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19일 고객 중심의 건전한 금융거래 문화 정착과 소비자중심경영을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지난 15일에 실시했던 사업추진전략 회의에서 제시한 5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소비자 본위의 신뢰 구축’을 실천하기 위한 행보다. 이 날 행사에는 김인태 대표이사,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임직원 대표 2명이 참석하여 결의문을 낭독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선서했다. 전국에 있는 임직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행사에 동참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상품개발부터 판매, 지급 등 보험의 가치사슬 전반이 고객을 중심으로 운영되어야 한다”며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새해 업계 첫 번째 배타적사용권 획득의 주인공이 됐다. KB손보는 신규 위험 보장인‘갑상선암호르몬약물허가치료비’가 손해보험협회로부터 향후3개월 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에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갑상선암호르몬약물허가치료비’는 보험기간 중 갑상선암으로 진단이 확정되고 그 갑상선암의 수술 후‘갑상선암호르몬약물허가치료’를 받은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장이다.갑상선암은 건강검진 등을 통한 조기발견의 증가로 발생자 수가 지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발견 후 대부분 수술을 통해 암 치료효과를 높여5년 생존율이100%에 육박할 정도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지난 달 공개한 두 번째 나눔 광고가 18일 기준, 4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7백16만9531회를 달성했다.이번 광고는 소상공인·시니어족·다자녀가정 등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이들을 응원하는 신협의 ‘포용금융’ 가치를 담은 것으로, ‘어부바송’ 편과 ‘행운의 7글자’ 편 두 가지로 제작됐다. 광고 공개 이후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심리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공감을 안기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특히, 신협의 나눔광고는 실제로 나눔을 실천하는 선순환형 기업 광고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저소득 영화인을 지원한 첫번째 나눔 광고에 이어, 두 번째 나눔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홍콩 시장에 상장한 ETF 순자산이 2조원(21억7000만 달러, 2조3000억원 수준)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다양한 중국 신성장 테마 ETF를 중심으로 자금이 유입, 작년 7월 순자산 1조원 달성 이후 운용규모가 두 배 넘게 성장했다. 홍콩법인은 2011년 국내 최초로 홍콩증권거래소에 ETF를 직접 상장하며 시장에 진출했다. 최근에는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투자테마에 주목해 다양한 신성장 테마 ETF를 선보며 총 16개 ETF를 운용 중이다. 2019년 7월 상장한 글로벌X 차이나 바이오텍 ETF(Global X China Biotech ETF)와 글로벌X 차이나 클라우드 컴퓨팅 ETF(Global X China Cloud Computing ETF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한 쏠(SOL) 모바일 쿠폰 마켓 이용자 20만명 달성을 기념해 다음달 7일까지 ‘100원 SHOP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100원 SHOP 이벤트는 신한 쏠(SOL) 모바일 쿠폰 마켓에서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1만2000여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100원에 제공한다. 100원으로 구입 가능한 모바일 쿠폰은 버거킹 불고기와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GS편의점 상품권이다. 구매이력이 있는 고객은 핫딜 SHOP에서 다양한 쿠폰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신한 쏠(SOL) 모바일 쿠폰 마켓은 모바일상품권 개인간 거래 플랫폼인 기프티스타와 제휴해 모바일 쿠폰을 매매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이 사
국제공인재무설계사 CFP 인증기관인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국제FPSB의 지침을 준용해, CFP자격인증자의 경험요건을 3년에서 1년으로 단축하는 ‘재무설계사(CFP) 실무연수 집중 프로그램(Fast Track 과정)’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국제FPSB기준의 CFP자격인증요건은 전세계 26개 회원국에서 따르고 있으며, ‘4Es’(200시간의 교육(Education), 8시간 20분의 CFP자격시험(Examination), 3년의 실무경험(Experience), 윤리서약(Ethics))로 불린다. 이번 실무연수 집중 프로그램 1년을 통과하면 금융관련 실무 경력을 3년으로 인정받아 CFP자격인증요건을 충족시켜 인증자로 활동 할 수 있다. 실무연수 집중 프로그램은 한국FPSB에 등록된 ‘
던롭스포츠코리아(주)(대표 홍순성, 이하 던롭)는 젝시오만의 독자적인 혁신 기술로 고반발 클럽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NEW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2021년 새롭게 출시하는 NEW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은, 헤드, 샤프트, 그립에 적용된 젝시오만의 독자적인 고반발 기술로 헤드의 혁신을 넘어 샤프트와 그립까지의 트라이애드(TRI-add) 퍼포먼스를 통해 최대 비거리 고반발 매커니즘을 완성했다. 헤드 기술에만 집중되었던 고반발 메커니즘을 헤드뿐 만 아니라, 샤프트 그립까지 확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것이다. 기존의 고반발 클럽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더 긴 비거리를 원하는 골퍼들을 위해 탄
5년 전, 요맘때 앞차와 작은 접촉사고가 있었다. 그날이 하필이면 보훈섬김이 면접을 보러가는 날이어서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혹시라도 면접시간에 늦을까봐 얼마나 마음을 졸였던지... 벌써 보훈섬김이로 근무하게 된지 만 5년이 되어간다. 보훈섬김이는 고령이거나 질환이 있으신 독거 또는 노인부부세대 국가유공자의 댁을 주 1~3회 방문하여 가사, 편의지원, 치매예방활동 등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하는데, 나는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11분의 국가유공자 어르신을 방문하여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처음에는 어르신들 성향을 몰라서 난감하고 힘들었던 때도 있었지만 이제는 그 힘들었던 경험이 소중한 기억과
CJ제일제당이 식품전략기획실을 신설해 ‘쉬안즈’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바이오사업을 세분화해 ‘중장기 먹거리’로서 집중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19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성장의 양대 축인 식품 및 바이오 부문을 골자로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부를 신설했다. 심은주 연구원은 “우선 식품 부문 직속에 ‘식품전략기획실’을 신설했다”며 “‘비비고 만두’라는 단일 카테고리를 1조원까지 성장시킨 노하우를 바탕으로 HMR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해외 커버리지 확대를 통해 ‘쉬안즈’ 인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는 “사측에 의하면 작년 하반기부터 ‘쉬안즈’와의 영업
코스닥 상장사 아이큐어가 ‘콜드체인 컨소시엄’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를 최적의 상태로 유통할 수 있는 정온 배송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아이큐어는 물류 유통 및 자금을 담당하면서 백신 및 코로나 치료제의 정량 온도, 운송 정보 등을 컨소시엄에 제공한다. 컨소시엄에 참여한 콜드체인 전문 기업들은 정온 보관과 패키징, 밸리데이션 및 운송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전담한다.아이큐어는 콜드체인 전문 기업들과 콜드체인 컨소시엄 계약 및 협의를 마친 상태이며, 이 가운데 한 곳은 23시간 밸리데이션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백신 등 온도 유지가 중요한 의약품에 대한 고품질 운송
대림오토바이가 디앤에이모터스 주식회사(DNA Motors Co., Ltd)로 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대림오토바이와 합병된 AJ바이크 역시 에이렌탈앤서비스 주식회사(A Rental and Service Co., Ltd)라는 새로운 사명으로 변경됐다. 새로운 사명은 회사 임직원들의 참여로 결정됐으며, 대림오토바이와 AJ바이크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DNA를 만들겠다는 의지와 렌탈서비스 회사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새로운 사명에 따라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이용 가능한 이동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더 나은 삶과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하는 기업이라는 기업의 존재 이유를 바탕으로 “고객의 일상과 이동의 가치를 연
명륜진사갈비의 본사 ㈜명륜당의 임직원들과 전속모델 가수 조현은 지난 16일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쪽방촌에서 독거어르신들과 소외계층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나눔봉사를 진행하였다. 이 날 ㈜명륜당은 연탄봉사활동과 함께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에 연탄 2천 2백장과 마스크 3천장을 기부하였다. 명륜진사갈비 본사 관계자는 “명륜진사갈비는 브랜드 런칭 이후부터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애써왔으며, 최근 매서운 한파를 겪으며 혹독한 겨울을 맞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연탄봉사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날 명륜
올해 초 영하 20도에 육박하는 북극발 한파에 셀프빨래방 이용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폭설과 함께 강추위가 불어닥치며 배수관이 얼거나 혹은 세탁기 수도관 자체가 얼어 붙었기 때문이다. ㈜유니룩스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 역시 연이은 한파로 때 아닌 호황을 맞이했다. 크린업24 서정마을점은 지난 8일부터 14일 사이 매출이 전주 대비 약 103%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파로 셀프빨래방을 찾는 고객들이 몰려 일주일 매출이 2배 이상 훌쩍 뛰었다. 크린업24 서정마을점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한파로 세탁에 어려움을 겪은 분들의 발걸음이 모두 셀프빨래방으로 향한 듯하다”며, “1월 7일까지 매출이 200만 원대였는데 본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