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협상 파트너사가 실시한 사전충전주사제형(PFS) 특허 실사가 종료됐다는 소식에 삼천당제약이 주목받는 모습이다.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삼천당제약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8.32% 오른 5만7300원에 거래되고 있다.이는 삼천당제약은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유럽 협상 파트너사가 실시한 PFS 특허 실사가 종료되고, 생산 시설 실사를 남겨두고 있다고 3일 밝혔기 때문으로 풀이된다.삼천당제약 관계자는 “유럽 파트너사는 100여개에 달하는 PFS 특허에 대한 삼천당제약의 대응 방안 등을 검토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며 “해당 기간이 2달 가까이 소요돼 전체 실사 일정이 다소 연장됐다”고 말했다.특허 실사가 장기간
아우디 코리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하고 오는 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예측 운영이 가능한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거리와 연비, 그리고 엔진 성능이 특징이다. 디자인으로 많은 고객으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아우디 A7’ 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됨으로써 아우디의 친환경 전동화 라인업을 보다 탄탄하게 만드는 동시에 대형 수입 프리미엄 세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더 뉴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2.0L 4기통 가솔린 직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자회사 비렉스테크 건물 옥상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태양광 발전소는 비렉스테크 건물 옥상 유휴부지를 활용해 3,832㎡(1,161평) 면적에 약 800kWh급 용량으로 설치됐다. 연간 예상 발전량은 966MWh로 270여 가구가 한 해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다. 이외에도 코웨이는 ESG 환경 경영 일환으로 유구공장(49.5kWh 규모), 인천공장(39kWh 규모), 포천공장(45kWh 규모) 및 유구 물류센터(1048.8kWh 규모)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운영해오고 있다. 코웨이는 "당사는 사업장 사용 전력의 많은 부분을 태양광 발전 등의 신
2023년 7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21,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
기아는 모닝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모닝(모닝)’을 오는 5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모닝은 신차급으로 변경한 외장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기아는 모닝에 동급 최초로 LED 헤드램프와 센터 포지셔닝 램프를 적용했다. 특히 LED 센터 포지셔닝 램프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구현한 좌·우 LED DRL(주간주행등)과 가로로 이어지며 와이드한 느낌을 주고, 수직으로 배치된 헤드램프와 어우러져 ‘시티 룩’을 연출한다.여기에 블랙 그릴부와 조화를 이루는 범퍼부의 간결한 면처리를 통해 전면부 디자인을 구현했다.측면부는 전면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에서 뻗어
2023년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소룩스, 3위 LX세미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02,6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현대건설은 건설현장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도입한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 포상제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지난달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 본사에서 개최한 시상식에는 현대건설 황준하 CSO(안전보건최고경영자)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이영숙 상생협력본부장을 비롯하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하반기 ‘안전관리 우수 협력사 포상제도’를 신설해 전공정 무재해 달성 우수 협력업체들을 선정, 반기별로 포상하고 있으며 이번이 두번째다.제도 시행 원년인 지난해에는 90개 협력사가 수행한 147개 하도급 계약에서 무재해로 공사를 마쳐 총 상금 5억여원을 지급했으며
중흥그룹(중흥건설‧중흥토건)은 7월부터 모든 임직원들의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동종업계 최초 특성화시스템인 ‘세이프티 알리고’(안전 알림 문자)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중대재해 제로를 천명하고, 건설현장 근로자의 안전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알리고’는 ‘전 임직원이 안전활동에 참여하여 중대재해 Zero로 가자’는 뜻을 담은 합성어로, 중흥그룹에서 발생했던 최근 5년간의 재해 유형(기인물별, 연도별, 월별, 요일별)을 중흥만의 기준으로 면밀하게 분석한 통계 자료를 적극 활용한 중흥그룹만의 자체적인 ‘재난안전문자’이다. 또 사업장의 특성에 따라 유해·위
카카오헬스케어는 글로벌 뷰티 기업 로레알 그룹, 합성생물학 기반 바이오 소재 개발회사인 큐티스바이오와 바이오인포매틱스를 토대로 한 정밀 뷰티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 로레알 그룹 바바라 라베르노스 연구혁신 및 기술부문 수석 부사장, 큐티스바이오 최원우 대표 등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바이오인포매틱스 기술을 활용해 피부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이를 정밀 뷰티 솔루션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이사는 “글로벌 1위 뷰티 기업 로레알,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성을 보유한 큐티스 바이오와 협
SK텔레콤(SKT)은 3일부터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SK쉴더스와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는 안전보건 관련 최신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보건 전문 전시회다.SKT는 ‘AI to Everywhere, AI for Everyone’이라는 주제로 그간 AI·IoT 등 ICT를 통해 개발한 안전보건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이를 널리 알림으로써 좀 더 안전한 산업현장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이번 전시에 참가했다.이번 ‘2023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서 SKT와 SK쉴더스는 △비전AI △지능형 안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의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오는 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더 뉴 아우디 S8 L TFSI’는 아우디의 대형 플래그십 세단 ‘A8’에 고성능 스포츠 성능을 더한 S모델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역동성을 부여해 일상에서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아우디의 고성능 라인업 S모델의 ‘S’는 ‘최고 성능’을 의미하며, 모터스포츠 DNA를 계승한 독보적인 기술로 평소에는 안락한 주행을, 때론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카의 매력을 동시에 겸비하고 있다.‘더 뉴 아우디 S8 L TFSI’는 4.0L V8 TFSI 엔진
에어부산은 지난 3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했던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에어부산은 기업 상징 심볼인 ‘갈매기’ 활용하여 부산의 매력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확산하고자 이번 공모전들 진행하였으며,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도록 SNS 콘텐츠 게시 방식으로 진행해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했다.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모든 작품은 1차 예비 심사 및 2차 전문가 심사와 대중 투표를 거쳐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 총 16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2차 심사 중 대중 투표는 온라인을 통해 총 666명이 참여하여 우수작을 직접 선정했다. 전문가 심사 50%와 대중 투표 50%를
티웨이항공은 3일부터 12일까지 7월의 ‘월간 티웨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월간 티웨이’는 매달 첫째 주에 진행되는 티웨이항공의 월 정기 프로모션으로, 이번 7월 프로모션은 열흘 동안 진행된다. 7월 월간 티웨이 프로모션은 국내선 4개(김포-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청주-제주), 국제선 36개(일본, 대만, 호주, 동남아, 중앙아시아, 대양주) 등 총 40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항공권 예약 시 할인 코드 ‘월간티웨이7월’을 입력하면 노선별 편도 및 왕복 항공권에 3-10%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코드 적용 후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김포-제주 1만6200원부터 △인천-오사카 9만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