원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원예 활용 우울예방프로그램’을 진행했다.오는 30일까지 5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제주항공 임직원 15명이 참여해 전문 원예심리치료사와 함께 △테라리움 △토피어리 △꽃 도시락 △미니리스 액자 △테이블 센터피스 등을 만들며 심리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10월에는 정신과 전공의를 초빙해 ‘직장 우울예방 및 심리방역’ 교육도 진행 될 예정이다.제주항공은 전문 심리상담 자격을 가진 사내 간호사를 배
에어부산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아 특별 도장한 엑스포 랩핑 항공기가 지구 74바퀴에 달하는 298만km를 운항하며 전 세계에 엑스포 부산유치 홍보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에어부산은 지난해 9월 에어부산의 A321neo 차세대 항공기 동체 외부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이미지를 국내 항공사 최초로 랩핑하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사격에 나섰다. 에어부산은 세계적으로 부산세계박람회를 각인시키고 성공적인 유치를 이끌어내기 위해 이 랩핑 항공기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현재까지 이 랩핑 항공기는 약 10개월 간 총 298만km를 운항했으며, 지구둘레(4만75km) 약 74바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