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은 이달 중 광주 남구 봉선동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19층, 8개동, 전용면적 63~84㎡, 총 5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76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계획이며, 해당 가구 수는 전용면적 기준 △63㎡ 112가구 △84㎡ 64가구로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의 장점 중 하나는 교육 환경이다. 단지 인근에 제석초등학교가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주월중학교 △봉선중학교 △서광중학교 △수피아여자중학교 등도 도보권에 위치했다. 단지의 교통
LG유플러스는 국제통신공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서울시 지하철 9호선에 LTE-R 구축을 본격화하는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서울시메트로9호선 본사에서 열린 착수보고회는 LG유플러스 최택진 기업부문장, 서울시메트로9호선 배현근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LTE-R은 4세대 무선통신 기술인 LTE를 철도 환경에 최적화한 철도 통합 무선통신 시스템이다. TRS(주파수공용통신), VHF(초단파)와 같은 기존의 음성 위주 무선통신기술과 달리 음성·영상·데이터 서비스가 모두 가능한 LTE-R은 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 열차 안전 운행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 알려져 있다.서울시메트로9호선은 연간 1억
효성 조현상 부회장이 장애인도 장벽 없이 함께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효성은 2013년 조 부회장 주도로 효성나눔봉사단을 창단한 후 정기적으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코로나 기간인 2020년과 2021년에는 어쩔 수 없이 임직원 봉사활동을 중단했지만, 월 1회 장애원아와 비장애원아가 함께 참여하는 ‘효성과 함께하는 테마데이’를 개설, 이글루체험과 범퍼카체험, 공룡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후 지난해 9월 2년만에 효성나눔봉사단의 봉사활동을재개해 구립장군봉어린이집의 장애 영유아를 포함한 원아 32명과 봉천동 소재의 키즈카페를 찾아
현대자동차는 13일 준중형 차급을 뛰어넘는 강한 존재감, ‘더 뉴 아반떼(아반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아반떼는 2020년 4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중형차급에 준하는 신기술과 편의사양으로 무장하고 국내 준중형 시장 고객의 기대를 충족할 상품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완성된 디자인,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확장해 줄 다채로운 편의사양, 생애 첫 차로 안전한 운행을 돕는 안전사양 등 기본에 충실하면서 완성도를 대폭 끌어올렸다.아반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모델은 1960만원부터 △LPI 1.6 모델 2099만원부터 △하이브리드 1.6 모델 2578만원부터 시작된다.현대차는 기존 모델에
KT는 B2C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의 오픈베타(시범 서비스) 버전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지니버스’로 검색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지니버스에서는 나의 아바타와 공간을 직접 꾸미고, 친구를 초대해 인공지능(AI)에 기반을 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친구들과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집과 마을 꾸미기, 아바타 상호작용, 미니게임 등을 즐길 수 있어 MZ세대에 특화된 재미를 제공한다.지니버스의 가장 큰 특징은 AI 공간 모델링 기술을 적용한 ‘AI 홈트윈’ 기능이다. 이용자는 지니버스에서 캐릭터가 살아가는 공간인 ‘지
삼성전자는 13일부터 17일(현지시간)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냉·난방공조전시회 ‘ISH 2023’에 처음으로 참가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조 솔루션으로 유럽 공조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ISH 2023은 격년으로 개최되는 냉난방 공조시스템 전시회로, 삼성전자는 약 489㎡(약 15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EHS Mono R290’와 ‘EHS Mono HT Quiet’ 등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인 히트펌프 ‘EHS’ 신제품을 선보인다.EHS 제품은 기존 보일러를 대체하는 공조시스템으로 냉난방은 물론 온수공급까지 가능하다. 보일러 대비 이산화탄소를 적게 발생시켜 유럽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EHS Mon
핀테크 기술기업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스마트스탬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서비스를 미국에서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원투씨엠은 스마트스탬프(제품명 echoss Stamp)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24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술 전문기업이다.원투씨엠은 그간 보급하여 운영되고 있는 스탬프 데이터를 기반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의 활성도, 이탈 징후 등을 감지하여 해당 고객에게 집중적인 추가 마케팅이나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추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이를 위해 미국의 파트너사인 네이비지브라(Navyzebra)와 협력으로 원투씨엠의 에코스 스탬프(echoss Stamp) 기술을 적용한 스템프적립 월렛인
삼성전자는 2023년형 사운드바 신제품을 13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Q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HW-Q990C’로 음질은 물론 서라운드 기술 향상으로 기존 모델 대비 성능이 대폭 강화됐다.HW-Q990C는 11.1.4 채널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해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올해는 ‘Q심포니’ㆍ‘공간 맞춤 사운드’ㆍ‘게임 모드 프로’ 등 다양한 기능들이 개선됐다.Q심포니는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했을 때 두 기기에 설치된 스피커를 동시에 이용해 최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주는 삼성 독자기술이다.기존에는 사운드바 자체 알고리즘을 이용했던 Q심포니가 2023년에는 TV 신경망처리
농심이 UAE에 이어 사우디아라비아에도 스마트팜을 수출한다. 농심은 지난 12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스마트팜을 수출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앞서 농심은 스마트팜 플랜트 정보기술기업인 ‘포미트’를 비롯해 ‘아그로솔루션코리아’, ‘엠에스’와 함께 컨소시엄을 결성했다. 이번 MOU는 이들 컨소시엄과 사우디 그린하우스 기업이 체결한 것으로, 사우디 그린하우스는 사우디아라비아 대표 농산물재배 및 유통 기업이다. 농심은 스마트팜 시스템 설계와 제조를 맡는다.MOU 체결로 농심은 사우디아라비아에 한국 품종의 딸기를 연중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팜을 설치할 예정이다. 한국 딸기는 크기와 당도, 맛이 뛰어나 세계적
국내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 오디오북이 배속 재생 시에도 명료하게 음성전달 가능한 AI 배속 재생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윌라 오디오북은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융합전자공학부 산업기술거점센터(장준혁 교수)와 산학 협력을 통해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 오디오북용 초고품질 배속 재생(이하 AI 배속) 기술을 개발했다. 클러스터링 기반의 AI 배속 기술로는 세계 최초로 오디오북 서비스에 상용화되는 것이다. 윌라 오디오북은 음성 콘텐츠 기술을 한 단계 높이는 성과를 냈다. 기술력과 양질의 학습데이터, 상용화 역량이 유기적으로 잘 이뤄진 이번 산학 협력은 업계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1
LG전자는 트롬 워시타워가 세탁건조기의 ‘게임체인저’로 자리 잡으며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끝내는 새로운 제품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LG 트롬 워시타워는 2020년 LG전자가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하단에는 드럼세탁기, 상단에는 건조기를 합쳐 선보였다.워시타워는 출시 후 지난해까지 매년 30%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대용량 19kg 이상 트롬 세탁기를 구매한 고객 과반수 이상이 워시타워를 선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워시타워 매출도 2021년 대비 지난해 40% 이상 성장했다.세탁기와 건조기가 각각 분리된 시장을 일체형이라는 새로운 시장으로 개척해
국내 로봇 전문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대표 이치헌, 이다인)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럭스는 로봇사업부, 교육사업부, 교육플랫폼본부, 교육네트워크본부, 그리고 해외법인에 이르기까지 유기적인 사업 확장을 가속화한 점도 본격적인 매출 확대를 앞당겼다는 평가다. 올해도 끊임없는 연구개발(R&D) 노력을 바탕으로 로봇 및 AI 교육 업계를 리드하며 에듀테크 시장을 확대해 가겠다는 포부다.에이럭스의 공고한 사업 확장에는 분야별 핵심 제품 및 서비스의 성장세 힘도 컸다. 먼저, 교육로봇 ‘프로보 시리즈(프로보 커넥트, 프로보 테크닉)’가 누적 4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코카-콜라사의 저칼로리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한층 더 칼로리를 낮춘 ‘파워에이드 제로’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파워에이드 제로’는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을 칼로리 부담 없이 보충할 수 있는 음료다. 또한 ‘파워에이드 제로’는 자사의 인기 제품인 저칼로리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의 깔끔한 맛은 유지하고 칼로리는 더 줄였다. 파워에이드 제로는 기존 파워에이드의 블랙 라벨과 달리 가볍고 시원한 이미지를 주는 화이트 라벨로 적용됐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꾸준히 저칼로리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파워에이드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다”라며 “운동 마니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