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샘물이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의 조기 정착에 기여하고자 환경부와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샘물이 맺은 이번 협약에는 환경부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그리고 총 21개의 먹는샘물 및 음료 생산·유통업체가 참여했다. 오는 25일부터 시행되는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의 실행 방안과 친환경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는 것이 목적으로, 협약 참여자들은 지난 22일 비대면으로 MOU를 체결했다.풀무원샘물은 환경을 보호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을 알리기 위해 이번 협약에 참가했다. 현재 풀무원샘물 홈페이지에서 페트병 분리 방법을 안내한 팝업 메시지를 게재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서울 성수동 본사 내 ‘신도문화공간’에서 해외 미술 작품 전시회를 내년 3월 2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가까운 일본부터 미국, 유럽, 그리고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중동 미술 작품까지 다양한 해외 미술이 전시됐다. 전시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사회 분위기가 다시 밝아지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Looking forward to a bright year of 2021(보다 밝은 2021년을 기대하며)’을 주제로 진행된다. 12년간 미국생활 후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활동 중인 중동미술의 대표작가 파하드 모시리(Farhad Moshiri) 작품은 이란과 서구문화에서 내려온 시각언어를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4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전한 연말연시를 위한 건전 음주수칙을 공개하며,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이는 페르노리카 그룹이 본사 차원에서 전개하는 ‘드링크 와이즈(Drink Wise)’ 캠페인의 일환으로, 음주 빈도가 높아지는 크리스마스 연휴와 연말연시를 맞아 대중들에게 건전한 음주 방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건전 음주수칙에는 음주운전 및 미성년자, 임산부 음주 예방을 비롯해 개인의 음주 선택권 존중과 같은 책임음주 메시지가 담겨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반영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과 비대면 ‘랜선 술자리’ 시 과음 예방을 위한 팁들을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동안 집콕족이 늘면서 신용카드 사용이 늘어난 가운데 국내 10개 신용카드사 중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 1위는 '씨티카드'인 것으로 조사됐다.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10개월간 10개 신용카드사의 정보량과 감성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대표 임영진) ▲현대카드(부회장 정태영) ▲삼성카드(대표 김대환) ▲KB국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은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랜선 워크숍을 개최한다. 랜선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로 동호회, 체육대회, 워크숍 등 직원소통 프로그램이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새로운 대안으로 준비되었다. 랜선 워크숍인 만큼 장소는 사무실, 휴게실, 자택 등 직원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밀집도를 대폭 축소했다. 랜선 워크숍은 현지 가이드와 연계하여 ‘유튜브 어플을 활용한 관광지 투어’ 형태로 진행한다. 관광지 영상을 보며 현지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 댓글 창을 통해 질문하고 소통하는 방식이다. 지난 17일 진행된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 투어를 시작으로 29일 2차 워크숍은 ‘스
스터닝(대표 김승환)이 운영하는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콜핑에서 '텐트 & 캠핑용품 제품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중이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캠핑'이라는 여가생활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콜핑은 이번 제품디자인 공모전으로 콜핑의 정체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KOREA CAMPING KOLPING(코리아+캠핑=콜핑)'트렌드를 조성하기 위해 국내 최대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에 공모전을 의뢰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캠핑을 좋아하고 오토캠핑용품 디자인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텐트와 캠핑용품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2021년을 앞두고 ‘민화 캘린더’를 출시했다. 이번 2021 민화 캘린더는 전통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피자알볼로의 TV 광고 콘셉트에서 착안해 만들었다. 피자알볼로는 최근 퓨전국악그룹 '이날치'와 댄스팀 '앰비규어스 컴퍼니'의 콜라보로 TV 광고를 진행해 소비자로부터 ‘조선의 힙’, ‘K-힙’이라는 호평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화제가 됐던 TV 광고의 콘셉트를 그대로 담은 이번 2021년 민화 캘린더는 각 가맹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증정될 계획이다. 증정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수량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내 운동이 어려워지면서 겨울철에도 등산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2019년 7월부터 2020년 8월까지 1년간 SNS 빅데이터 1천400만 건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이전 대비 ‘등산’과 ‘캠핑’ 키워드 언급량이 각 55%, 37%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아웃도어 활동에 높아진 관심만큼이나 산행에 나서기 전 옷차림에도 큰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다른 계절과 달리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과 찬 바람으로 저체온증에 걸릴 위험이 높기 때문에, 두꺼운 옷 한 벌보다는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티셔츠를 베이스 레이어로, 여러 벌을 겹쳐 착용하는 것이 좋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
코로나19로 인한 절망의 시대에 정부는 12월 22일 ‘연말연시 방역 강화 특별대책’을 발표하고, 12월 24일부터 1월 3일까지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를 전국적으로 확대했다. 스키장과 눈썰매장 등 겨울레포츠 시설도 전면 운영 중단되고, 서울 남산과 강릉 정동진 등 해맞이 명소와 국공립공원도 폐쇄되며, 요양병원과 정신병원 등 감염 취약시설의 방역 관리도 한층 강화된다.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집단감염 위험이 큰 곳을 겨냥한 ‘핀셋 방역’의 표적 전략인 셈이다. 마지막 수단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만은 어떻게든 피해보려는 고뇌에 찬 불가피한 궁여지책이 아닐 수 없다. 국민들의 냉철한 판단과 적극적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가 하나은행 영업부지점과 협력기업 상생지원 및 동반성장 실현을 위한 ‘상생결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상생결제제도란 중소기업이 매출(판매) 대금을 대기업·공공기관 수준의 낮은 금리로 결제일 이전에 조기 현금화 할 수 있도록 하고, 안정적인 대금회수를 보장하여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순환을 돕는 제도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하나은행은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최근 상생결제제도를 도입한 이후 하나은행을 포함하여 우리은행·IBK기업은행·
1년초지만 실내에서 4년 계속 꽃 피는 베고니아 보니 70년대 일화 생각, 이웃 돕기 성금으로 내는 "100원 이하"를 "베고니아"로 들은 초등1년 어린이가 엄마와 동네꽃집 다 헤맸다는 동화같은 얘기, 내일 성탄절, 불우한 이웃에겐 돈보다도 이 어린이처럼 꽃같은 고운 마음씨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
쥐띠 운세36年生 조금 무리하더라도 확신이 서는 일이라면 도전해보세요. 그만큼 결과가 있네요.48年生 변명하기 보다 자신을 돌아보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지금은 더 유리하답니다.60年生 내 자식이 소중하면 남의 자식도 소중하지요. 모두 따뜻하게 존중해주길 바라요.72年生 김칫국 마시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차후 망신은 내가 다 받을지도 몰라요!84年生 너무 아끼면 그것 또한 민폐가 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쓸 때 시원하게 써보세요.96年生 주변 상황을 살펴보면 헛다리 짚을 일도 없답니다. 오늘은 눈치가 생명이군요~! 소띠 운세37年生 선의의 거짓말 보다도 솔직한 것이 좋아요. 단호하게 말해줘도 나쁘지 않습니다.49
스타필드 고양이 지역민을 위해 자연 속에서 책과 쉼을 누리며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공공도서관을 설립, 고양시에 기부한 ‘별꿈도서관(밥할머니 도서관)’이 24일 개관한다. 이번 도서관 설립은 스타필드 고양이 지역사회 파트너로서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됐다. 스타필드 고양은 1천대 규모의 지하주차장 확장에 연이어 공공도서관까지 설립하며 진정성 있는 상생 행보를 보이고 있다. 별꿈도서관은 스타필드 고양 인근 동산꽃맞이 공원 내 위치한 지역 아동 중심의 키즈 콘텐츠 특화 도서관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도서관은 일반열람실, 어린이열람실