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트(대표 정재훈)는 필리핀 CerviQ와 3년간 2000만 달러 규모의 ‘써비레이(Cerviray) AI’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CerviQ는 필리핀 현지 산부인과 의사가 2014년에 설립한 자궁경부암 검진 전문 회사로 △Pap Smear Cytology(세포 검사) △HPV-DNA 검사 △VIA(Visual Inspection with Acetic Acid) 방식을 모두 검사에 적용해 진행하고 있었다. Cerviray AI는 이동식 차량 내 자궁경부암 검사가 가능하고, Cerviray AI의 자체 콜포스코프 장비로 섬에서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 인공지능 판독률이 93%에 달해 필리핀 여성의 자궁경부암 사전 검사에도 매우 효율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아이도트는 ISO13485 및 유럽 CE 인증
모헤닉 모터스는 전기차 완속 충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OCB 시스템을 적용한 전기 오토바이 ‘UB46E’를 출시·판매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전기 오토바이는 대부분 배터리를 분리해 따로 충전하거나, 가정용 220V를 연결해 충전하는 시스템이다. 이런 번거로움 탓에 전기 오토바이는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원 사업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의 선호도가 떨어졌다. 이외에도 장거리 이동 시 충전기를 갖고 다니거나, 전기를 빌려 써야 하는 불편함 등은 전기 오토바이 시장 확장에 걸림돌이 돼 왔다.이에 전기차 충전소 내 전기 오토바이 충전에 대한 수요는 높았지만, 오토바이 특성상 공간적 협소함, 가격 상
IT교육 전문기관 영우글로벌러닝이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2021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K-디지털 트레이닝)'의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여 운영되는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은 국내 IT 분야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4차 산업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해 개설된 정부 지원 교육과정이다. 이제 선택 아닌 필수가 된 IT 활용 능력은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영우글로벌러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AI(데이터 기반 인공지능)’와 ‘AR/VR(실감형 콘텐츠)’ 총 2개 분야의 전문 양성과정을 구축하여, 차별화된 IT 전문가에 도전할 교육생을 공개
‘골프여제’에 이어 이제는 ‘스포테이너’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는 박세리가 PGA TOUR & LPGA 골프웨어와 함께한다.국내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PGA TOUR & LPGA 골프웨어’는 박세리와의 의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박세리는 2016년 은퇴할 때까지 메이저 대회 5회를 포함해 LPGA 통산 25회 우승을 기록하고, LPGA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최초의 아시아인 골퍼이자 한국 여자 골프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앞으로 PGA TOUR & LPGA 골프웨어는 스크린과 필드를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약중인 박세리에게 자사 의류를 지원하며 힘을 보탤 예정이다.박세리와의 의류 지원을 약속한 PGA T
밀키트(Meal-kit) 전문 기업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지난 해 제품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밀키트 시장 트렌드 분석자료를 8일에 공개했다. 지난 2020년 식품 시장은 밀키트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확산에 따라 외식 대신 내식을 즐기는 ‘집밥 문화’가 확산되고, 언택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밀키트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여 업계에서는 지난 해 2000억원에 이어 올해는 3000억원 규모까지 커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실제 밀키트 시장 점유율 70%에 달하는 프레시지의 경우 지난해 자체 생산한 밀키트 제품 전체 판매량이 2019년도 대비 101%가량 증가했다. 이로 인해 매출 역시 크게 늘었다. 2019년 매
가전 설치 중개 플랫폼 '쓱싹'이 가전 중 에어컨, 보일러, 세탁기 설치 시 주의사항을 소비자들에게 알렸다.▶세탁기, 앞 발코니에 설치하면 최대 1백만 원 과태료아파트나 공동 주택에서 흔히 베란다로 알고 있는 공간은 발코니이다. 빨래를 널 충분한 공간과 배수구가 있어 세탁기를 설치하기 적당한 곳으로 판단하기 쉽다. 하지만 빗물이나 눈 녹은 물을 내보내는 우수관으로 세제와 세탁물 찌꺼기가 섞인 생활 하수를 내보내면 불법이다.하수도법에 따라 최대 1백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세탁기 설치 전에 하수를 내보낼 수 있는 배수관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친환경 보일러 설치 안 하면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 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오는 14일까지 메르세데스-벤츠의 콘셉트카 ‘VISION AVTR’ 전시 행사를 스타필드 하남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VISION AVTR’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전시회인 ‘CES 2020’에서 처음 공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콘셉트카로, 영화 <아바타>를 제작한 제임스 캐머런 감독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영화 속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자원 절약을 통한 환경 보존, 인간∙기계∙자연 사이의 조화와 같은 메시지로부터 받은 영감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래 이동성 비전을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니켈과 코발트 같은 재료를 배제하고 유기적인 셀 화학물질을 적용해 완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 김정숙 여사가 설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나눔구연동화에 참여했다. 사랑의열매는 어린이들에게 설명절과 나눔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나눔구연동화를 기획했다. 김정숙 여사가 직접 동화구연사로 참여한 이번 동화는‘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글 채인선 ‧ 그림 이억배/재미마주 출판사)’로 설날을 맞아 손 큰 할머니가 숲 속 동물들을 위해 만두를 넉넉하게 만들어 함께 나누어 먹는다는 내용이다. 영상은 8일부터 사랑의열매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서 만날 수 있다. 사랑의열매는 미래 세대들이 나눔을 생활 속에서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필로시스헬스케어(대표이사 최인환)가 2020년 실적(별도기준)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226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지난해 코로나19 관련 제품의 판매가 증가하여 2019년 대비 매출액이 176% 증가하였으며 그와 관련하여 영엽이익 역시 흑자전환하여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하였다. 작년 3월부터 여러 국가와 진단키트 및 검체채취키트 공급 계약을 꾸준히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 27일에는 미국과 UAE에 약 530억원의 검체채취키트를 금년 8월 말까지 납품하는 공급계약도 체결하였다. 또한 항원진단키트, 신속진단키트, 검체채취키트 등 다수의 코로나19 관련 제품군
이탈리아 컨템포러리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집중 항산화 케어를 도와주는 달바의 시그니처 앰플 ‘화이트 트러플 92 어드밴스드 앰플’을출시했다. 달바 시그니처라인의 최고 사양 패키지로 선보이는 ‘화이트 트러플 92 어드밴스드 앰플’은항산화 in-vitro 테스트를 완료한 진귀한 이탈리아산 화이트 트러플을 92%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미네랄과 영양, 항산화 효과를 선사한다. 화이트 트러플과 토코페롤 두 가지 시너지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구성, 피부겉과 속 이중탄력 개선 효과를 임상으로 확인한 독자적 탄력 성분 트러페롤TM이 피부본연의 기초 체력을 강화시켜 건조함과 피부결, 피부 광채로 고민인 피부에 도움을 준다. 인공향
㈜아만티크바가 서울 사랑의열매에 헤어두피케어 트리트먼트제품을 기증하며 코로나19 위생방역에 힘을 보탰다. ㈜아만티크바(대표 김대영)는 지난 4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와 모아만에무나 헤어두피케어 제품 전달식을 가졌다. 모아만에무나 헤어두피케어 제품은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코로나19 방역관련 위생이 철저히 지켜져야 하는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된다. 위생취약계층 및 임직원들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만티크바 김대영 대표는 “대규모 인구 이동을 수반하는 설명절이 앞으로 다가온 만큼 위생과 방역을 더욱 철저히 해야 하는 상황이다”라며 “그런 만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자영업자들이 사상 초유의 몸살을 앓고 있다. 통계청 통계포털에 따르면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자영업자 수는 7만 6000명으로 전년 대비 42% 감소했다. 전체 취업자 수 대비 자영업자 비중도 사상 처음으로 10%로 하락했다. 이처럼 자영업자의 생계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프랜차이즈 업계는 가맹점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상생의 손길을 내미는 착한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지난 30일~31일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가격 할인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생활치킨&생활맥주’의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입점 기념행사로, 총 2천만 원 상당의 프로모션 비용 전액을 본사에서 부
우리은행은 오픈뱅킹 200만 고객달성을 기원하는 ‘오픈뱅킹 등록하고 원하는 경품 받으세요!’대고객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오픈뱅킹 최초 신규 등록 고객 중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대상 고객은 아이패드 에어(4명), 다이슨 에어랩(6명), 스마트워치(12명) 중 원하는 경품을 선택하여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만명)을 선택한 고객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총 2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2월 중 이벤트 응모고객은 3월 9일, 3월 중 이벤트 응모고객은 4월 7일에 당첨자를 발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